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리님이 말씀하신 랜덤매칭이 일리는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이상만을 바라보고있어요
랜덤매칭으로인해 생길 이점만을 생각하시는데
현실적인 부분은 무시하고있어 답답하네요

일단 '초보는 초보를 싫어한다.' 이거부터 시작하면
초보라고해서 해딩을 즐기지 않습니다. 해딩끝에 공략이 성공하면 그때야 해딩이 의미가 있어지는거죠.
실제로 와우 아즈샤라 호드에서 와린이들을위해 매번 학원팟을 짜시는 훌륭한분들이 계시는데
이분들 공통적으로 사람이 모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해딩만 겁나하다가 못잡으면 결국 게임의 흥미는 식어버릴겁니다.
과연 초보가 숙련팟을 못끼어서 매칭을 누르게 될까요?
설사 눌러서 매칭이 잡힌다 해도 해딩이 계속되면 그사람은 어떤 선택을 할까요?
그리고 그런 매칭방식으도 공략이 가능할정도의 레이드는 얼마만큼의 가치가 있는걸까요?
숙련자 4명을 모아도 공략이 힘든정도가 되야 최상위 컨텐츠이지 않을까요?

과연 사람 2명이 부족하다고 해서 랜덤매칭에 손을댈까요? 아니면 파티광고를 해서 사람을 모아가게될까요?
사람이 모자란파티와 초보가 매칭이되는 그런 켈리님이 생각하기에 이상적인 상황은 매우 드물꺼란겁니다.

인벤은 게이머들의 커뮤니팁니다. 적게는 몇달 많게는 20년 이상 게임을 해본분들이 많아요. 요즘 아재니 뭐니해서 
나이 많은사람들 무시하는듯한 뉘앙스가 있긴합니만 그거랑은 별개로 그분들이 겪어본 다양한 게임의 시스템이나 
많은 경험을 토대로 생각했을때 랜덤매칭의 무의미함이 너무 확연하게 드러난다고 보심 될겁니다.
그래서 반대의견이 대부분인겁니다.

요즘 하도 라이트유저 배려해야한다고들 하는데 역으로 하드유저가 손해를 보고있습니다. rpg는 원래 그런장릅니다.
시간투자한만큼 돌아오죠. 그런데 항상 게임 얼마못하는 사람이 게임 최상위 컨텐츠에 욕심을 냅니다.
'템이 나빠도 컨만 좋음 이겨야하는거 아님?' 이란게 다른장르라면 모르겠는데 rpg에서는 어느정도여야지 그사람이 투자한 시간을 무시해선 안된다는 겁니다.
더군다나 레이드는 설계부터 라이트유저가 대상이 아닌데 말이죠.
난 존나 쩔어서 하루에 1시간만해도 최고난이도 충분히 클리어 할수잇는데 사람들이 안받아준다
이딴 개소리가 통하는 게임이 아니란거죠.

켈리님이 말씀하신대로 랜덤매칭을 하면 기존유저와 초보가 섞인 파티가 레이드를 공략할수 있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는데
이게 모순이에요. 최상위 컨텐츠를 잘 알지도 못하는사람과 무작위로 매칭되서 공략한다?
이건 난이도조절에 실패한 컨텐츱니다. 

게임하시면서 n키 눌러보셨나요? 거기에 던전파트를 보시면 칼모양이 3개 있습니다. 하난 일반 하난 하드 나머지 하난 뭘까요? 지금에야 레이드까지 하면 할게없지만 앞으론 던전난이도도 추가될겁니다. 거기는 매칭버튼이 이미 존재하죠.

켈리님 의견이 잘못된것이란게 아닙니다. 다만 생각자체가 너무 이상적인 상황을 가정하고있고 효용성이 너무도없다 생각되며 나왔을때 어떤 현상이 나올지 뻔하게 보인다는게 문제죠. 이미 와우에서 무작위 매칭이 생겼을때 이점과 문제점을 모두 몸으로 겼어봤기도했구요. 

다소 공격적으로 보일수있다는 점에선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