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메루스, 우르닐 까지는 대부분 트라이 몇 번만 하면 쉽게 클리어하는 편이지만, 세 번째 레이드 '빙결의 레기오로스' 부터는 많은 파티들이 트라이 단계에서 실패를 겪는 경우가 많다. 보스의 움직임이 활발할 뿐만 아니라, 움직여서 피해야 할 패턴이 많아 캐스팅이나 차징이 필요한 직업군들은 정지한 상태로 딜할 시간이 많지 않다.

때문에 '빙결의 레기오로스'부터는 본격적인 아이템 레벨 커트라인(295+)이 존재할 정도로 파티 가입부터 비교적 까다로운 기준이 요구된다. 아이템 레벨이 295보다 낮으면 대미지가 반감되고, 이렇게 되면 모두 생존해서 열심히 딜을 넣어도 레이드 제한 시간인 20분을 넘겨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 관련 팁 : 빙결의 레기오로스 아이템 레벨에 따른 대미지 실험 by 바람걷기

▲ 아이템 레벨 커트라인이 295인 이유는 이정표에서 알려주기 때문


만약 파티원들의 평균 아이템 레벨이 낮으면 제한 시간이 여유롭지 않기 때문에 파티원 중 한 명은 흉포한 가디언 방어구 5세트(망원경 효과)를 가지고 있거나, 신호탄을 계속해서 사용하면서 보스를 찾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망원경이나 신호탄을 사용한다면 보스 클리어 시간을 약 2~3분 정도 단축할 수 있어 그 시간을 보스 레이드 딜링에 투자할 수 있다.

※ 빙결의 레기오로스 간단 공략

1) 파티원 평균 아이템 레벨이 낮다면 제한 시간이 여유롭지 않아 신호탄을 필수로 지참하거나 파티원 중 한 명은 흉포한 가디언 방어구 5세트를 끼는 것이 좋다.
2) 빙결의 레기오로스가 무력화가 끝난 이후에는 광역 공격을 쓰기 때문에 빠르게 피해야 한다
3) 회피기는 '강력한 점프'나 '뒤돌기 후 브레스' 기술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4) 캐스팅이 필요한 스킬보다는 즉시 시전 스킬 위주로 세팅하는 것이 좋다.
5) 3단 점프 스킬을 피할 때는 파티원이 없는 쪽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 빙결의 레기오로스 주요 패턴 정리

① 3단 점프

빙결의 레기오로스가 3단 점프로 공격한다. 첫 번째 점프 공격을 맞았다면 경직 상태에 걸려 두 번째 점프 공격을 맞아 줄 수 밖에 없으며, 세 번째 점프 공격은 회피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위험하다. 첫 번째 공격에 맞지 않았다면 그냥 움직이면 모두 피할 수 있다.

해당 패턴은 어그로를 먹은 한명에게만 3단 점프가 집중되기 때문에 피할 때는 파티원이 없는 쪽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다.



② 돌면서 백스탭 후 브레스

전투 도중 돌면서 백스탭 후, 바로 브레스를 시전한다. 만약 빙결의 레기오로스의 전방이나 후방에 딱 붙어서 공격을 하고 있었다면 해당 패턴에서 백스탭을 하자마자 바로 회피기를 사용해야 한다. 브레스에 맞게되면 동결 상태에 걸려 움직일 수 없으며, 다음 패턴에서 사망할 위험이 매우 높다.



③ 돌진

빙결의 레기오로스가 전방으로 돌진해 큰 피해를 준다. '돌면서 백스탭 후 브레스' 다음 패턴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브레스에 맞아 동결에 걸린 상태라면 해당 패턴에서 높은 확률로 사망한다.



④ 백스탭

백스탭을 해서 뒤로 빠진다. 해당 패턴은 뒤로 후퇴만 하기 때문에 별다른 위험은 없다.



⑤ 강력한 점프

빙결의 레기오로스가 높이 뛰어올라 파티원 중 한명이 있는 쪽으로 착지해 지진 피해를 준다. 대상이 되는 파티원은 안전하게 회피기를 사용해 빠져나가는 것이 좋다.



⑥ 광역 공격

보스의 몸체가 하얀색으로 변한 후, 자신의 주변에 근접한 파티원에게 광역 피해를 준다. 해당 패턴은 많이 볼 수 있는 패턴은 아니기 때문에 대비하고 있지 않으면 피하기 어려운 패턴 중 하나다.



⑦ 무력화 후, 광역 공격

빙결의 레기오로스는 무력화를 당하고 일어난 직후에 광역 공격을 한다. 따라서, 무력화 이후 너무 딜에 치중하지 말고 일어났다 싶으면 잠시 보스에게 벗어나서 해당 패턴을 피해야한다.



⑧ 양발 공격

오른쪽, 왼쪽 발을 이용해 공격을 한다. 항상 오른쪽부터 공격하기 때문에 반시계 방향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⑨ 전멸기

오랜시간 동안 무력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사용하는 패턴으로, 만약 파티로 갔는데 해당 패턴을 봤다면 그 파티는 가망이 없으니 해산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