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패치 이전에 제가 아래의 글을 쓸 당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85&l=10927

 

왼팔강화)

5레벨 + 특성 50 = 물리/마법 공격력 218씩 증가 (1서클)

10레벨 + 특성 50 = 물리/마법 공격력 261씩 증가 (2서클)

15레벨 + 특성 50 = 물리/마법 공격력 304씩 증가 (3서클)


오른팔 강화)

보조무기 - 단검착용 시

 5레벨 + 특성 50 = 물리/마법 공격력 218씩 증가

10레벨 + 특성 50 = 물리/마법 공격력 261씩 증가

 
보조무기 - 방패착용 시

 5레벨 + 특성 50 = 물리/마법 방어력 226씩 증가

10레벨 + 특성 50 = 물리/마법 방어력 271씩 증가

 

아래는 오늘 패치 이후(10.27)

 

1. 왼팔 강화

 

현재 레벨 272랩 위위위쏘쏘쏘룬크(리오)

지능 692기준 왼팔 강화(15레벨) = 물리마법공격력 461

대략 150 정도 증가함

 

2. 오른팔강화

 

오른팔 강화(10레벨) = 물리마법방어력 411 증가(방패 착용시)/ 물리마법공격력 385 증가(단검 착용시)

 

= 물마방은 130정도 상승, 물마공은 120정도 상승

 

3. 대두 버프를 받으면?

 

3-1) 왼팔강화

 

 

물리마법공격력 483으로 아까보다 약 20정도 증가

 

3-2) 오른팔 강화

 

물리마법방어력 430(방패 착용시) / 물리마법 공격력 404(단검 착용시)

아까보다 대략 20정도 증가함

 

이 캐릭이 272랩이고, 현재 만랩이 330인것을 고려하면...

지금부터 만랩까지 얻을 수 있는 포인트는 58포인트이고/ 랭크계수를 고려하면 더 오를 것 같네요.

 

물론, 오른팔강화의 무기 제한 같은 경우에는 여전히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말입니다.

 

다른 쏘마분들은 이번 패치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실지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는 버프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쏘마터지도 지능템 같은 것으로

버프효율을 강화시킬 수 있다는 점 등으로 저는 아주 매우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 쏘마터지는 지능과 체력 등으로 스텟변환으로 인해 '탱킹'이 가능한 클래스인데,

클래스 컨셉을 해치지 않았다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끈질기게 건의한 보람이 있군요.

 

쏘마터지 상향이 된 점에서 매우 기분이 좋구요.

더불어 사크라멘트, 인첸트파이어 같은 고정값 버프들에도 적당한 계수가 생겼으면 합니다.

제가 아는 고정값 버프가 이 둘이라... 또 다른 버프가 있다면 그것도 마찬가지이겠지요!

 

그리고 우리가 플레이 하지 않은 클래스를 키우는 분들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하고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확실히 자기가 캐릭을 키우고 사용해봐야, 캐릭의 문제점이 보이고 건의하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때로는 같이 목소리를 내주는 분위기로 가야죠! 으쌰으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