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7월에 검은사막을 시작해 얼마 안된 뉴비 가문명 하나송이 입니다.

제가 쓸려고 요리 재료 계산기를 엑셀 기반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검수는 꼼꼼히 하였으나 오타나 수식 오류로 인한 문제가 발생 할수도 있습니다. 

사용법이 조금 복잡한데 

먼저 엑셀을 키시면 

캐릭터
기본무게 1,918.0
요정(125%) 2,397.5

해당셀 기본 무게에 자기 캐릭터 무게를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하단 요정 셀은 자동으로 계산되어 집니다.
 - 요정 무거운 발걸음이 5렙이 아니거나 조금 여유 있게 하고 싶으시면 해당 셀의 수식 X 1.25 배율을 자신의 
   요정에 맞게 수정 하시거나, 배율을 조금 낮추시면 됩니다.)

버프같은건 제가 안쓰기 때문에 누락했습니다. 
 - 무게 버프 사용시 기본 무게에 버프 포함된 수량 기입하면 됩니다.



엑셀을 열어서 보시면 틀 고정 으로 하단과 상단으로 나눠져 있는데 하단은 낱개 품목 제작에 사용하고 

CTRL + F 를 이용해 해당 음식으로 이동해 주신 다음 제작 수량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가능 수량은 처음에 

기입된 캐릭터 무게를 계산해 자동으로 변경 됩니다.




상단 메뉴는 여러 품목을 확인 할때 사용 할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메뉴칸이 공란으로 수식이 안걸리지만 


 ↑

상단 그림과 같이 하단 메뉴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메뉴에 기입 했을 때 자동으로 옆에 재료가 나오고 

제작수량 칸에 숫자를 기입 시 필요한 재료가 나옵니다. 
 - 메뉴 이름은 최대한 원본 이름과 같이 띄어 쓰기 하였습니다.

1번 창에 새 구이를 5,000개 진행 했을 때 자동으로 2번 3번 가능 수량이 줄어듭니다. 
 - 수식으로 인해 2번 셀부터 진행시 가능 수량이 나오지 않습니다 1번 셀부터 진행 해주세요.

또한 고기류 이런 타 품목으로 대체 가능한 품목은 하이퍼링크 연결해놨으니 노란색 이름 눌러주시면 이동 됩니다.

인벤에 요리목록을 참고해 만들었으나 누락된 메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수식이 조잡하게 있으니 웬만하면 건들지 마시고 사용 하시고 

혹시 이상이 있거나 추가 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댓글이나 우편 주시면 진행 하겠습니다.

★ 간단 오류 수정 방법 ★

무게 기입 오타로 가능 수량이 잘못 잡힐수가 있는데 그럴경우 ★요2시트에 해당 재료 무게를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곡물반죽 이나 곡물가루 등 대체 재료로 인해 수량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하단 해당 음식 기본 수량을 변동되는 수량으로 변경하시면 정상 작동 합니다.

추가할 요리가 있을경우 밑에 여유 분으로 남겨둔 빈칸 메뉴칸에 추가될 요리 이름을 적고 

옆에 재료칸에 다른 메뉴들과 같이 들어갈 재료 1회 제작에 필요 수량을 기입 후 

가능 수량이 재대로 작동 되지 않으면 
요2시트로 가서 해당 표에 추가될 메뉴 재료를 기입해 주시면 정상 작동 할껍니다.

그냥 기입하셔도 되나 만약 표가 빨간색으로 변한다면 위에 이미 기입된 재료로 기입을 안하셔도 됩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연금도 같은 방식으로 아는데 나중에 제가 연금을 시작하면 같은 방식으로 계산기 만들어 보겠음 
언제일지는 모름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