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딴거 하세오...

배틀리그 기준으로 . 곧 또 패치되면 어뜨케 될지는 모르나 ,

도3 기준으론 pvp케릭은 어렵습니다.

1. cc기의 부재
소하도시 / 소바도시  등등  도펠스킬 포함 조합가능한 하위트리 내에  즉발성 스턴/넉다운/홀딩 등의 스킬이 없음

소드맨 공통의 최고의 pvp스킬인 커세어 밧줄을 챙기면
일부 해결되나 , 커세어1랭 스킬인 더스트데블마져 무기호환이 안되므로...

그나마 기존에 소드맨의 공통밥줄이였던 리스트레인이 점감패치로 인해 유명무실 그자체가 되서 더욱 어렵..

2. 맺집의 문제  - 현재 이게임에서 가장최상의 물리방어체계는
방패(블록) 인데 , 양손무기를 사용하는 도펠은 블록을 챙길수없고 , 상대방 블록을 뚫기 위해선 민첩위주의
스탯 외엔 어려우무로 피통을 템으로만 커버해야하며
물리방어를 위해 가죽셋을 제외하면 다시 명중이 떨어져 올민베이스 케릭에겐 회피가...

3. 스킬 자체의문제
존하우 =연출연타라 첫타만 블록하면 후속타가 들어가지않음
선딜(모션)이 커서 무빙하는 상대를 맞추기 힘듬
레델=히트박스가 평타보다 작음 , 일부연출연타 스킬이라
맞는도중에 움직이면 후속타가 들어가지않음
즈버크=계수가 그냥낮음
슈트루츠하우=방깍효과로 그나마 딜은 쓸만하나 히트박스가 작고 모션이큼

3. 소드맨자체의 문제
소드맨은 일단 히트박스를 생성해서 공격하므로 일부스킬을 제외하면 0거리 타격이 되지않음 .
(이를 응용하면 소드맨 농락이 가능;;)
소드맨은 일부 스킬(사클,돌격,팡트,자우스트,롱고)을 제외하면 이동과 공격이 별개이므로 무빙하는 상태를 제압하기 어려움
(공속이 느린스킬은 힘듬)

4. 양손검의 문제
양손검은 방패를 못차는 디메리트에 비해 , 깡뎀이 높은편은 아님 (양창 양활 머스킷 대비 최하위)
해서 배틀리그에 분포하는 방패찬 물방높은 케릭에겐 근본적으로 딜이 잘안들어감

잡설.
펜서는 팡트 거리감 잘잡고 , 장비좋으면 도펠보단 아득히 쎔
(장비 수준이 엇비슷하면 절대 못이김)
랜서는 배틀리그에선 꽤 좋은케릭이나 차라리
도펠한텐 해볼만함 (랜서도 양손이라 블록업꼬 랜서의 장점들이 도펠에겐 별로의미가없음) 거기에 랜서 특유의 문제점이 도펠에겐 반격의 포인트 (랜서가 스킬쿨이 드럽게 김)
드라군은 그냥 도펠의 상위호환 (방패든 도펠)

뭐 소드맨을 벗어나면 더무서운 힐느님과 섀멘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