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이글을 로스터업데이트전에 쓰려했으나

게임 엔진이 패치가되어서 자료들을 다시 수정하고

중간에 일이 생겨서 미루다보니까 이제야 만들었네요.

 

[로스터 패치이후][레알 마드리드(샤흐타르전)]를 사용해보자.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name=nicname&keyword=i1land&l=17214

 

15-16 아스날 전술 및 선수후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name=nicname&keyword=i1land&l=16268

 

#이보다 더욱 신선! 할 수는 없다.[아일랜드국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name=nicname&keyword=i1land&l=15972

 

[퍼거슨 시절 07-08 맨유를 게임에서 구현해보자!]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l=18324

 

[2010남아공월드컵 전차군단 독일을 구현해보자!!]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45&l=18481

 

--------------------------------------------------------------------------------------------

 

           이번에 만든 전술은 아스날 vs 바이에른뮌헨 1차전입니다.

 

지루와 외질의 골로 2대0으로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

간단한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경기를 보지못하셨다면 한번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이제 바이에른 뮌헨전 아스날을 게임속에서는 어떻게 구현하였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라인업

 

기본적인 4-2-3-1의 형태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번경기에서는 지루가아닌 월콧이 선발로 출전하였습니다.

 

-스타팅

 

왼쪽이 아스날 오른쪽이 뮌헨진형입니다.

 

이때 램지는 사이드쪽에 배치되있는걸 볼 수있습니다.

 

카솔라와 코클랭은 상황에 따른 스위칭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수비

 

위에 장면은 수비할때의 형태입니다.

 

수비시에는 산체스가 내려와 4-4-2의 형태로 번형되는 모습을 보실 수있습니다.

 

 

위에 장면을 보시면 4백라인이 하프라인 근처까지 올라와 있는 모습을 보실 수있습니다.

 

플레이 하실 때 라인이 붕괴되지 않도록 빠른 차단을 하시는게 실점을 하지않는 방안이될 것 같습니다.

 

IN GAME

 

 

위에 보시는것 처럼 경기에서 보여주었던 모습을 게임안에서도 구현되는걸 확인하실 수있습니다.

 

-카솔라 코클랭 라인

 

위에 장면이 라인업에서 나왔던 카솔라와 코클랭의 위치입니다.

 

그러나 이 두선수는 상황에 따라서 주기적으로 자리를 스위칭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때는 4-2-3-1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모습입니다.

 

 

그러나 이 상황에서는 둘의 위치가 바뀐것을 볼 수있습니다.

 

즉 이 두명은 주기적으로 자리를 변경하고 빈공간을 램지가 막아주는 상황이 자주 보였습니다.

 

IN GAME

 

 

경기에서 보였던 장면을 게임에서 아주 비슷하게 위치하는걸 볼 수있습니다.

 

이때 외질은 3명의 라인보다 위에 위치하여 역습시 빠른 볼배급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램지의 활동범위

 

 

램지의 움직임을 주목하시게되면 램지는 미친듯이 공격과 수비를 가담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사이드쪽에서 주로 활동하지만 중앙으로 와서 활동하는 모습도 볼 수 있으며 반대쪽 사이드까지 가면서

 

어마어마한 활동범위를 가지고 있는것을 볼 수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움직임을 계속보인다면...

.

.

.

.

.

.

 

네....부상입니다.

 

역시 아스날은? 병동이다.  아스날은 과학입니다.

 

IN GAME

 

 

게임안에서도 구현가능하냐고요? 네 당연히 가능합니다.

 

게임에서도 램지의 활발한 움직임을 보실 수있습니다.

 

-미들진

 

경기에서 위에있는 4명은 사각형을 만듭니다.

 

카솔라와 코클랭이 제일 밑에 위치하고있고 램지는 저2명보다는 좀 높은 자리에위치 외질은 가장 높은자리에

 

화면상으로 보시게되면 산체스와 램지가 거의 동일한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고 보면 될 것같습니다.

 

그와중에 점유율이랑 패스 차이가..

 

 

게임안에서 보시게되면 미드필더진이 박스를 구성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허나..산체스 윙에배치 시키자니 몬레알 보다 더 아래 위치하고

 

윙포워드에 두자니 실축보다 수비가담이 적고..

 

참여도 3 3의 한계인가 봅니다. 중간을 몰라요..

 

-산체스의 침투

 

산체스는 공격 진행시 중앙으로 파고드는 플레이를 하는걸 보실 수있습니다.

 

 

산체스의 움직임에서 나는 좀 산체스가 수비가담을 하는걸 원하시는분은 LW

 

아니다 나는 산체스가 중앙으로 파고드는 장면을 자주 연출하고싶다. 하시면 LF

 

둘 중에 아무거나 골라서 하셔도 플레이하는데 별 차이는 없습니다.

 

물론 LF가LW에 비해 스테미너가 좀 적게 소모되긴 하겠지요? 그대신 움직임은 LW가 더 활발하겠지요?

 

참고로 산체스 5카정도에 만랩이면 스테미너가 110이 넘는다는 소리가.. 

 

-베예린 오버래핑

 

 

아스날에는 누가있다? 베예린이있다.

 

미친 스피드로 적극적인 오버래핑을하는 베예린입니다.

 

베예린은 참고로 40M 달리기속도가 볼트보다 빠르다고 합니다.

 

-지루의 수비가담

 

 

실축에서 보시면 지루는 적극적으로 2선까지 내려와 수비가담을 하는걸 볼 수있습니다.

 

빈 자리를 외질이나 산체스가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월콧과 지루

 

이 장면은 외질이 월콧에서 빠르게 공을 찔러주는 장면입니다.

 

골로 연결되지는 않았지만 위협적인 장면이였습니다.

 

월콧이 선발일때는 주로 낮고빠른 쓰루패스나 낮은 크로스를 이용하여 연결하는 모습이보입니다.

 

이 장면은 프리킥이 지루의 머리에 맞고 골이 들어간 장면입니다.

 

지루가 선발로 나올때는 주로 지루의 연계플레이를 이용하거나 지루의 머리에 공을 맞추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막 크로스만 주구장창 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루가 더 좋기때문에 전술을 지루 스타일에 맞게 짜봤습니다.

 

-전술 및 포메이션

 

기본적으로 램지는 좀 아래위치하도록 했고 외질을 LAM에 두었습니다.

 

지루가 참여도 특성상 2선까지 내려옵니다. 그렇게되면 지루는 램지보다 좀 위에 위치하게될텐데

 

그때 외질이 지루의 자리를 채우기 위하여 LAM으로 두었습니다.

 

산체스는 LW나 LF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카솔라는 CM에두시면 너무 공격진영까지 위치해 버리더군요.

 

가급적이면 CDM원래 자리에 배치 하시는 것이좋습니다.

 

물론 오버롤에 신경이쓰이신다면 CM에두셔도 되긴합니다.

 

 

가급적 욕설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