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목) 피파온라인4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2, 3:3은 물론 1:3, 2:3까지 가능한 '다인전 모드'가 오픈한 것은 물론,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신규 클래스 '토너먼트 베스트(TB)' 클래스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뿐만 아니라, 8/15(수)에 진행되는 '궁예 버닝 이벤트'에 대한 사전 안내와 피파온라인4 선수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까지 새롭게 오픈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내었다.



다인전(초청 경기) 업데이트
이제 친구들과 다같이!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오던 '다인전 모드'가 새롭게 업데이트되었다. 다인전 모드는 2:2, 그리고 3:3까지 진행가능하며 1:2, 1:3 등으로도 즐길 수 있다.

이번 8/9 업데이트에서는 오로지 초청 경기에서만 다인전 모드를 즐길 수 있지만, 다가오는 8/23 업데이트 이후에는 랜덤 매칭으로 다인전 모드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아마 피파온라인3에서 2:2, 3:3 순위 경기를 즐겼던 것 처럼, 8/23 업데이트 후에는 다인전 모드로 공식 경기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최대 6명까지 초대 가능하다



TB(토너먼트 베스트) 클래스 신규 출시
500명이 넘는 최고의 선수들!

유럽 클럽 최강전(챔피언스리그, 유로파 등)와 세계 국가 대항전(월드컵 등)의 활약이 반영된 TB(토너먼트 베스트) 클래스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토너먼트 베스트 클래스는 라이브 클래스보다는 전반적으로 높은 능력치(OVR)를 가진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시즌과 이번 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살라, 음바페, 호날두, 아자르, 캉테, 그리즈만 등이 높은 OVR을 부여받았다.

뿐만 아니라, AS로마의 코스타스 마놀라스는 급여와 가격에 비해 높은 능력치를 보여주면서 구매 대기자만 2,000명을 넘어서고 있다.

아직까지 500명이 넘는 TB 클래스 선수들에 대한 파악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이다. 때문에, TB 클래스 선수들의 가격대 형성이나 거래 등이 완전히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몇일의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 OVR 89의 살라,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던 라이브 클래스의 모습을 완전히 지워버렸다

▲ OVR 87의 음바페, 속력과 가속력이 눈에 띈다

▲ 마놀라스는 모든 선수들을 통틀어, 현재 구매 대기자가 가장 많다



8/15(수) 궁예 버닝 이벤트
접속 시간 10분마다 관심 포인트가?

오는 8월 15일(수), 광복절을 맞아 '궁예 버닝 이벤트'라는 타이틀로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단 하루동안(00:00~23:59)만 진행된다.

피파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으며, 해당 이벤트 안내 페이지만 개설된 상황이다. 유저들은 해당 페이지 옆에 나열되어 있는 해쉬태그 키워드를 바탕으로 이벤트 내용을 유추하고 있는 상황이다.

해쉬태그 주요 내용은 이렇다.

'#십분마다관심포인트', '#하루최대삼백포인트', '#피시방이면더빠르게포인트획득'. '#뽑기는육십포인트부터', '#신개념객관식뽑기보상시스템', '#다섯개중원하는걸로골라가져요'

해당 내용으로 봤을 때, 십분마다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획득 가능한 포인트 제한은 300포인트로 보인다. 또한, 피시방이면 더 빠르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는 내용은 있지만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는 내용은 없는 것으로 보아, 집에서 이벤트를 진행해도 획득 가능한 포인트양은 PC방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뽑기는 60포인트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되는 포인트에 맞추어 5개의 보상중 유저가 원하는 보상을 직접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