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에서의 제 작업물에 익숙한 모든 분들께.

 

이 상태 업데이트를 게시하려니 우울하지만, 이런 말도 있잖아요. "좋은 일에도 언젠가 끝이 있기 마련이다." 

 

저는 제가 구축에 일조한 놀랍도록 유능한 팀과 지난 12년동안 함께 이루어낸 작품들에 매우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사운드팀의 지형도 그에 맞춰 변화해왔고, 지난 2년간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사운드 분산" 계획이 성공함에 따라, 제 현재 직책인 총괄 수석 오디오 디렉터/작곡가는 더 이상 적절하지 않으며 없어집니다.

 

오늘이 제 마지막 날이지만, 그래도 프리랜서 작곡가로서 블리자드의 프로젝트들에 계속 기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분명히, 아직 생각해야 할 게 많아서 다음에 제가 뭘 할 지에 대해서는 더 알려드릴 만한 것이 없습니다. 아직은요. (제 솔로 앨범은 빼구요. 그건 진행중입니다. 계속 지켜보세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모든 플레이어 분들, 음악을 좋아해주신 분들, 그리고 새롭게 사귄 전세계의 수많은 친구 분들, 여러분 덕분에 블리자드에서 굉장하고 잊을 수 없는 인생 경험을 했습니다. 특히 플레이어 여러분, 저희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저희의 삶을 진정 풍요롭게 해주신 분들, 블리즈컨과 Nerdtacular에서 저희를 만나주신 분들, 전세계에서 저희의 음악 콘서트에 참석해주신 분들, 저희의 사운드트랙 앨범과 시트 뮤직을 즐겨주신 분들- 이 밖에도 이루 다 열거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저희는 크나큰 자부심을 느끼며, 지난 12년동안 저와 함께하며 제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신 모든 블리자드 동료분들과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여기 페이스북과 트위터, 향후 콘서트(사실 올해에도 유럽, 중국, 브라질에서 VGL 쇼가 예정되어 있습니다.)를 통해서 계속 여러분 모두와 관계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로스엔젤레스 파이니스트 스튜디오의 뮤지션 51명과 함께 7월에 막 녹음한 첫번째 트랙, 제 솔로 앨범에 관한 소식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지켜보세요.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여러분 모두 모든 일이 잘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러셀 브라워
a.k.a. R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