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트레일러는 세 단편 애니메이션의 공통점을 보여줍니다:

-아즈샤라의 뒤에서 폭발하는 비전 마력은 텔드랏실 앞에 서 있는 실바나스와 비슷한 구성을 띄고 있습니다.
-실바나스에게서 볼 수 있는 금빛 색조가 제이나의 여행길에서도 등장합니다.
-어두운 푸른 색조는 바닷속으로 가라앉는 아즈샤라, 그림자 속의 제이나, 그리고 변신하는 실바나스에게서 모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이나의 환영에서 전투를 벌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실바나스의 이야기에서 전투를 벌이는 스컬지와 엘프와 일맥상통합니다.
실바나스의 관한 부분에서는 실버문의 원정 순찰대장인 그녀가 아서스의 스컬지 군대에게 패배하고 밴시로 변모하게 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제이나에 관한 부분에서는, 제이나가 위험으로 가득찬 것으로 보이는 의문의 땅으로 여행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쿨 티라스 이야기의 스포일러로 보아선, 파멸의 땅, 쓰로스가 가장 유력합니다.



아즈샤라에 관한 부분에서는, 세계의 분리 이후 그녀가 나가로 변모하는 모습을 그립니다. 아즈샤라는 차후 격전의 아제로스 공격대의 우두머리로 등장할 것이라 예고된 바 있습니다.

아즈샤라는 전 확장팩들에서 늘 암약해온 강력한 악당이었으나, 격전의 아제로스에선 마침내 그녀의 이야기가 중심이 되어 자신의 동기와 야심을 플레이어들에게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아즈샤라가 전쟁인도자 애니메이션에 추가된 것은 군단에서 굴단을 위한 애니메이션이 제작된 것과 공통점을 보이며, 군단 확장팩의 초중반 우두머리 역할을 맡은 굴단의 시네마틱은 정령에서도 버림받고 같은 오크에게서도 멸시받는 굴단을 보여주어 그의 캐릭터성을 더 흥미롭게 만든 바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트레일러에서는 그 외에도 불타는 텔드랏실과 그에 대한 실바나스의 반응을 보여주는데, 이건 실바나스의 이야기의 일부인 것일까요? 어쩌면 아즈샤라가 불타는 텔드랏실의 배후에 있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