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을 다스리는 강력한 몬스터에 도전해보세요! 많은 동료를 모아야 겨우 물리칠 수 있는 녀석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름답게 어마어마한 체력과 강력한 공격 스킬을 시전하는 필드 보스! 혼자서는 절대 잡을 수 없으며, 많은 사람이 모여 한참을 공략해야만 클리어가 가능한 레이드 콘텐츠입니다.

특히, 일정 시간이 지나면 '광폭화'가 시전되는데, 공격력이 매우 높아져 공략이 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제거하는 것이 핵심이죠. 이런 필드 보스는 처치하면 높은 레벨의 아이템들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필드 보스가 나타났다는 소식이 들려오면 많은 모험가들이 모여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필드 보스들은 어디에서 볼 수 있을까요?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로스트아크의 필드 보스 출현 위치와 드랍 아이템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 캐릭터의 직업에 따라 획득하는 장비가 다르며, 해당 기사는 워로드로 진행했다는 점을 미리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Alt+G' 키로 이정표 시스템을 불러와 콘텐츠 도감-필드 보스에서 각 직업별 장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록시마


프록시마는 식물형 몬스터로 베른 북부의 베르닐 삼림에서 등장합니다. 주변 원형 장판 공격, 직선 공격을 시전하고, 촉수를 형성하고, 촉수를 제거하지 않았을 시 자신에게 받는 데미지가 감소하는 보호막을 전개합니다. 그러니 촉수가 등장했을 때는 촉수를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하겠죠?

프록시마 공략을 완료하면 320 레벨의 아이템을 드랍하며, 공략을 위한 추천 아이템 레벨은 315입니다.



▲ 프록시마의 젠 위치


▲ 프록시마가 드랍하는 워로드 장비 목록


▲ 프록시마가 드랍하는 장비 목록



▣ 솔 그랑데


솔 그랑데는 고철 쓰레기로 가득한 알트아이젠 섬에서 등장하는 필드보스로, 기계형 몬스터입니다. 체력은 3억 이상이며, 돌진 공격과 화염 공격을 시전하죠. 잠시 무적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1시 30분, 5시 30분, 9시 30분에 등장한다고 하네요.

공략을 완료하면 레벨 350의 아이템을 드랍하며, 공략을 위한 추천 아이템 레벨은 345입니다.



▲ 솔 그랑데의 젠 위치


▲ 솔 그랑데가 드랍하는 워로드 장비 목록


▲ 솔 그랑데가 드랍하는 장신구 목록



▣ 타르실라


타르실라는 슈샤이어 대륙의 머무른 시간의 호수-거미 여왕의 둥지에서 나타나는 필드보스입니다. 이름답게 거미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주변에 알을 낳는데 알을 건드리면 알이 깨지며 거미들이 태어나 공격을 하니 되도록이면 타르실라만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타르실라는 전방을 쾅 내리찍거나 원형 장판 공격 이외에도 고드름 낙하 공격을 시전하는데, 데미지가 큰 편이니 주의해할 필요가 있어요. 또한, 30분이 경과하면 광폭화를 시전하니 그 전에 처치하는 것이 핵심이죠.

타르실라 공략을 완료하면 레벨 380의 아이템 이외에도 '기습의 대가 각인서'와 희귀 탈 것인 '푸른 줄무늬 랩터'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략을 위한 추천 아이템 레벨은 375입니다.



▲ 타르실라의 젠 위치


▲ 타르실라가 드랍하는 워로드 장비 목록


▲ 타르실라가 드랍하는 장신구 목록



▣ 브리아레오스


브리아레오스는 얼음과 불의 섬에서 등장하는 필드보스입니다. 얼음과 불 속성을 동시에 지닌 몬스터인만큼, 손에서 얼음과 불 공격을 뿜어내죠. 이때 보스의 등 뒤로 회피하면 공격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40분이 초과하면 광폭화를 시전합니다. 또, 얼음과 불의 섬은 입장 시간이 제한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브리아레오스를 처치하면 405레벨의 아이템과 백어택 성공 시 피해 배율이 50% 증가하는 '기습의 대가 각인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략을 위한 추천 아이템 레벨은 400입니다.



▲ 브리아레오스의 젠 위치


▲ 브리아레오스가 드랍하는 워로드 장비 목록


▲ 브리아레오스가 드랍하는 장신구 목록



▣ 시그나투스


시그나투스는 갈라진 땅의 전투 개미 둥지 부근에서 등장하는 필드보스로, 기계형 몬스터입니다. 4억 이상의 체력을 가졌으며 전방에 화염 방사 공격을 하고, 주변 필드에 화염 장판을 생성하기도 합니다. 또한 순간적으로 자리를 옮겨 공격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공략을 위한 추천 아이템 레벨은 425이며 공략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레벨은 430입니다. 시그나투스 공략을 완료하면 이동기 사용 중에 피격당했을 시 무적 판정을 받는 '무적 회피 각인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시그나투스의 젠 위치


▲ 시그나투스가 드랍하는 워로드 장비 목록


▲ 시그나투스가 드랍하는 장신구 목록



▣ 혼재의 추오


혼재의 추오는 야수형 몬스터인 '추오'의 강화형으로, 소리의 숲- 공명의 샘에서 등장하는 사자탈을 쓴 악마형 몬스터입니다. 바닥을 내리찍으며 공격하는데 데미지가 매우 강하니 주의하세요. 아이템 레벨이 부족하다면 즉사합니다. 또 180도 범위공격을 시전하기도 하죠. 혼재의 추오는 8억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략을 위한 권장 아이템 레벨은 480이며, 처치 시 획득하는 아이템 레벨은 485입니다. 이동기 사용 중에는 무적 판정을 받는 '무적 회피 각인서'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혼재의 추오의 젠 위치


▲ 혼재의 추오가 드랍하는 워로드 장비 목록


▲ 혼재의 추오가 드랍하는 장신구 목록



▣ 수신 아포라스


수신 아포라스가 등장하는 죽음의 협곡은 22시에만 입장 가능하며, 입장 추천 아이템 레벨이 515로 매우 높아 아직까지는 밝혀진 것이 거의 없는 필드보스입니다.

▲ 수신 아포라스의 젠 위치


▲ 수신 아포라스가 드랍하는 워로드 장비 목록


▲ 수신 아포라스가 드랍하는 장신구 목록



▣ 그 외 성장 구간에서 만날 수 있는 필드 몬스터들

이외에도, 'N'키를 입력하여 모험의 서를 열면 각 대륙별로 필드를 지키고 있는 필드 보스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죠. 다른 필드 보스들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 루드릭
루드릭은 로그힐의 안개 숲 납골묘에 출현하는 몬스터로, 머리에 새장 같은 것을 쓰고 커다란 낫을 들고 있습니다. 역시나 이 낫을 사정없이 휘두르는 공격을 하네요. 맞으면 공중으로 튕겨나가며 데미지를 받습니다. 전방 부채꼴 공격과 자신을 중심으로 하는 원형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 루드릭 젠 위치


■ 소금거인
모두에게 익숙한 이름인 '소거'! 소금거인은 유디아의 아레갈 소금평원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로, 손에서 소금을 발사하거나 손으로 바닥을 내리찍는 등의 공격을 시전합니다. 1천만 정도의 체력을 가지고 있고, 처치하면 영웅 등급의 장신구도 얻을 수 있죠.



▲ 소금거인 젠 위치


■ 로블롬
로블롬은 빌브린숲에 나타나는 식물형 몬스터로, 일직선 장판을 시전하면 그 자리에서 가시들이 땅을 뚫고 나와 데미지를 주는 공격을 합니다. 또 자신의 주변에 촉수를 소환하는데, 이 촉수를 우선적으로 제거하도록 합시다.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 프록시마와 비슷한 패턴이네요.



▲ 로블롬 젠 위치


■ 천둥날개
천둥날개는 레이크바 광휘의 능선 부근에서 나타나는 몬스터로, 50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공략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번개를 내뿜어 공격하기도 하고, 자신 주변으로 넓은 범위공격을 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조금은 있으니 회피기로 피해줍시다.



▲ 천둥날개 젠 위치


■ 윌리윌리
윌리윌리는 해무리 언덕에서 나타나는 몬스터로, 호박 머리를 쓰고 있습니다. 자신의 수하들을 소환하는데 이 수하들이 빙글빙글 돌며 공격을 합니다. 또, 바닥에 호박이 생기면 이 호박을 밟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아픈 데미지를 줍니다.



▲ 윌리윌리 젠 위치


■ 카스피엘
카스피엘은 토토이크의 성큼바위 언덕에서 출몰하는 바위 거인 몬스터입니다. 거대한 팔을 휘두르며 공격하고, 털썩 쓰러지며 주변에 넉백과 약간의 데미지를 주는 공격을 하기도 하죠.



▲ 카스피엘 젠 위치


■ 추오
추오는 소리의 숲 구름 협곡 부근에서 등장하며, '혼재의 추오'는 이 추오의 진화형입니다. 앞으로 도약하며 내리찍는 공격과 전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데미지를 주어 밀쳐내는 공격패턴 등이 있습니다. 또한 광범위한 공포 디버프를 부여하기도 하니 주의하세요.



▲ 추오 젠 위치


■ 마네스
마네스는 얼음나비 절벽에서 출현하는 인간형 몬스터로, 거대한 철퇴를 들고 있습니다. 마네스는 전방 부채꼴 흡수 공격을 시전하는데요, 범위 내에 있었다면 마네스에게 끌어당겨지게 됩니다. 또 아주 넓은 직사각형 범위 공격을 하는데, 범위 내에 있었다면 암흑 디버프에 걸리게 됩니다.



▲ 마네스 젠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