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레벨 중후반이 되면 서부 경비 캠프를 벗어남과 동시에 흑정령 퀘스트를 따라 고블린을 만나게 된다. 발레노스 중부에서 동부 깊숙한 곳까지 매우 넓은 범위에 걸쳐 서식하는 고블린은 좋은 사냥 효율을 보이는 인기 사냥터임과 동시에 20레벨 초반까지 유용하게 쓰이는 장비인 아스웰 무기레플라스 방어구 세트를 드랍하는 곳이기도 하다.


13~14레벨이 되면 흑정령이 주는 퀘스트를 따라 발레노스 동부에 넓게 걸쳐있는 고블린 사냥을 시작하게 된다. 발레노스에서 만날 수 있는 고블린은 총 다섯 종류로, 2~3개 종류가 무리를 지어 다니며 발레노스 외곽으로 갈 수록 강력한 녀석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블린 서식지는 14레벨부터 큰 무리 없이 사냥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점차 깊숙한 곳으로 이동하면 17레벨 전후까지도 넉넉한 경험치를 보장하는 곳이기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고블린 서식지가 중요한 진짜 이유는 세렌디아 지역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기 위해 꼭 거쳐야만 하는 장비 업그레이드 구간이기 때문이다.


고블린 서식지에서 가장 높은 레벨의 몬스터인 고블린 정예병과 고블린 주술사는 공격력 14~18의 아스웰 무기와 함께 레플라스 갑옷 세트를 드랍하기 때문에 레벨업과 장비 업그레이드를 한 번에 노릴 수 있다. 드랍 확률이 낮은 편은 아니며, 본인의 캐릭터 전용이 아닌 아이템을 얻었다 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유저간 교환이나 판매가 가능한 만큼 놓칠 수 없는 사냥터로 꼽을 수 있다.


아스웰 무기와 레플라스 방어구는 20레벨 초반까지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는 고성능의 장비다. 특히 아스웰 무기는 자체 공격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3~4레벨 높은 몬스터를 사냥하는데 매우 유용한 옵션인 적중력 +5 효과가 더해져 상당히 뛰어난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세렌디아 지역으로 넘어가기 전에 꼭 마련하는 것이 좋다. 레플라스 방어구는 몇몇 부위의 경우, 공헌도 대여 아이템으로도 대체할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높은 방어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이후 진행에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