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닌자가 출시한날부터 닌자를 키우고있음.

문제의 스킬은 [심장 노리기] 라는스킬.
보통 유저들은 이 스킬을 맞추기도 까다롭고 쿨이 길어서 잘 사용하지않고, 스킬을 찍지도 않는 사람도있지만
본인은 툴팁에 100퍼센트 적중됨 이라는 문구와 PVP시 데미지 감소 옵션이 없다는것에 반해서 전부터 애용해왔음.

이스킬은 15년 12월 10일에 재사용대기시간이 감소되는 버프를 받은적이있으며
닌자 각성이 나온날인 16년 6월 23일 다른 스킬들과 함께 PVP피해량감소가 적용되었음.

그리고 2개월 후인 16년 8월11일에 심장노리기에 대한 변경이 있었는데

【쿠노이치&닌자

● 심장 노리기의 기술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전투 상태에서도 표적 추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표적 추격 기술 사용 시 소검 전투 상태로 전환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표창 던지기 기술이 정상적으로 사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공지내용은 달랑 이거

의식하지 않고 게임을 하고있었으나..
실험을 해보니 가끔 1타만들어가거나 재수없으면 2타가 다 빗나가는 상황이 연출되었음.
같은닌자 불러서 연막키고 맞춰봤더니 확실히 빗나감. (격미 한테는 빗나가는게 더욱 체감됨)

PVP에서 데미지감소도 없이 100퍼센트 적중된다고 써있어서 언뜻봐선 매우 강력한 스킬처럼 보였는데
알고보니 재수없으면 한대만 맞거나 두대 다 빗나갈수도있는 으메이징한 스킬이었던거임 엌

아래 스샷은 해외사이트의 스킬 시뮬레이터에서 가져온 15년 기준 심장노리기와 17년 기준 심장노리기 툴팁임


15년 심장노리기


변경된 심장노리기

언팩으로 본래의 스킬구조를 비교한게 아니라서 처음부터 변경된건 없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말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100퍼센트 적중되고, 적중되면 100퍼센트 치명타로 들어가는 스킬과
자신의 치명타와 명중확률에 +100%를 보정받는스킬이 같은 스킬처럼은 안보이는데

님들생각은 어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