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수 길들이기
 
10랩에 1차 - 길들이기 퀘스트 / 2차 - 대도시 방문 후 본격적으로 길들이기 가능
- 오크/트롤 : 듀로타 칼바위 언덕/오그리마
- 타우렌 : 멀고어 블러드후프/썬더블러프
- 나이트엘프 : 텔드랏실 돌리나르/다르나서스
- 드워프 : 던모로 카라노스/아이언포지

* 퀘스트 도중에 길들인 팻은 먹이주기 스킬이 생기기전까지 먹이를 줄 수 없어서 30분이 지나면 탈주합니다.

퀘스트를 모두 마치면
[야수 조련], [먹이주기], [야수 길들이기] 스킬을 가르쳐줍니다.
[야수 연구]는 24랩에 상급 사냥꾼한테 배울 수 있습니다.

야수를 길들일 때는 본체(본인) 랩의 동랩 이하만 길들일 수 있습니다.
예) 32랩이면 32랩 이하만 길들이기 가능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야수 길들이기] 시전한 후 시전이 끝나면 야수를 길들일 수 있습니다.
길들이는 동안 본체는 야수의 공격을 받으며 방어도가 100% 감소하니 [원숭이의 상]을 켜고 길들이세요.
20랩 이후에는 [얼음의 덫]을 이용하여 길들이는 경로에 설치 후 길들이면 편하게 길들일 수도 있음

* 길들이는 도중에 본체의 위협수준이 타인에게 전이될 경우 야수 길들이기는 실패합니다.
 예) 길들이고 있는 야수를 타인이 공격할 경우, 본체가 힐을 받아서 어그로가 바뀌는 경우 등등
- 이런 경우를 막기 위해서 야수를 [견제 사격] [충격포] 등등으로 공격하여 위협수준을 높힌 이후에 길들이기를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야수 종류에 따라 생명력, 방어도, 공격력이 변합니다.
종류유형생명력방어도공격력고유스킬
방어+8%+5%-9%-
멧돼지방어+4%+9%-10%돌진
방어-4%+13%-5%-
악어방어-5%+10%--
고릴라방어+4%-+2%천둥
발구르기
전갈방어-+10%-6%전갈독
타조방어+5%---
거북방어-+13%-10%껍질방패
박쥐공격--+7%-
살쾡이공격-2%-+10%숨기
올빼미공격--+7%-
랩터공격-5%+3%+10%-
거미공격--+7%-
천둥매공격--+7%번개숨결
독수리일반-+5%--
하이에나일반-+5%--
늑대일반-+5%-사나운
울음소리




야수 충성도 및 만족도

야수를 길들이면 야수와 교감하여 충직하게 만드는 것이 우선적 과제입니다.

팻 상태창을 열면 아래와 같이 표시 (팻을 소환한 상태에서만 소환수 탭이 생김)

귤색 박스 :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야수가 선호하는 음식 종류가 나옴
노랑 박스 : 팻랩 및 팻 충성도 표시
연두 박스 : 팻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훈련 포인트 표시

만족도
처음 야수를 길들이면 우측 그림과 같이 [불만족] 상태로 시작합니다. 야수가 선호하는 음식을 먹이면 [만족] 상태가 되며, 다시 음식 먹이면 [매우 만족] 상태까지 도달합니다.
- 불만족이고 충성도가 1인 상태로 30분 이상 방치할 경우 팻은 탈주합니다.

만족도가 오르면 
1) 야수의 공격력이 최대 125%까지 상승
2) 충성도에 영향을 줌
야수의 만족도는 음식을 먹이면서 최소 [만족] 이상은 유지하세요.

* 팻이 사냥 도중 죽거나 [소환 해제] 되면 만족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길들인 야수가 선호하는 음식 정리
종류 치즈 과일 버섯 생선 고기
멧돼지
---
악어----
고릴라----
전갈-----
타조---
거북---
박쥐----
살쾡이----
올빼미-----
랩터-----
거미-----
천둥매---
독수리----
하이에나----
늑대-----



충성도
충성도는 팻 정보창(노랑 박스)에 표시 되어 있습니다.
충성도는 1에서 최대 6까지 상승합니다.

충성도가 오르면
1) 만족도가 떨어지는 시간을 늦춥니다. 
 (충성도가 6랩 경우 약 1시간에 한 번씩 정도 먹이 주기)
2) 야수가 스킬을 배울 수 있는 훈련 포인트가 증가합니다.

총 6레벨로 나누어지며 아래 조건(경험치와 교감시간)을 만족할 경우 충성도가 오릅니다.
충성도 레벨 필요 팻 경험치 교감 필요시간
2레벨 본체의 현재 필요경험치의 5% 획득 -
3레벨 본체의 현재 필요경험치의 5% 획득 30분
4레벨 본체의 현재 필요경험치의 5% 획득 45분
5레벨 본체의 현재 필요경험치의 5% 획득 60분
6레벨 본체의 현재 필요경험치의 5% 획득 90분
* 단 팻의 충성도는 만족 이상 시 오릅니다.

본체(냥꾼)의 현재 랩의 필요경험치의 5%를 요구한다늗 뜻은 예를 들어, 24랩이 되기 위해 필요경험치가 31,700 일 경우 야수가 최소 1,585(31,700*0.05) 경험치를 먹어야합니다.

* 동랩팻일 경우 경험치 표시는 되지 않지만, 팻에게 내부경험치가 존재합니다.

본체(냥꾼)의 필요경험치를 알고 싶다면 "게르펜의숲"님의 클래식 경험치 차트를 참고하십시오.
(60랩은 209,800의 5% 필요)

교감시간은 사냥을 하든 뭘 하든 팻을 꺼내놓은 상태로 있으면 충족됩니다.
(단 팻의 만족도는 만족/매우만족 시 교감시간으로 인정됩니다)

충성도와 훈련포인트
충성도가 오르면 팻이 현재랩에서 배울 수 있는 훈련포인트도 오릅니다.
훈련포인트는 팻이 배울 수 있는 스킬의 포인트로 충성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훈련포인트는 [팻랩] x [충성도 레벨 - 1]

참고표. 팻랩, 충성도, 훈련포인트
팻랩충성2충성4충성6
10103050
15154575
202060100
252575125
303090150
3535105175
4040120200
4545135225
5050150250
5555165265
6060180300




야수 관리인

사냥꾼은 팻 야수를 1마리 소환하고, 최대 2마리는 야수 관리인에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야수 관리인은 대도시 및 일부 지역에만 있으며 아래 참고 (링크를 누르면 위치 표시)


야수 관리인에게 야수를 맡길 수 있으며, 첫 칸은 10실버 두번째 칸은 5골이 소모됩니다.
첫 칸은 꼭 뚫어주세요~ 나중에 야수 스킬 습득 시 (본인의 선택이지만) 필요합니다.


추후 야수 스킬을 타 야수한테 습득 후 원래 키우던 팻에게 가르칠 때
상위 야수 스킬을 습득하여 가르쳐주고 싶다면 길들인 야수를 야수 관리인에게 맡기고, 야수 스킬을 습득한 후 다시 길들인 야수에게 가르쳐 줄 수 있습니다.
 



팻 스킬 습득하기

팻 스킬 습득하기

팻에게 스킬을 가르쳐주려면 위에서 언급한 훈련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훈련포인트에 맞춰 필요한 스킬들을 가르쳐줄 수 있습니다.

팻 스킬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지속효과를 주는 스킬][활성화 스킬]로 크게 둘로 나뉩니다.

지속효과 스킬은 야수 조련사(상급 사냥꾼 근처에 있음)에게 배울 수 있습니다.
포효 / 체력증가 / 방어도증가 / 마법저항력 증가 등으로 분류됩니다.
포효를 제외한 나머지는 지속효과 스킬입니다.

활성화 스킬은 야수 조련사에게 배우는 포효를 포함하여 야수를 길들여서 배우는 습득하는 스킬입니다.
공격스킬, 유틸스킬, 방어스킬, 또는 일부 야수들만 쓸 수 있는 고유스킬입니다. 
이는 야수를 길들인 후 일정 스킬을 사용하게끔 한 후 습득이 가능합니다.
* 스킬 있는 야수를 길들였다고 하여 바로 스킬을 습득하는 것은 아닙니다. 
* 꼭 본체(냥꾼)이 습득해야 합니다.

스킬이 있는 팻을 길들인 후 습득하고 싶은 스킬을 팻이 사용하다보면 팻의 스킬을 본체가 습득합니다.
스킬을 습득할 시 아래 그림과 같이 채팅창에 표시가 됩니다.


또는 습득이 되었는 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야수 조련] 스킬을 눌러보시면 나옵니다.


활성화 스킬은 랜덤의 횟수로 습득을 하게 됩니다.
팻이 스킬을 사용 시 빠르면 1~2번 느리면 10~15번 정도에 획득하게 됩니다.

일부 스킬 중에 적 대상이 필요한 경우 본체(냥꾼)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몹을 공격해야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본체 45랩 길들인 야수 24랩이면, 24랩 지역에서는 본체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없으므로, 스킬을 익힐 수 없습니다.

야수에 따른 습득가능한 활성화 스킬 목록
* 고유 스킬은 해당 야수만 습득이 가능
* 포효, 웅크리기는 모든 야수 습득 가능
종류물기할퀴기질주급강하날.울고유
----
멧돼지---돌진
-----
악어-----
고릴라----천둥발
전갈----전갈독
타조----
거북----껍질
박쥐---
살쾡이--숨기
올빼미---
랩터----
거미-----
천둥매---번개
독수리--
하예나----
늑대---사.울
 

야수 조련사 위치 (해당 위치를 클릭하면 위치 정보를 알려줍니다.)





습득한 스킬 팻에게 가르쳐주기

팻을 소환한 상태에서 케릭터창을 열면 소환수 탭이 생깁니다.
아래와 같이 열고 [야수 연구]를 같이 열어줍니다.


* 괄호 안 숫자는 필요 훈련포인트 나타냅니다.

* 녹색은 현재 배울 수 있는 스킬들, 회색은 이미 배운 스킬들로 구분됩니다.

* 현재 야수가 배울 수 없는 스킬은 위 예시처럼 "사나운 울음소리" 옆에 괄호가 없습니다.

* 가지고 있는 훈련포인트에 맞춰 활성화와 지속효과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 포효는 모든 야수가 배울 수 있으며 훈련포인트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 [중요] 활성화 스킬은 포효를 포함하여 최대 4개만 배울 수 있습니다.

* 야수가 배운 스킬을 초기화 하고 싶으면 [야수 조련사]에게 가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비용 1실 > 5실 >>>>> 최대 5골)

** 지속효과 및 포효는 단계별로 배워야하지만, 활성화 스킬은 건너뛰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기 2랩까지만 배웠는데, 물기 5랩이 배우고 싶다면, 해당 야수에게 물기 5랩을 습득한 후 바로 건너뛰어서 배울 수 있습니다. 길들인 야수가 물기 5랩을 배울 수 있는 조건(랩제/훈련포인트)이 맞으면 바로 배워집니다.
 



기타....

야수 클릭 후 초상화 우클릭


* 팻 이름변경 (딱 한 번 바꿀 수 있음)
* 소환해제 (충성도 하락함) : [야수 소환해제]와 같은 스킬
* 결속해제 (팻과 영원히 이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