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적중
- 스킬에 적중률이 나와있는데 특정직업군들은 이 수치가 낮고. 그로인해서 같은템과 수정 세팅에서 엄청난 손해를 보게됨 현재 최상위사냥터에서 몆몇 적페직업군들은 같은템기준으로 수정세팅에서 공을 더당길수있는데 수정1개에서 오는 모공5는 309공이후에 동악세하나 바꿔야 되는공임 문제는 예전엔 소캡이 낮아서 크게 문제가안됬는데 소캡공이 올라버리면서 공5~10차이가 체감이 엄청심해져서 이 ㅈㄹ이 난거고 침소는 적중률높은 스킬이 주력딜링기인 각우사판이 됨
* 적중계수 낮은 캐릭은 그냥 믿고 걸러라

2. 전방가드 스킬
- 메인 딜링기가 전방가드가있으면 맞딜시 본인피통이 두배이상이 된다고 보면됨. 슈아기로 맞딜 2~3초하면 피통6천날라가는 사냥터에서 전방가드시 가드률 50퍼도 안깨지면서 맞딜이후 이동후 다시 전방가드률이 채워지면서 안정적인 딜링을 하는거 자체가 흔히 아픈사냥터에서 엄청난 메리트가 있는거 전방가드기가 메인딜링기인 캐릭들은 뒤지지않기위한 몹 공격모션을 보면서 피하면서 오는 심한 딜로스를 전혀 겪지 않게됨 같은 공방이어도 사냥안정성과 속도차이가 엄청나게 심해짐

3. 패시브 피감
- 광죽신에서 유죽신을 올리는것보다 애초에 모든방어력 증가를 패시브로 가지고있는 캐릭이 더 단단함 즉 태생이 사냥기준으로 차별받고 태어난거임ㅋㅋ 현재 방어가 낮아도 비약빨로 높은흡혈을 이용해 사냥의 안정성을 높이는게 회피캐릭의 유일한 상위사냥터 사냥 방법인데 펄업도 이걸인지하고 피흡패치를 해준다고 할정도로 애초에 액티브 모든방어력 가지고있는 캐릭이 사냥에서 방어구가 좀 구려도 더좋음 나중에 죽을까봐 수정에 혹한끼는 회피캐릭들과 그 수정을 전부 공수정으로 돌리는 피감캐릭의 차별임

4. 스킬범위
-닌자.각노.쿠노이치 꼬챙이들고 다니는 캐릭들은 몹들이 이쁘게 모여있지않은 ㅈ같은 경우가일어남 ㅋㅋ 툰그라드유적지나. 죽은자들의도시등 기믹이나 몹들의 패턴이 따로노는애들있으면 ㅈ같게도 몹이 겁나 흐름.. 괜히 전승매구가 한때 탑티어에서 계속너프를 맞았는데도 고인물들이 사랑한게.. 모든스킬들의 범위가 혜자임 피로가도 극도로 줄어듬

5. 각성캐릭
- 이건 펄업이 미친건데 각성무기의 표기공이 더높아서 이겜은 보너스공의 개념. 표기공4마다 보너스로 공을 7~8 퍼줌.. 예를 들면 301공을 찍고싶은데 전승캐릭은 표기공이 더낮아서 같은 템에서 억울하게도 보너스공을 못받고1공뚫는데 몇백억이 들어가는순간 쌍욕이 나옴 도대체 왜아직도 안바꾸는지 도무지이해가 가질않음.. 고인물들이야 309공이후 보너스공이 매우 낮아져서 신경 안쓸수있지만 305공밑으로는 진짜 ㅈ같음

* 최근 침소에서 각우사막이 된게 주력딜링들사이 전방가드스킬들이 섞여있어 안정성이 높은데다가 스킬들이 정면딜을 해도 백어택이 들어가는 아름다운구조로 이뤄져있음(백어택시 뎀지2배이상들어감) 타캐릭은 백어택으로 딜높이고싶은데 ㅆ빠지게 뒤잡으면서 쑤실때 각우사는 편하게 싀프트랑 마우스우클릭 눌러주면서 딜 ㅈㄴ넣으니 당연히 우사하고있지ㅋㅋ  심지어 툰그라드유적지는 인도자버프를 원거리에서 다음젠 인도자 넉다cc넣으면 계속유지가 되서 원거리 넉다cc 있는 직업군들은 ㅈㄴ편하게 사냥하고있고 근접들은 뒤질각오하면서 인도자랑 헤머맞으면서 다이다이 까고있는 현실임ㅋㅋ  펄업 정신차리고 저부분들 전부 손봐줘야지 지하핀처럼 계수만 딸랑 올려주면서 한무리잡는 시간만 맞추고있으면 진짜 개욕처먹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