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내역>

18.12.02. - 워룬음, 보네사
18.12.03. - 사엘음, 사도음
18.12.04. - 파보네


* 장비의 경우 무기/방패는 11강 10초월, 방어구는 11강 5초월입니다. 강화형 특성의 경우 모두 50을 찍었습니다 (max 50렙 특성 역시 50특).

** 내용 추가는 비 주기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아마도 추가적인 연계 패치가 있어야 다음 빌드 영상이 제작될 것 같습니다..





<원소 계열>

1. 파사음

음양사 염동화 특성을 돌려받은 뒤에 곧바로 테스트해본 빌드입니다.

본섭에서는 그닥 강력하다고 못 느꼈습니다만, 테섭에서는 파이로가 워낙 강력해서인지 나름 평타는 치네요.

CC기를 다수 보유한 사이코키노 덕에 안정성을 조금 더 확보했습니다.

다만 폭딜 능력이 부족하기에 조금 답답할 수도 있습니다.




2. 파엘음

'파-엘' 기반 빌드 중 한 계통을 차지하고 있는 빌드입니다.

파엘도에 비해 딜링 능력은 떨어지나, 불여우 식신령을 통해 치확을 확보할 수 있고 백호령, 음양조화와 같은 광역기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백호령은 광역 스턴기로 쓸만하며, 데미지도 나름 쏠쏠합니다.

다만 도사를 타지 않았기에 보스딜이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3. 크엘도

빙결-전격 컨셉 빌드 중 하나입니다.

계수 패치를 통해 크리오 자체만으로도 딜링 능력이 꽤나 좋아졌습니다.

광역, 단일 모두 능수능란합니다.

엘리멘탈리스트가 약간 애매한 느낌.. 얼음 속성의 경우 헤일이 있지만 무척 구지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속성에 맞는 스킬은 일렉트로큐트 뿐입니다..




4. 크사도

엘리멘탈리스트를 과감히 버리고 사이코키노를 택했습니다.

마그네틱-아이스파이크-파사부 콤보가 재밌습니다.

아월 프레셔가 있긴 합니다만, 다른 강력한 스킬들이 많아서...




5. 파크도

파이로맨서와 크리오맨서를 함께 탄 빌드 중 하나입니다.

화염-빙결-전격 어느하나 우세하지 않은 균형잡힌 빌드입니다.

'파-엘'의 파볼더스트를 잃었지만 프로스트 필라-퇴마부 콤보로 맞섭니다.

홀딩-딜링-증폭 3박자가 고루 갖춰진 빌드로, 혹시 원소술사를 하고싶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6. 사엘음 (추가 - 18.12.03.)

음양사 염동화 특성 수혜 대상 중 사이킥 프레셔를 과감히 버렸습니다. 그라비티 폴만 강화해서 사용하기에 파이로맨서를 가지 않아도 별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엘리멘탈리스트의 석화 효과가 화속성과 염속성에 대해 적용되며, 이는 염동화로 강화된 그라비티 폴에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하지만 석화 쿨이랑 대상이 너무해서 효능은..

마그네틱-메테오 콤보로 몰아서 잡으면 엘리멘탈리스트의 폭발 특성을 더욱 잘 맞출 수 있습니다.

광역은 어느정도 확보가 됐다지만 대 보스 딜링 능력이 너무 부족해요...





7. 사도음 (추가 - 18.12.03.)

엘리멘탈리스트 대신 도사를 선택해서 대 보스 딜링 능력을 확보했습니다. 스킬 상 시너지는 사엘음보다 부족하지만 그냥 도사가 좋기 때문에 좋습니다.

염동화 된 그라비티 폴의 딜링 능력이 의외로 좋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헤비 그라비티로 슬로우를 걸고 음양조화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크리오맨서가 없어도 마그네틱 필드-스왑-파사부 콤보를 이용하면 보조 광역 딜링기로 활용 가능합니다.

여튼 성능 괜찮은 듯? 싶네요







<어둠 계열>

1. 보워섀

어둠 계열 마딜을 주력으로 삼고 소환을 보조로 삼는 빌드입니다.

워록 효자손 패치 이전 영상이라 지금과는 조금 다를 수 있으나, 전반적으로 섀도우맨서의 존재감이 세 클래스 중 가장 떨어집니다.

대부분의 콤보는 항상 보코르의 브와카이망을 필두로 시작됩니다.

생각보다 섀도우맨서의 단일 대상 공격 능력이 출중하지 않은 듯 싶네요.. 단일 계통 어둠 계열 딜러 (페더풋, 보코르, 섀도우맨서) 중 섀도우맨서를 3순위에 두고싶습니다.




2. 보워페

섀도우맨서 대신 페더풋을 택함으로써 생존 능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켰습니다.

단일 딜링 능력 또한 섀도우맨서보다 좋습니다.

몹을 몰아도 레비테이션으로 피격당하지 않으니 보코르의 헥싱 스킬을 광역 저주스킬로써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3. 보워세

세이지의 홀 오브 다크니스 스킬이 어둠 속성이니깐 나름 컨셉에 반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보-워'의 몰이사냥은 브와카이망-효자손 콤보로 시작되며, 그 뒤에 마스테마, 아고니, 홀 오브 다크니스 등을 사용하면 됩니다.

얼티밋 디멘션은 잘 안 쓰게 됩니다.. 다른 스킬들 쿨이 짧기 때문이죠.

마이크로 디멘션은 보스딜에서 헥피지와 번갈아 사용하기 좋습니다. 의외로 보스딜도 잘 하는 느낌?




4. 워룬음 (추가 - 18.12.02.)

어둠 속성 딜러 중 탑인 워록에 룬캐스터와 음양사를 가미한 빌드입니다.

음양사의 음양조화에 어둠 속성이 포함되어 있으며, 버프 또한 어둠 속성 증뎀 효과가 있습니다.

백호령 공포 효과를 통해 다크 써지 증뎀이 가능합니다.

방깎 효과가 50%로 상향된 파괴의 룬 하나만으로도 룬캐스터는 빛이 날 것 같네요.







<소환 계열>

1. 소보사

주력 소환 둘로 소서러, 보코르를, 보조로 사이코키노를 택해서 빌딩했습니다.

만능 브와카이망-탑승 스킬 콤보가 훌륭하며, 사이코키노의 홀딩기로 소환수 딜링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난이도 패치 이전이라 그런지 딜링이 조금 딸리는 느낌이지만 밸런스가 어느 정도 잡힌 느낌입니다.

소환을 하고싶지만 손을 조금 더 바삐 움직이는 쪽이 취향이라면 추천드립니다.




2. 소네페

네크로맨서 패치 이후에 해 봤습니다.

소서러, 네크로맨서로 주력 소환 광역 딜링을, 페더풋으로 단일 딜링 능력을 확보했습니다.

페더풋 은가둔디 부패와 쇼고스의 강력한 부패가 중복 적용됩니다. 일반 부패 효과가 워낙 미미한 것만 빼면 말이죠..




3. 보네사 (추가 - 18.12.02.)

3종 소환 클래스 중 소서러를 뺐습니다.

광역 공격 능력이 조금 하락했지만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쇼고스의 강력한 부패 효과가 챌린지 고단에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마그네틱 필드-스왑-브와카이망 콤보를 이용하면 최대 10마리의 적을 완벽하게 겹쳐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4. 파보네 (추가 - 18.12.04.)

타격 및 화염 계열 공격에 대하여 증뎀 효과를 부여하는 강력한 부패를 이용하고자 하는 빌드입니다. 파이로를 서브 딜링 클래스로 들고가려 했는데 갓.파이로라서 그런지 몰라도 존재감이 뚜렷합니다. 그래도 보-네를 갔기에 소환 계열로 보냈습니다.

타격 속성의 좀비와 화염 속성의 마법 둘 다 강력한 부패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인챈파 자체 보유로 인해 매 번 재생성되는 좀비에게 부담 없이 다시금 걸어줄 수 있습니다.

몰이사냥의 경우 몹을 적당히 몬 뒤에 브와카이망-화염 마법을 사용하면 살살 녹습니다. 보스전의 경우 화염 마법을 한 번에 난사한 뒤에 헬브레스를 사용하여 추가적으로 50 % 증뎀을 받는 게 좋은 듯 합니다. 물론 깨알같은 헥싱은 미리 걸어두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