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히스트리아 1시간에 잡템만 5천만원어치, 완제나 검조도 잘나와서 시간당 7천~1억이 넘을 듯.

(우리 길드에 파밍 잘하시는 형아가 패치이후 오늘만 5억 벌었대요..ㄷㄷ시간당 1억넘은셈, 다른데는 잘 모르겠다.)


2. 방셋or공셋중 택1 밸런스셋 망했다고..

(공&회피 밸런세팅이 망했다고함, 이도저도 안된다)


3. 하위 스펙하고 성장속도의 격차가 좁힌게 아닌 매우 벌어짐.

(스펙에 따른 사냥속도 차이가 매우 크다)


4. 공성에서 이제 무조건 1대1

(3단계 통지 거점이 영지당 1개밖에 없기때문)


5. 공성이나 거점에서 전략 변경불가.

그러니 1단먹고 다른곳 1단 못감, 칼페온 성에 공략하려면 칼페온영지를 진행 ex>칼페온->메디아로 변경 불가.

(눈치싸움에 뻔한 결과가 나올 것, A길드가 1단을 먹는순간 A길드의 적대가 집중견제하면 공성 참가도 못할 수 있다.)


6. 이게 의도된 사항이라면 수성의 이점을 알고있다면 장기간 점령하기 더 좋게 만들어 줌.

(공성 앞날이 어두움)


7. 민병대 그대로 계속

공성은 이제 무혈or 무조건 1대1^ㅎㅅㅎ^


8. 결론적으로 게임 더 망함

진짜 답안보임.. 이제 검은사막은 룩덕게임으로 생각해야겠다.




추가 할 점, 틀리거나 놓친거 있으면 지적주심 확인하고 수정함..(직업밸런스는 적지 않겠어요.)


좀 심각한거같은데 ㅠㅅ ㅠ 너무 혼란스럽잖아....





4-12패치 문제점

http://www.inven.co.kr/board/black/4166/460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