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경험.

블컨의 인터넷 상태가 좋지 않네요...





와우 개발자 Q&A.


Q. 격전지는 침공 거점과 비슷한건가요?? 아무때나 갈 수 있나요?? 보상은요??

A. 전쟁은 쉬운게 아니므로, 격전마다 쉬는 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이벤트 시스템과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보상은 시간여행과 침공 거점과 유사한 시스템으로 만들 생각입니다. 최소 1번에서 여러번 반복할 수 있게 만들 생각입니다.

Q. 격전지는 PvP 보상을 주나요? PvE보상을 주나요??

A. 이들은 PvE 보상입니다만, 장비는 둘 다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Q. 평판의 계정 귀속은 가능한가요??

A. 컨텐츠 기반은 계정 잠금이지만, 평판같이 케릭터와 관련된 것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Q. 스탯 변화는 가능한가요? 그리고 안두린은 성기사인가요?

A. 안두인은 사제입니다. 성기사가 아닙니다. 이번 스탯 변화는 아이템레벨 감소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Q. 새로 생기는 소셜 기능인 커뮤니티는 진영 무관인가요??

A. 이는 케릭터 기반입니다. 진영 공유가 아닙니다. 우리는 이를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음 확장팩은 전쟁입니다! 다른 진영과 대화하고 싶으면 베넷 친구를 이용하세요.


Q. 길드 모집에 도움이 되는 변화는 추가되지 않나요??

A. 지금 당장은 없지만 들어오기 어렵지 않게 이를 바꾸려 합니다.


Q. 구 확장팩 세계의 몹의 피통과 피해량도 조절되나요?? 계귀는요??

A. 우리는 이를 줄여나갈 것입니다. 그들에게 받는 피해가 대폭 감소할 것이고, 그들에게 입히는 피해가 대폭 증가할 것입니다. 계귀는 수준에 맞게 조절됩니다.


Q. 아제로스의 심장 관련된 질문인데, 유물력과 유물 지식이 이 설계에 어떤 영향을 끼쳤나요??

A. 우리는 초기에 플레이어들이 선택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플레이어들은 유물력을 모두 비슷하게 찍어갔습니다. 이제 단일화되기 때문에 유물력은 모아 이를 바꾸지 않아도 되며 특성 하나를 찍기 위해 수 조의  미친량의 유물력을 요구하지 않게 됩니다. 대신 필요한 아제라이트를 모아 이를 잠금 해제하게 됩니다.


Q. 직업 버프를 되돌리는 이유는 뭔가요??

A. 우리는 항상 직업의 독창성을 찾고 있으며, 버프는 직업의 다양성을 가져오려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Q. PvP 보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우리는 이 보정 시스템을 좋게 보고 있지만, 이를 필드에서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보정 시스템을 확대하여 필드 PvP의 선택성을 강화하려 합니다.


Q. 티탄벼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우리는 이 시스템을 조정할 것이지만, 삭제시키지는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수십을 뽑은 실력으로 오는 흥분의 순간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이 숫자를 조절하려 합니다. 그러나 벼림 시스템은 아제로스의 심장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Q. 플레이어의 넉백이나 당겨오는 행위에 면역이 되는 기술은 안생기나요??

A. 우리는 오래전의 죽음의 기사의 얼음 기둥과 비슷한 효과를 확장하려 합니다.


Q. 케릭터 생성 시스템은 업글 안하나요?

A.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동맹 종족이 이 변화의 시작이라 봅니다. 아트팀은 동맹 종족을 살펴본 후 이를 구종족에게까지 확대시키려 합니다. 이로 인해 더 많은 케릭의 룩이 생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오크의 허리를 피게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발소를 통해서도요. 


Q. 제이나는 나쁜년인가요??

A. 제이나는 복잡합니다. 그녀는 후회로 가득차 있죠. 호드의 존재, 아버지의 죽음, 스크라솔름, 언더시티 당 다양한게 있죠. 이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그러는 다소 피해자입니다. 우리는 그녀의 모습을 이해하려 노력할 것입니다. 그녀는 악마가 아닙니다. 


Q. 왜 많은 레이드 보스 방의 천장은 구멍이 나있나요??

A. 이는 카메라 충돌을 막기 위한 장치로, 실제 보스룸은 막혀있습니다.


Q. 호드가 텔드랏실을 공격하고 얼라는 언더시티를 공격합니다. 어떤게 먼저죠??

A. 레벨링을 제외하고 그건 각 케릭터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Q. 공허 엘프는 왜 공허 엘프 형상을 하고 있나요??

A. 이는 변신처럼 보이지만, 보다 더 일반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늑대인간같이 전투 중에는 공허의 형상을 취할 것입니다.


Q. 구 확장팩 던전에 쐐기돌 적용시키면 안되나요??

A. 좋은 생각입니다. 우리는 현재 시간여행 쐐기돌을 계획 중입니다.


Q. 이번 확장팩은 언제 날 수 있나요??

A. 군단과 비슷할 것입니다.


Q. 앞으로 군단 어플은 어떻게 되나요??

A. 우리는 이를 유지하려 합니다. 이를 격전의 아제로스의 병기 운용 등의 프로그램과 병합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Q. 시간 여행 던전이 점점 늘어나면서 내가 하고 싶은 시간 여행 주간이 점점 멀어지고 있어요.

A. 우리는 이 중 일부 통합하려는 계획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Q. 자신의 진영에 사람을 잡아둬서 옮기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A. 여러분이 좋아하는 종족에 따라 진영은 선택하길 바랍니다. 동맹 종족이 이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Q. 전설은 다음 확장팩에서 어떻게 되나요??

A. 아제라이트 방어구가 군단 전설을 대신할 것입니다. 군단의 전설 시스템은 이어지지 않습니다.


Q. 퀘스트 로그가 커지나요??

A. 특정 퀘스트는 퀘스트 창에 있을 필요가 없어 더이상 여기 있지 않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먼저 이를 해결하려 합니다.


Q. 기본 가방 칸 안늘어납니까??

A. 진짜 조만간 이늘 약간 늘어날 것입니다. 차후 패치에서 계정 인증기를 달면 이는 확장됩니다.


Q. 레이드가 진영마다 다를 수 있을까요??

A. 진영마다 다른 스토리를 겪기 때문에, 이는 다소 실현 가능성이 있습니다.


Q. 오리떄 있던 버그는 클래식 서버에서 다 제거되나요??

A. 우리는 여러분이 기억하고 있는 것을 채장조하려 하지만, 너무 심각한 버그는 삭제하려합니다.


Q. 동맹 진영의 방어구 룩변템은 다른 종족이 룩변할 수 있나요? 예를 들면 블엘이 나이트본의 방어구 룩변템을 입는거요.

A. 안됩니다. 나이트본 방어구 룩변템은 나이트본만 입을 수 있습니다.


Q. 베틀넷 친구 상한 안풀어주나요??

A. 조만간 진행할 것입니다.


Q. 모든 아이템의 스케일링이 이루어지나요??

A. 네. 모두 이뤄집니다.


Q. 격전지는 얼마나 걸리죠??

A. 아직 조정중입니다. 던전보다는 길 것 같습니다. 


Q. 동맹 종족의 직업은 어떻게 되나요??

A. 기본틀은 비슷한 종족의 직업입니다. 예를 들어 공허 엘프 성기사는 없습니다.


Q. 왜 나이트본은 호드고 공허 엘프는 얼라죠??
 
A. 그건 직접 플레이하시면 알게됩니다.


Q. 군단의 아제로스 공격은 끝난건가요?? 그럼 악사는 백수인가요??

A. 그들은 블러드엘프나 나이트엘프입니다. 그들은 이 세계를 보호하기 원합니다. 세계는 파괴되었습니다. 악마를 다시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Q. 동부왕국와 칼림도어는 각 진영이 완전히 점령하게 되나요??

A. 실버문은 호드고, 엑소다르는 얼라입니다. 이들은 매우 느린 침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Q. 늑인, 고블린 언제 업글되나요??

A. 8.0은 아닙니다. 하지만 작업 중입니다. 고블린은 괜찮지만 시각적 업데이트가 필요하고, 늑인 남캐는 괜찮은데 여캐는 재조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Q. 필드 PvP 보상은 뭐죠??

A. 플레이어들에게 이를 강요하게 하고 싶지는 않지만, 아직 확정된게 없습니다.


Q. 서버당 케릭 숫자 증가하나요??

A. 네, 6개씩 증가합니다.


Q. 다른 서버와의 거래는 가능해지나요???

A. 힘듭니다.


Q. 베타 언제 여나요??

A. 웹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Soon이라는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