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야 워낙 게임에 진심인 민족이고

배그 전 후로 전체 PC방 사양이 상향 평준화 됐고

이제 그 세대가 나이 먹고 돈 벌기 시작하면서 PC방도 잘 안 갈 정도로

고 사양 PC를 집에 배치하고 게임 하는 시대가 도래 했는데


일본은 PC방 사양도 한국 못 따라 갈 거고

가정 집 고 사양 PC 보급도 한국이랑 비교가 안되게 낮지 않아?


우리나라에서도 PC 사양에 따라 찐빠 나는 게임인데 일본에서 저게 통하려면

모바일로 밀어 붙여야 하는 거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