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당초 감이 다 쳐뒤진게

개고기나 팔아대던 것들이라 그런지

PC 컨트롤과 모바일 컨트롤을 동일 선상에 두고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하고

그대로 진행 시켰다는거 자체가 이미 감이 다 쳐뒤진거 애당초 다 알고 있었고

그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매출만 생각을 하고 있었다는 게 팩트임

당연히 돈 빨아 먹고 싶겠지 땅 파서 장사하는것도 아니고 회사가

근데 선은 넘지 말아야지 ㅇㅇ

메이플스토리도 이번에 모바일로 일부 재획할 수 있게 한다고 아주 조심스럽게 말하는 마당에

이게 왜 유저들이 오픈을 했을 때 민감할거라고 생각을 못한건지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냥 앞에서 바뀌겠습니다! 선언하고 뒤에선 원래 해오던 버릇 못 버린거지 ㅇㅇ

사람이 십수년간 해오던 스타일, 전략 그걸로 그 위치까지 간 사람이 쉽게 버릇 못버리지 ㅇㅇ

========================================================================
근데 하나 어떤 분야던 이거 하난 진리임

내가 항상 고객, 손님, 소비자 입장에서 다시 생각해봐야 한단거

이걸 못하는 리더는 하나같이 다 망하더라 ㅇㅇ

내가 장담할게

ㅅ발 PC 조작이 압도적으로 유리한데 유저들끼리 갈라치기 하지 않을까? 이 생각을 왜 못하지

돈에 미쳐갖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