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중 핸드폰으로 방송보면서 핸드폰으로 작성한거라 조잡해도 양해바랍니다.
(슬러쉬 삭제하고 엔터로 정리해달라는 요청있어서 재업합니다)

1부 요약

어비스 마그누스 10월 12일 출시
(방탈출 컨셉의 컨텐츠 메인퀘스트)

※마그누스 퀘스트 전부 완료시 보상내용

전 지역 대도시 포탈 개방(각 대도시별 우물로 이동) / 동 우두머리 방어구 1개 지급(거래불가) / 전 도시 창고 연결 / 각 클래스별 라밤스킬 1개 추가


---------------------------------------------------------------------------------------------------------------------------

2부 요약

스킬포인트 전스킬 투자시 1000포인트 수준으로 변경 후 남는 스킬포인트는 무게에 투자하도록
적용할지 회의한다고함. 
캐릭터 밸런스패치 기간을 현재보다 조금 더 단축시키겠다. 
엘비아영역을 마르니의 밀실처럼 변경(10윌5일예정)
악세개량 회수시 100퍼 회수되도록 해보겠다(확정아님) 
광명석 교환 한번에 할 수 있도록 패치예정 , 연금석 애니메이션 스킵 추가 예정
주거지 가구 관련 UI 패치예정, 주거지및 창고 개설 확장 한번에 최고단계까지 할수 있게 패치 예정
통합프리셋 개념 도입예정(수정프리셋, 광명석프리셋 등)
솔라레창 몬추공특화 트롤링 방지 패치 예정

※개발 취소 사항
10vs10크루 개발취소 - 솔라레창 개선이 우선
심해의 공포 - 개발취소 / 무역의시대 - 여러 복합적 문제로 현재로써는 진행불가능(사실상 개발취소)
검은별 레이드 무기한연장 - 기존 필드보스등을 먼저 다듬을 예정 / 스노우보드 - 개발취소(노잼)

※아침의나라 관련
현재 아침의나라 열심히 개발 진행중(올해겨울~내년 봄 전에 출시 예정 - 한국 설화, 신화 배경)

죽신장비 장갑예정 - 아침의나라와 같이 출시 예정 (리브르,베그 두가지 타입으로 전환 가능 예정)

※펄의상 관련
직업공통 펄의상 추가예정(제복컨셉,법사계열 전용) 9월28일 출시 
펄의상 다른직업 바꿔입기 10월 초 출시 예정
할로윈 펄의상 추가 예정


※길드관련
새싹시스템- 새싹 기간을 1주일로 단축, 새싹등급 이더라도 길드상점 및 길드창고 이용하도록 패치예정
길드 거점전 제한방식을 예전으로 돌릴 예정(2~4단 인원제한 돌아올수도?)
거점전의 단순한 땅따먹기 방식의 거점전 개선 할 예정
단순 알박을 방지하고자 포인트제도 도입 예정

※생활관련 내용

-조련.낚시 등 개선패치를 한것 처럼 나머지 부분의 생활컨텐츠 또한 상향개선 할 예정
-최하위등급 수집재료(석재,잡초 등등)를 아그리스 열기 소모로 획득량 증가

※레이드 관련

-칸 레이드: 타유저들에게 방해받지 않도록 진행할예정 10월~11월 예정

-가모스 : 필드우두머리 난이도 및 보상 보정예정

※아토락시온 관련

3번째 숲의 유적 요루나키아 출시 (11월 쯤 출시예정) - 난이도는 시카 수준 예정 / 기존 아토락시온 열쇠파밍재료 단축 및 입장아이템 삭제 / 아토락시온 최초클리어보상 상향예정 / 1인 퀘스트 진행 가능하도록 개발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