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북미 일반 토론장

 

커뮤니티 매니저 Ornyx

 

현금을 대가로 인게임 레이드 및 던전 클리어를 판매하는 행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광고를 한 계정들을 대상으로 최근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서비스 약관을 명백하게 위반한 것입니다.

제재를 받은 플레이어 중 상당수가 정상급 레이드 길드의 구성원이었습니다. 제재 대상자들은 모두 충분히 숙지한 채로 의도적으로 약관을 위반하였다는 것을 분명히 해두겠습니다. 페어플레이와 온전한 경쟁을 보장하기 위해서, 이러한 행위들을 앞으로 더 면밀하게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모니터링 대상은 현금을 대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계정 공유, 그 밖의 위반 행위들을 포괄합니다.


아이템, 업적, PVP 평점이나 다른 인게임 혜택의 획득을 돕는 대가로 현금을 받는 것은 이용 약관 위반이지만, 인게임 골드를 대가로 이런 것들을 판매하는 것은 완전히 합법적이라는 것을 유의하십시오. "골드 런" 참여를 이유로 제재를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느끼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광고하는 사람들을 보신다면, 저희가 게임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신고를 통해서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신고할 만한 것인지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경고의 표지로 삼을 수 있습니다.

  • "브로커"가 소비자와 서비스 제공자를 중개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브로커는 소비자에게서 현금을 받으면서 실제로 서비스를 제공할 길드나 그룹에 골드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제공자가 지불 조건에 대해서 인게임 대화를 꺼리고, 블리자드 외부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대화를 요구하는 경우. 


또한 7.2패치에서는 그룹 구성 관련 신고를 더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신고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레이드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이 이용 약관을 명백하게 위반하는 행위에 참여한 것을 보게 되어 유감이며, 이러한 행위는 용납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해두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