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창조

: 타격회수 원래 7회인데, 넉백 cc기에 피격 중인 적에게 사용 시 7타 미적용(cc확률 현저히 감소)



2. 대자연의 전율

: 스킬 이펙트와 각도 별 데미지 비중이 상이함(중심에서 멀어질수록 이펙트와는 다르게 딜이 점점 줄어들어, 사이드에서는 결국 1/3가량이 됨)



3. 바람걸음

: 무적시간 적용 안됨(매화 추격도 마찬가지)



4. 쇄도하는 바람

: 이동 중 실제 장애물이 없더라도, 상대방이 시전한 스킬을 허공에서 만나면 이동이 멈춘다. 

(쇄도 스킬로 접근 시, 상대가 가만히 있지 않는 이상 허공에서 칼질해야하는 참으로 바보같은 판정. 
이 버그 못잡을바엔 그냥 다크나이트 '황혼의 질주'스킬처럼, 일단 관통하여 지나가며 데미지를 주게하는게 더 낫다)



5. 정령의 분노

: 히트박스 판정이 이펙트에 비해 멀리 설정되었기 때문에, 상대와 딱 붙어서 사용하면 '넉다운' cc효과가 굉장히 발생하지 않는다.



6. 울부짖는 바람

: 정령의 분노와 같은 경우에 속함



7. 바람모아쏘기

: 스킬툴팁에 적혀있지도 않는 히든커맨드가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단명캔 혹은 바의캔 도중 대각선으로 바람 걸음하려면 바람모아쏘기가 자동으로 발동된다. 


(커맨드는 다르지만, 아마도 이 흐름이 나가지는듯 함. 물론 안배웠는데도 ㅡㅡ)



(움짤: 바의캔->바람걸음 시도 시, 중간에 의도하지 않은 바람모아쏘기가 발현되는 모습)



   (좌) 바람모아쏘기 커맨드 on         (우) 바람모아쏘기 커맨드 잠금

※ 바람모아쏘기 스킬 커맨드 잠금하면 해결되지만, 그러면 떼쟁에서 활궁을 못쏨 ㅡㅡ




8. 숨을 찢는 화살

: (모으기/공격 중) 방향키+좌클릭으로 극 회피사격 가능했는데, 오늘부터 갑자기 안되는 버그 발견.



9. 우직한 칼날 바람

: 위 8번과 마찬가지.



10. 스왑관련

: 정령검 상태에서 d+c+스페이스바 시전 시 "초: 바람모아쏘기"가 나갔으나, 
패치 이후 "흐름: 하늘의 부름"이 시전됨. (반대 방향인, a+c+스페이스바 또한 마찬가지)






또한, w+c로 활 스왑과 동시에 q를 눌러 단명의 질풍 시전 시, 
허공에서 q단명이 나가버려서 오히려 불편함을 초래함. (전방단캔의 방해요소)





이전에는 약벌ii처럼 스왑발차기(돌진 차기)가 상대에게 직접 맞아야만 단명의 질풍이 나갔으나, 





관련 패치도 12월 28일이었고, 어제만해도 허공발차기+단명 안됐었는데
갑자기 왜 오늘부터는 발차기 안닿아도 허공에서 단명이 나감?




11. 바람의 의지

: 쉬프트+q로 시전하는 바람의 의지에 (몬스터에게만 적용 되는) 넉다운 발현.



12. 바람의 의지 캔슬

: a+f 혹은 d+f로 발동되는 바람의 의지 캔슬(일명 바의캔)에 난데없이 "에어스매쉬"가 발동되는 현상. 



(고찰)
극:회피사격에 있는 에어 스매쉬가 섞인것으로 판단되지만, 같은 극:회피사격 기반 캔슬 스킬인 "단명캔" 에는 동일 현상이 발견되지 않음. 
더불어, 단명캔에는 "극 회피사격"의 화살또한 별견되지 않음. 또한, "바의캔"에서 발견되는 "극 회피사격"의 화살에는, "극 회피사격"의 특성이 적용 안되고있음.



[12번 사항 정리]

ⓐ 예전부터 바의캔에만 "극 회피사격"의 화살이 섞였다. 
(세부설명: 같은 극 회피사격 기반 캔슬 스킬인 단명캔은, "극 회피사격"의 화살이 대동되지 않고 단명만 나감. 바의캔은 바의+극회피사격으로 나가고 있음. 이 때, 섞여 나가는 극 회피 사격의 화살은 1개체만 타격됨)

ⓑ 하지만 바의캔에는 "바람의 의지"의 스킬 특화만 적용될 뿐, 같이 대동되는 "극 회피사격"의 화살에 적용되어야 하는 "극 회피사격" 자체의 스킬 특화는 적용되지 않았다.

ⓒ 이 와중에 2018.03.29 일자 패치로, "극 회피사격"의 스킬 특성 중 하나인 "에어스매쉬"가 난데없이 바의캔에 적용되기 시작함.(그렇지만, 극 회피사격의 스킬 특화는 또 여전히 바의캔에 적용되지 않음)


이를 간단히 바로잡기 위해서는, 어제 자 패치 이전처럼 "바의캔"에 [에어 스매쉬]만 발현되지 않게 되돌아가면 됩니다.


(움짤: 2018.03.29 패치 이전 바의캔의 모습. 에어스매쉬가 없었다)

펄어비스는 극회피사격 류 캔슬기 전부에 [극회피사격 스킬의 특성ㅡ스킬 특화 or 에어스매쉬 등등]을 제대로 살려서 적용시킬 것인지, 아니면 예전처럼 적용이 안되게 할것인지 확실히 정해서 획일화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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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헹님들, 수정할거나 표현 바로잡을거나 혹은 추가할부분 이써?

1번의 경우는 ㅈㄴ 애매해보이겠지만, "바람결-쇄도-덩굴매듭-뒷윤무-(넉백)-재창조" 삑나는거 다들 알듯..
움짤로 만들기 귀찮아서 걍 이미지는 안추가해써 어자피 확률적인부분이라..

2번도 필요하면 움짤은 추가할순잇는데 100%확률로 저리되는거라 걍 아무떄나 확인할수 잇는부분

3번은 모든 무적이동기가 그런줄 알았는데, 선추는 무적 잘되데? 개신기 ㅋㅋ 워리어 무게버그땜에 같이짤린 발목인데..

10번의 경우는 더 편해진사람도 있겠고..취향차이겠지만, 일단 제작자가 이걸 의도하고 바꾼것도 아닌거같고, 패치노트에 해당 사항이 적혀있지도 않은거라서 일단 기재해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