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쓰는 스킬>

• 이동 사격 = 사실 없어도 문제는 없음. 상향 필요x

• 흐름: 엇갈리는 바람 = 안 배워도 바깃 캔슬에 문제없는 것 같음(사용하시는분들 댓글로 스킬 찍고 안찍고 차이 자세히 알려주세요)

• 흐름: 바람의 날개 = 바의-회폭사. 쓸 상황이 없음

• 흐름: 장벽 부수기1 = 반달차기-회폭사, 반달차기를 쓸 일이 없음. 반달차기만 쓸일이 생기면 부활가능 높음

• 회피 착지 사격 = 회폭사 연계기인데 쓸 이유가 없음 차라리 숨찢을 쓰지. 회피 착지사격 후에 강:극:단명 연계를 해주면 좋을 듯.

• 바람 모아 쏘기(모으기) = 쓸 이유가 없음. 대미지 더 올리고 범위도 더 크게 화살따라 회오리치듯 이펙트 넣고 모으기 타격 시 넉백 (플레이어에게만 적용)해줘야 됨. 쿨타임이 짧으니 넉다운을 유저에게 적용하기는 그렇고 짧은 넉백정도가 맞는것 같음. 그러면 견제기 역할정도는 가능 할 듯. 모으기가 길어서 피할 사람은 다 미리 준비함 ㅠㅠ

• 흐름: 엇갈리는 바람 = 바모쏘 연사스킬. 바모쏘가 상향되지 않는 한 쓰이지 않을 스킬

• 흐름: 선회하는 바람 = 바모쏘 상향이 필요함. 굳이 한바퀴 돌며 방향전환을 할 이유와 이점이 있는가? 회전하는동안 차징이라도 하던가.

• 흐름: 약점 벌리기2 = 돌진차기-단명 연계. 마찬가지로 돌진차기의 상향이 필요함.

• 수호의 검 = 최소 전방가드 추가는 해줘야 됨.

• 반달차기, 회전차기, 돌진차기 = 슈퍼아머 추가를 해줘야 연계기의 시작 기술로 써먹을 수 있음. 리치도 짧은데 맨몸스킬이라니... 대신 쿨 10초 추가해서 쿨 안돌때만 슈아.

• 흐름: 날카로운 깃털2 = 반달차기-길여바 연계기. 이거 쓰면 에어어택을 할 수 있음. 후딜에 숨찢, 우직 연계가 바로 가능하면 활용도가 좀 더 올라갈 것 같음.

• 흐름: 대기의 숨결 = 회전차기-바모쏘 연계. 바모쏘를 상향하거나 단명 연계로 바꿔야함. 회전차기를 2회나 해야하는데 돌아오는 성능이 매우 안 좋음.

• 흐름: 장벽부수기2 = 돌진차기-회폭사 연계. 돌진차기 상향이 필요함.

• 흐름: 날카로운 깃털3 = 돌진차기-길여바 연계. 돌진차기 상향이 필요함.





<가끔 쓰는 스킬>

• 약점 노리기 =연계용으로만 쓰임(약점 벌리기1).

• 흐름: 자유의 날개 = 이동 시 에임을 유지하면 좋을 것 같음

• 흐름: 날카로운 깃털1 = 발캔길여바로 쓰이긴하나 근접전에서 본래의 의도대로 사용하려면 회전차기의 상향이 필요함.





<추가 상향이 필요한 부분>
• 바람 모아 쏘기(일반) = 비차징도 상향은 받아야 된다고 생각함. 바모쏘를 연계로하는 버려진 흐름 스킬들이 너무 많음. 초기에는 바모쏘랑 길여바가 레인저의 핵심기술로 디자인 된 것이 아닐까 싶을만큼 연계가 많음. 개인적으론 무조건 살려줬으면 하는 스킬임.

• 대지의 소명 = 스킬을 쓰면 60초 쿨이 뜨지만 보조딜 외에 적중버프를 유지하려면 나무가 사라졌는지 혹은 버프목록을 계속 주시해야함. 하지만 그 버프 아이콘도 다른 버프랑 똑같이 생겨서 버프가 쌓이다보면 찾기힘듬. 그냥 60초로 통일해줬으면 좋겠음.

• 분산딜 제거 = '화살도 나눠맞으면 덜 아프다' 응 아니야. 한 발 나눠맞는 것도 아니고 여러발인데 각자 하나씩 박히겠지. 그렇게 따지면 칼로 한번에 여럿 썰면 나중에 맞는 애들은 덜 아파야되지 않을까?

• 백어택 적용 = 뒷통수의 기준은 어디있는 거임? 탈착식인가? 왜 활캐만 안해주는거임. 대체 왜!






예전에 이런 글 쓰면 좀 과하게 상향하는 거 아니냐는 글이 많았는데 신캐들 보면 지금 이정도도 절대 과하지 않다고 생각됨. 이 정도는 챙겨야 밥그릇 지킬 정도는 되지않겠음? 아토락시온 가는데 왜 눈치보면서 전이캐로 가야되는거임.

* 폰이라 가독성은 안좋을 수 있음. 끝까지 읽어줘서 감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