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우슈서버에서 검방맨 키우는 두루킹이라고 합니다.

고기사줘님이 작성한 글 보시면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만, 미흡하지만 저도 써봅니다.

1. 검방맨 키우는 목적은요?
   1) 나는 성능충이며, 주보레를 매우 잘치고싶다 ->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2) 공속이 빠르고 타수가 많은 시원시원한 캐릭이 좋다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3) 적당히 pvp와 pve를 즐기고 싶고, 별개의 pvp 캐릭을 키우고 싶지 않다
   4) 힙스터라서, 조금 힘든 길이라도 사람들이 안키우는 직업을 하고 싶다

2. 직업선택은 뭘하면 되나요
  -> 펠타스타, 로델레로, 무르밀로, 낙무아이 중에 3개를 선택하셔서 섞으면됩니다. (+하카펠, 힙스터용)
  -> 추천을 하자면, 낙무와 로델을 묶은 트리에, 펠타 or 무르밀로를 선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 pvp 트리면 템플러도 선택 가능

3. 아이템 뭐 맞추면되죠
  -> 바이보라 및 방어구 : 삭풍 / 공간베기 / 협응방패 / 뱁티즘(pvp pve 둘 다 사용 가능)
  -> 바이보라 여력이 안되는 경우, 모링포니아 방패 / 웨이스트럴 소드를 하다가 거쳐가시면 됩니다만, 
      요즘 이벤트로 아이템을 만들수 있으니 굳이 만들 필욘 없습니다.
  -> 악세 및 아크 : 루시피크셋 & 천벌 사용하세요. (pvp용은 루시칸트 & 분산)

4. 장점?
   1) 방패를 껴서 다른 소드맨에 비해 방어력이 그나마 낫다 (탱커로썬 반데릴라 펜서가 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아이템이 비교적 저렴하다 (삭풍 제외)
   3) 손이 엄청 바쁘진 않다

5. 단점은
   1) 치발 / 치증뎀 땡겨오는 스킬이 없음
   2) 타수가 적어서 답답하고, 고계수 단타위주 (광란딜이 별로 안나옴)
   3) 팔이 짧다 (리치가 타 직업에 비해 짧아서 엄청 붙어야됨...)
   4) 다른 캐릭터랑 템 공유가 잘 안되고, 수요가 적어서 겜쌀때 불리함
   5) 무르밀로 헬멧 쓰면 못생겼어요
   6) 캔슬딜레이가 길어서 빠르게 스킬넣는것이 불리 (캔슬딜이 짧은 낙무를 타야하는 이유)

6-1. 스킬 트리 그림이 안올라가네요.

낙로무

낙로펠

펠로무

펠로핰

7. 주요 딜 사이클은요? (낙로무 기준, 삭풍&공베 스왑)

버프 스킬이 적고, 디버프위주로 돌립니다.

핵심은 블럭을 계속 터뜨려서, 빈틈디버프 & 뱁티즘 무한유지 해주시고, 

실드푸시(10초)와 람무아이 충격디버프(5초)를 계속 유지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실드푸시를 사용하는 이유는 방깎 + 루시 광란 발동입니다.

람무아이 충격 디버프는 기본공격에도 발동되므로,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서 계속 유지해주세요.

단, 실드푸시는 챌린지/분열에선 쓰지마세요 (몹이 무한 넉백됨)

실드푸시 1방 -> 낙무스킬 4종셋트(카오로이,쏙콴,때카,때트롱) -> 로델3종(실드배시 - 실드셔빙 - 슈팅스타-몬타노) ->

무르밀로 4종(버터플라이 -> 스큐텀힛 -> 실드트레인 -> 프렌지드버스트) 

상기 순서로 2바퀴 돌려주시면, 삭풍 8스택이 됩니다. 그러면 파야카룬 사용 후, 

실드푸시 1방 -> 낙무스킬 4종셋트(카오로이,쏙콴,때카,때트롱) -> ***여기서 공베스왑***로델3종(실드배시 - 실드셔빙 - 슈팅스타-몬타노) -> ***다시 삭풍 스왑*** 무르밀로 4종(버터플라이 -> 스큐텀힛 -> 실드트레인 -> 프렌지드버스트)

하시면 됩니다. 

낙무스킬 4종셋 & 슈팅스타 & 버터플라이 & 랑고르트가 비중이 크므로, 상특 우선 해주시고

잡스킬 보다 쿨이 빨리 돌아온다면 무조건 상기 스킬을 먼저 써주셔야 총 딜량이 올라갑니다.

딜사이클은 개개인 마다 다를순 있으니, 참조만 하세요.

8. 특성이랑 아츠는 뭐 찍으면 되요?

프로보크 특성 / 어인투구 / 슈팅스타바이올런스 / 방패타격술 / 방패특성(빈틈디버프) / 카오로이 아츠 

** 실드트레인 여진 / 무아이보란은 안씁니다.

9. 랜아커 선택은 뭘 하면 되나요
뱁티즘을 착용중이라면 블럭스탯을 많이 안챙겨도, 블럭이 생각보다 잘 터집니다.
뱁티즘이 없다면, 힘체치 블럭을 맞춰주시고, 그게 아니라면 힘민체치를 맞추면 무난합니다.

10. 어시스터는요? 
   -> 머즈루스(레전드) 쓰세요. 때리기 공격력 증가

11. 여신카드는 뭐가 좋나요?
   -> 딜링위주면 사울레나 아우스테야 하시면 됩니다만 바카리네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바카리네 골랐음)

12. 젬은 뭐끼면 되죠? 
   -> 방어구 4부위는 낙무 스킬 4종셋 꼽아주세요. 
       (낙무를 택하지 않는 경우엔 실드트레인 / 버터플라이 넣어주시고, 나머진 취향껏)
   -> 무기엔 슈팅스타, 실드셔빙 꽂아주시면 되요. 실드셔빙잼은 공베스왑용 칼에만 꽂아주세요. 
       (펠타선택하는 경우 랑고르트도 꽂아주세요)
   
13. 레카는요?
   -> 검방맨은 치발이 너무 모자랍니다. 마르녹스 카드 껴주시는게 딜 상승이 제일 큽니다. 
   -> 검방맨은 방깎 디버프가 있고, 스킬 계수가 높은편이라 보루타는 크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14. 컴패니언은요?
   -> 때리기 올려주는 친구가 없으니 그냥 아무거나 끼세요. 저는 뱁새낌

15. 끝마치며...
   -> 뱁티즘이 없으면 상당히 약하므로, 재력이 없으신 초보자분들껜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삭풍을 못구하셨다면, 낙무를 선택하지 마세요. 그냥 펠로무 넣는게 더 센것 같습니다.
   -> 도발(스워시 버클링)했을때 몹이 잘 안따라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C버튼으로 가드를 해주시면 따라옵니다.
   -> 레벨 올리시기 힘드시면, 성능충 트리로 렙업 후 클변을 하시는게 더 빠릅니다.
   ->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두루킹 귓말 주시거나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