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프로젝트T(현재 로스트아크) 관련 직원 모집을 2013년 초에 인원모집을 끝마쳤는데

인원모집 끝나고 제대로 시작했다고하면 4년

인원모집 끝마치기전부터 기초작업 시작했다고 해도

지금까지 약 4~5년 지난거임




rpg게임의 개발기간이 엄~청 빨라도 4년

대부분 5년은 가볍게 넘기는걸 봤을때 아직 널널함



디아블로        2006년~2012년     약 6년


트오세            2010년~2015년     약 5년


블레스            2009년~2016년     약 7년


메이플2          2010년~2015년     약 5년


검은사막         2011년~2015년    약 4년


블앤소            2006년~2012년    약 6년
 

아키에이지      2007년~2013년    약 6년


테라             2006년~2011년    약 5년


이카루스       2004년~2014년    약 1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