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이 게임 시작한게 4월 중순이니까 이제 3개월 안되게 하고 있는데

진짜 스티그마 스킬 찍는게 떡 벽이었음.

아티쟁이라는 존재를 알게 되고 400 정도 넘으니까 파티를 잡고 아티쟁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후 

그 때 부터 어비스 포인트 수급 꾸준히 하면서 20렙 맞췄는데


그냥 저냥 찍먹 하다가 나가버릴 생각으로 들어온 뉴비라면 모를 까

게임이 재미 있어서 빨리 강해지고 싶어하는 뉴비 입장에서 어비스는 진짜 떡벽 그 자체임

새싹 기간 동안 만이라도 어비스에서 PVE 모드 켜고 사냥하고 회랑 돌고 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

대신 PVE 모드 켰을 때는 어포를 제외한 모든 드랍 보상은 주지 않는 걸 전제로 해야 하고

영석 구매 불가 스티그마만 살 수 있게 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