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아이온을 하고있지만 와우 디아블로 근새로나온 리프트 란것도 경험을하면서 느꼈습니다..

 

아이온..진짜 엔씨의전략은 천재인가 싶기도하고  패핑에 의존해서 혹은 컴터 레지등 손봐야만 제대로 겜을 즐길수있는

 

난해한 게임.. 게다가 종족간의 벨런스 이것은 몇년에 몇달에걸쳐 계속한 항의가 있지만 고쳐지지않습니다

 

제케릭은 검성입니다 수호 & 검성 외엔 키워보지도않았고

 

제일 문제가되는 마도의 벨런스 문제입니다  꾸준히 논란이되고 무적에가까운 1:1 승률 게다가 대회를 열었다하면

 

금지스킬이 제일 길고도 험한 케릭중 하나.. 금지되도 승률이높다는건 익히알고잇을겁니다 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한 스킬 너프없이 벨런스조정입니다

 

1.마증마석은 기존 마법공격에의한 뎀지 증가가 되지않아야한다 즉 물리계열처럼 크리 적용에만 되어야 맞다고생각합니다

 

2.마도스킬의 메즈는 pvp 시 확률(메즈실패 성공)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쿨타임을 감안에 이게 정답인듯합니다

 

물론 다른 스킬들 사기사기사기 극사기라하는 스킬들 많습니다 하지만.. 저항을 뜰시 한방한방이 아까운 마도에게는

 

치명적이고 한두방 저항으로인한 패배가 이루어 질수있다고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상향 시키고싶은 종족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궁성 

1. 제2의 라이칸 변신혹은 저격술이 추가되어야합니다

 

즉 사거리를 자랑해줄수있는 저격기가 시급하다고 봅니다 생존기?그런거 필요업다고봅니다 가죽에 생자 준다고 

 

뭐 더쩔어줄거라는 아니한생각? 을 조심스레해봅니다만 궁성은 궁성답게  궁성의 공포를 느낄필요가있다고봅니다

 

극간의 사거리로 혹은 살성한테도 개쳐발리는 현실 검성한테마저도 밥이되는 현실의 궁성을 보고  정말 사거리는

 

문제라고 생각해봅니다  어떻게 궁성이 로브를 상대로 가까이 붙는현상이일어날까요..

 

사거리는 어마어마하게 단 뎀지감소부분도 추가해서  그래도 아플겁니다.. 문제는 치타니까여..

 

이게추가된다면 조금이나마  적중에 스트레스를  받고계신 궁성분들 조금이나마 나아질듯 보입니다.. 

 

치유

 

1. 지금 치유에겐 제일 중요한건 신속 지속시간과 이속 이라고 봅니다

 

 그냥 스킬로있으면 사기일수도있으니 파티원 전체 증가로 확률 버프식으로 예:정화시 5초간 이속증가등 전체힐시

 

이속증가등등 이 이루어 져야한다고봅니다 그리고 제가 지켜본 신속 5초 정말 조루같앗습니다 더늘려줄필요가있다고봅니다

 

검성

 

검성에게 지금 필요한건 늘무가 아니라 스킬개편입니다

 

쓸만한스킬이라곤 잡트리에 의존하는 현실입니다 물론 검성은 파티쟁의 꽃이다 라는분도계시지만

 

사람이라는게 하루에도 몇번씩 마주하는게 1:1 상황에 절망을 안겨준다면 자기케릭에 한탄밖에할수없을겁니다

 

컨트롤로도 안되고 난 친신 15강인데..이게문제가아니라 아무것도 할수도 날강 (이속 속박등풀기) 이거하나밖에없으며

 

마법에대한 아무런 대비가 되지않아 심지어 로브의 밥으로도 불리는케릭입니다 균갑너프로인해  자칫만 실수해도

 

궁성 살성에게 순삭당하는 가죽같은 판금입니다  아직도 검성은 그래도 공격력하나만은 세지않느냐 넉백 잘터지는데

 

먼말을 하느냐.. 3.0 패치후 수호는 더 잡기 어려워졌으며 만만하던 살성 궁성이 이젠 까딱하면 훅가며 간혹은

 

아무것도못하고 죽을때가 허다합니다 게다가 로브에 마법공격에의한 대비는 아무것도없습니다 있다면

 

날강 속박은 풀수있겠네요 하지만 투돗 영동 이면 짤없습니다

 

3.0 이후 수호에겐 공격형을 굉장히 마니 게다가 서비스로 방어력도 선사해주엇습니다 하지만 검성은..

 

고갈파동 3연타 광역 바께없습니다 1타치고 타겟이 빠지면 그다음 연계기 무조건 안나갑니다 맞아줄사람없습니다

 

간혹 안도망가는 1파티이상의 무리에 들어가 쳐보고 죽어보기도하지만 뎀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상대방 피 30퍼까엿나...

 

제가 검성을 키우는 입장이라 어떤스킬을 어떻게말해봐야 너무 희망사항같아서 제일 지금 힘들어하는 궁성 다음으로

 

같이 검성 역시 너무나 힘들다는건 말씀드리고싶네요

 

3.5 때 스킬 개편을 바랫지만 스킬벨런스조정은 없다고햇습니다  4.0 은..역시 모든 치중은 새케릭터로 쏠리고

 

우리가 바라는건 타게임처럼 절망적이지 않게 내가 탈수있는 스킬트리의 다양화를 시켜달라는 말입니다..

 

블리자드 게임을 보면 예 법사가 워리어 랑 상성이라 법사가 센게 맞지만 워리어의 법사잡기용 스킬트리로 타고

 

작업만 잘해두엇다면 쉽게잡을수있는 현상도있듯이  아이온엔 지금 그트리가 그트리이고 쌈용트리는 모두가 똑같이

 

쓰고있고 개성이없고 똑같은 스티 찬애와 붙어야한다는 현실..알면서도 죽어줘야한다는 현실 이게개편되어야

 

더 즐길수있을거같습니다 아이온만큼 스트레스 받는게임이 없네요 4.0 땐 나아지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