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슬피하기
2018-04-12 16:05
조회: 845
추천: 12
무사 개선안,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장문 주의)무사 개선 사항과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고.. 건의하려고 하는데 * 무사게시판 게시글 중 저의 댓글 복붙하고 수정합니다.
그렇다고 인술사와는 차이가 꽤 나느냐? 정말 무사가 각성캐인지 아닌지 의심될정도에요. 비각성들이 전부 각성을 해봐야 알게되겠지만 현재 딜러 라인 각성 클래스인 광전사, 검투사와 무사의 갭(gap)을
> 적중시 마다 참격 쿨타임 1초 감소 삭제 (일섬에 부여) > 인술사의 연막탄(회피 연막술?)에 걸쳐 사용했을 때 생기는 버그 수정 (연계가 불가능한 섬단이 사용되며, 섬단의 쿨타임 또한 생성되지 않고 재 사용시 생섬단이 사용됨. 혼자 멀리서 얼타게 됨. 인술사와 던전 플레이시 눈치를 봐야하는 이유.) > 섬단 단일 사용시의 선딜 대폭 감소 > 섬단 1회의 후딜 대폭 감소 및 섬단 1회 후 긴급회피로 캔슬 가능 > 섬단 1회와 2회의 이동 리치 통일, 섬단 2회째의 피격범위 소폭 상향 > 섬단 1회 후 섬단 2회로 연계 가능한 시간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쿨타임 초기화 ▶ 개발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유틸기로서의 성능 개선 예상 * 일섬 > 각성 후 일섬 적중시 마다 참격 쿨타임 1초 감소 ※ 기존 저의 댓글에는 일섬 적중시 참격 쿨타임 1초 감소만 있었는데 여러 무사 유저분들과 저의 딜지분 및 일섬 스킬 사용 횟수, 섬단 사용 횟수를 유심히 살펴본 결과.. 다른 추가 개선없이 일섬만의 참격 쿨타임 1초 감소로는 오히려 dps가 하락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어(참격 횟수 감소, 거합 타이밍 및 횟수 감소 등이 예상) 바로 아래 참격 스킬에도 개선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 참격 (재재분후추, 쌍3단 이상 속격 기준 인던 내에서 참격 순수 쿨타임 약 10~11초) > 기존 참격 스킬 쿨타임 2초 감소 (스킬 툴팁상의 쿨타임이 아닌 실제 인던 내에서 사용 시 생성되는 쿨타임 2초 감소. 10~11초 → 8초 정도) > 참격 치명타 확률 보정치 상향 (일섬과 동일한 수치로 상향. 현재 참격의 치명타 확률은 일섬보다 좋지가 않음.) ▶ 섬단에 참격 쿨타임 감소가 있을 때 보다 참격 횟수 소폭 증가, 거합 타이밍 및 횟수 1회 정도 증가 예상
> 파괴의 기백 자체 기본 쿨타임 120초 -> 100초로 감소 > 스킬 설명에 있는 치명타 확률이 아니라 치명타 유발이 오르는 버그 수정 -> 문의를 넣어본 결과 ▶ 현재의 무사는 분노 타임에 파괴의 기백을 꼬박꼬박 써도 모자랄 판에 분노 구간을 적어도 1번 이상은 건너뛰어야 하는 상황이 거의 무조건 오기 마련입니다. 파괴의 기백 쿨타임 감소로 인해 분노 구간에 딱 맞아 떨어지게는 못 쓰더라도 조금이라도 걸쳐서 사용하여 무사와 같은 각성 딜러 라인인 광전사, 검투사와의 dps 차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 후려치기 선 딜레이 감소 > 후려치기 시전 도중 피격 데미지 50% 감소 문장 삭제 → 스킬 자체 패시브로 적용 > 4초간 치명타 유발 2배 증가 → 3배 증가로 변경 및 문장 활성화 기준을 적중시가 아닌 시전시로 변경 (문장 활성화 기준을 시전시로 변경하여 후려치기 또한 적용 받을 수 있도록 개선) ▶무사는 정말 연계가 생명인 만큼 연계 시작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사의 모든 주 연계 시동기는 선 딜레이가 긴 편이므로 필시 전진도약이 필요한 수준이므로.. 후려치기의 선 딜레이 감소로 좀 더 빠른 연계 시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선 딜레이 개선도 중요하지만 다른 직업들과 차별하는 것인지.. 왜 무사는 뎀감을 문장으로 주는지 모르겠다.. 후려치기의 크리율을 보면.. 정말 암담하기 짝이 없다. 치명타 유발 증가 문장의 활성화 시점 변경으로 후려치기 및 연계 스킬들의 저조했던 크리율 개선 예상 * 특성 - 일도양단 괴력, 괴력 초월 > 검토 중인 특성 내용이지만.. 어떤 방향으로 개선 해줄지..
비각성 잠재력 상향, 비각성 몇몇 클래스 상향 전까지만 해도 솔직히 원딜이 유리한 패턴이 많은 던전에서 무사 개선좀... - 무사에 대한 애정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기존 제 댓글에서 많은 부분 수정하면서 제 욕심이 좀 섞인 부분이 있긴 하지만.. 저렇게라도 해줘야 광, 검 따라잡을 수 있을까 말까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EXP
89,379
(47%)
/ 92,001
구슬피하기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