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오피셜 pvp 소환수 피해량에 몬피감 적용됨
(ex. 태고방어구 몬피감, 카부아유물 몬피감, 의지비약 % 몬피감)


태고방어구 1피스 추가될때마다 소환수 기반 딜링직업은 간접너프임
마찬가지로 카부아 유물 나오면서 또 간접너프
(제한거점은 카부아를 씀)
의지비약을 먹으면 소환수 한정 -10%가 또 까임


그걸 고려해서 pvp 밸런싱을 하신다는 양반들이
태고나오고, 카부아나오고 할때마다 소환수 피해량을 올려주셨던가? ㅋㅋ
애초에 사냥할때 아프지 말라고 끼운 옵션이 pvp에서
그것도 특정캐릭에게 불리하게 적용된다는게 말이되는건가
그냥 게임 꼬라지 웃음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