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요약
거점전 디테일이 다 사라짐=진입장벽 완화

어제 거점전 진행 후 1대1 상황을 거진 배제한 우리 연맹은 어제부로 연맹 안에 있던 각 상황별 디테일한 임무수행하는 팀을 다 삭제 시키고 오더 수비 대포만 남겨뒀음

본인이 볼 때는 수비도 필요 없어 보임
수비 내에서도 빌더만 필요해 보이는데
이마저도 대포가 돈만 주면 무한으로 쏠 수 있는지라
난전 중엔 성채를 지키기 위한 빌딩이 불가능한 수준임

심지어 화탑이 5억이라 난전 발생 시 수비를 위한 화탑 올리겠다고 무한 대포에 계속 올리던 화탑이 작살나면 길드 자금 동날듯 함

그리고 공격적인 부분으로 넘어가자면
1대1에선 기존 거점전 대응 시스템이 필요하겠지만 특정 구간으로 연맹들이 몰린다면 전략전술 다 필요 없고 무지성 들이박막 존제하는 거점전으로 전락해버림

거점전 즉 전장이란게
전술과 전략 인원 운용 각종 도구와 부속으로 인한 수싸움에서 결과가 나오는 곳이 거점전이었는데 리워크한 거점전은
위의 요소가 없고 눈치와 막타라는 운빨이 위주인 거점전이 되어버림

개인적으로 디테일한 거점전을 즐기던 사람으로서 바뀐 거점전은 아쉽지만
이로 인해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아졌다는 뜻이니 많은 유저들 유입이 있었으면 좋겠음
하지만 눈치싸움에도 못 낄만큼 약한 길드들은 매번 고래 싸움에 등 터져서 아무 성과도 못 내고 거점판에서 퇴출 당하면 그 바로 윗길드도 같은 순수를 밟고 퇴출하는 이런 과정이 반복 될듯 한데 이런 문제는 진입장벽을 낮췄으면 그만큼 보안을 하고 나왔어야 하는 거 아닌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