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25일 금요일) 17시부터 24시간 동안 위탁 판매소 테스트가 진행된다. 위탁 판매소는 자신의 아이템을 위탁하여 판매하거나 다른 이들이 위탁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경매장 시스템이다.

테스트 기간 동안 위탁 판매소는 벨레노스령과 세렌디아 북부 자치령에 위치한 각 마을, 도시, 캠프와 대도시 칼페온에서 이용 할 수 있다. 해당 테스트는 26일 토요일 16시 59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필요하거나 판매할 물품이 있다면 미리 구매하거나 위탁을 맡기는 게 좋다.


☞ 연관 기사 : 무인 상점을 이용한 이윤 극대화로 대박을 노린다, 가판대 정보 - 바로 가기

▲ 가판대와 위탁 판매소는 주로 소비품을 판매하는 상인 주변에 있다.




■ 지역 경매장 시스템 - 위탁 판매소

위탁 판매소는 일종의 경매장과 같은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매를 원하는 아이템이 있으면 구매를 하면 되고, 판매를 원하는 아이템이 있으면 등록하여 판매를 기다리면 된다. 위탁 판매소는 대도시와 각 마을, 도시의 소비품을 판매하는 NPC 주변에 있다.

UI 좌측에는 가장 비싸게 등록된 물품 5개가 나열된다. 마치 쇼핑몰의 프리미엄 존과 비슷한 오픈 마켓 형태인 것. 우측에는 다른 유저가 올린 물품의 리스트가 나열되는데, 등록 가격이 높은 순으로 정렬된다.


▲ 위탁 판매소의 인터페이스. 좌측에는 등록금 TOP 5 상품이 노출된다.


기본적으로 등록된 물품의 등록 가격, 판매 가격, 경매에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물품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물품의 자세한 툴팁을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검색 기능은 없으며, 우측 상단의 페이지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된 물품을 찾거나 확인해야 한다.

물품 등록 가격이란 말 그대로 물품을 등록할 때 내는 세금과 같은데, 판매 대금보다 높게 등록할 경우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판매 가격이 500골드인데, 물품 등록을 700 골드를 지불하면, 실질적으로 200 골드의 손해를 보기 때문. (물품 등록비 - 판매 가격 = 이윤)

자신이 등록한 물품을 프리미엄 존이나 1페이지 노출 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물품 등록비에 판매 가격을 뺀 가격을 생각하여 손해를 최소화해야 한다.


▲ 물품을 여러 개 등록할 경우, 낱개 판매 가격을 고려해야 한다.


판매 등록한 물품, 그리고 판매 대금 수령은 우측 하단의 내 물품 보기를 통해 따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테스트 기간이기에 물품 등록 수수료는 10골드, 등록 기간은 2일로 동결되어 있다.

중요한 건 위탁 판매소 간 공유가 안 된다는 점이다. A 위탁 판매소에 올린 물품은 오로지 A 위탁 판매소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판매 대금을 수령할 때도 물품을 등록한 위탁 판매소에서만 찾을 수 있다.




■ 가판대, 위탁 판매소 위치 정보

- 벨리아 마을


- 서부 경비 캠프


- 글리시 마을


- 하이델 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