방어 능력치 점감 공식의 계수에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제 게임 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올라가는 %를 제외한) 기존의 방어 능력치 점감 공식은 A = P/(PFV+H) 였습니다.

- A: 점감 후 최종 능력치 %
- P: 점감 전 각종 능력치 (힘, 민첩성, 회피/무기 막기 등)로 증가한 방어 능력치 %
- F (Parry Factor / 무기 막기): 성기사/전사/죽음의 기사 0.634, 드루이드 1, 수도사 1.659
- F (Dodge Factor / 회피): 성기사 2.259, 전사/죽음의 기사 1.659, 드루이드 1, 수도사 0.3
- V (Vertical Stretch): 0.00665
- H (Horizontal Shift): 성기사 0.886, 전사/죽음의 기사 0.956, 드루이드 1.222, 수도사 1.422
(※ 참고: [TC401: Avoidance Diminishing Returns in WoD] (링크 (영문)))


다음 군단 빌드에서는 위의 공식에서 F, V, H 값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F (Parry Factor / 무기 막기): 1 (사실상 삭제)
- F (Dodge Factor / 회피): 1 (사실상 삭제)
- V (Vertical Stretch): 악마 사냥꾼 0.0315, 나머지 탱커는 0.018
- H (Horizontal Shift): 드루이드 1/0.97, 나머지 탱커는 1/0.94

제목: Theorycrafting Questions
원문 링크: http://us.battle.net/wow/en/forum/topic/20743504316?page=18#351
포스터: Sigma (Game Designer)

탱커 이론가들을 위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방어 능력치에 대한 점감 공식이 다음 빌드에서 업데이트됩니다. 공식은 단순해지고 모든 직업에 걸쳐 통합되며, 확장팩 동안 방어 능력치가 지나치게 높아지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방어 능력치 점감에 익숙한 분들이 아시는 기본적인 공식은 변하지 않습니다: 민첩성, 힘, 회피/무기 막기 능력치, 또는 치명타 능력치로부터 전환되는 패시브로 증가하는 회피나 무기 막기에 적용되지만, 기본적으로 올라가는 3%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점감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A = P/(PV+H)

A는 점감 후 최종 [회피 또는 무기 막기] 확률입니다.
P는 위에서 언급한 요소들로 증가하는 점감 전 [회피 또는 무기 막기] 확률입니다.
V (Vertical Stretch)는 악마 사냥꾼은 0.0315, 나머지 직업들은 0.018입니다.
H (Horizontal Shift)는 드루이드는 1/0.97, 나머지 직업들은 1/0.94입니다.

(이전 공식을 기억하실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직업과 방어 능력치 종류 별로 달랐던 변수 F (Parry/Dodge Factor)는 모든 직업이 이 데이터에서 1입니다.)



원문

An update for tank theorycrafters:

The diminishing returns equations for avoidance should be updated in an upcoming build. It is generally simplified and unified across all of the classes, and also adjusted to make sure it prevents avoidance from getting excessively high during the expansion.

For people familiar with avoidance DR, the basic setup is unchanged: it applies to dodge or parry from Agility, Strength, rating, or crit-rating passives, but not to the base 3%. The new DR curve is:

A = P/(PV+H)

A is the final % [dodge or parry], after DR
P is the % [dodge or parry] from the above sources, before DR
V is 0.0315 for Demon Hunters, 0.018 for everyone else
H is 1/0.97 for Druids, 1/0.94 for everyone else

(For people who remember that there used to be another variable F that varied by class and avoidance type--in this data, F is 1 in all cases).

제목: Theorycrafting Questions
원문 링크: http://us.battle.net/wow/en/forum/topic/20743504316?page=19#361
포스터: Sigma (Game Designer)


그럼 기본적으로 기존 공식이 바뀌는 건 아니고 (아마 F는 제거되겠지만요) H와 V 값만 표준화되는 것이군요

맞습니다. 저는 이것을 다시 시작하고 있고 그래서 모두가 이게 무엇이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은 단지 여러가지 계수의 변경이며, 모든 탱커들을 표준화시키는 것입니다.

방어 능력치 점감이 기술들로부터 얻는 방어 능력치에도 적용되나요? 예를 들어, 회피 점감이 악마의 가시 (Demon Spikes / 악마 사냥꾼 100레벨 특성)로 % 회피가 추가되기 전에 계산이 이루어지나요, 추가된 후에 계산이 이루어지나요?

이 공식은 장비로 얻는 능력치에만 적용되며, 기술로 얻는 능력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원문

So basically the old formula doesn't change (possibly the removal of F) and the values for H and V were standardized for the most part.

Correct, I was just restating it so everyone knew what it was. It's only a change to the various coefficients, making them mostly standard on all the tanks.

Do the avoidance diminishing returns apply to avoidance gained from abilities? For example, will parry DR be calculated before or after the %parry from Demon Spikes is added?

It doesn't apply to avoidance from abilities, just from g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