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밸류패키지를 구매했을때 하루에1장 주는 줌찢 << 의 유무에 따라 사냥터의 수익이 엄청나게 갈리기때문에

한정된 줌찢으로 사냥을 해야하고 특히나 예전에는 아획줌의 획득 경로도 적었기에 

수익자체도 적게나오지만 한정된 재화를 가지고 선택을 했어야 합니다 

고대를 가지고 계신분은 6개월~1년 걸리는 분들도 있고 못먹은분들도 있고

천장이 나온 후에도 줌찢 200개는 소모해야했는데 

신규유저의 경우 이 200~300장을 평일 2장 주말 4장씩 소모하면 이미 줌찢이 바닥나 스펙업을 위한 

은화파밍이 사실상 불가능 하였습니다

각성 격투가 << 이런 캐릭터를 키우는 분이라면 정향비조차 필요가 없지만

노바 같은 캐릭은 없으면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로 빡세고 무사 매화 레인저 다크나이트 등의 구캐릭터들은

흠..이게 맞나 싶을 정도의 자원소비량이 큽니다 

무엇보다도 캐릭에 대한 애정도가 높아야 하는게 천안의 악명이 높았기 때문이죠

천안의 경우 숙련도의 영향을 받았기에 천안을 얻기 위해서는 

유 채집복 유 도축칼을 유 게리오가 악세 등을 구매하여

숙련도를 올려주어야 했고 

대다수의 유저가 사냥을하기에 채집과는 정말 안맞다고 느껴져 

천안 때문에 ㅈ같아서라도 안한다는 분이 절대다수였습니다

오도어의 경우 지금도 없는 유저가 많습니다 

저도 오도어 4개를 만든 입장으로써 완화 해주는게 유입에게 더 좋고 장기적으로 좋은방향이라고 생각은 듭니다만

이렇게 높지 않은 가격 ( 30시간만에 날먹했다고 쳐도 50시간동안 오캠돌면 300억 입니다 ) 에 가격을 정할거면

여러개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먼저 거래소에서 풀고 이벤트 상시화로 했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 거래소를 보면 오네트 가격 떨어질건에 가지고 있는거 걍 팔고 최저가 치면 다시 구매하자는 패닉셀이고

오도어는 1개도 없는 기존분들도 예구를 넣는 모습으로 보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