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전쟁

새로운 점령전, 장미전쟁 프리시즌이 다가오는 10월 15일 일요일부터 시작됩니다.
많은 기대와 응원과 함께 기다려주신 모험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대규모 PvP 콘텐츠인 만큼, 프리시즌 기간 중에는 많은 모험가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유동적으로 일정을 조정해 나가겠습니다.

장미 전쟁 메인 의뢰

실비아 여신의 이름 아래, 태모의 자리를 두고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의 장미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카마실비아의 브롤리나 오네트 여왕과 오딜리타의 비오렌치아 오도어 여왕은 각 진영을 도울 모험가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왕좌는 하나, 계승자는 둘. 과연 그 자리에 오를 여왕은 누가 될까요?
 
  • 장미 전쟁 메인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오딜리타] 하둠의 영역" 의뢰를 완료한 경우, 흑정령(/) - 메인 의뢰에서 "[장미 전쟁] 툴리드의 전언" 의뢰를 수주받을 수 있습니다.
 
  • 장미 전쟁 의뢰는 "카마실비아", "오딜리타"로 분기가 나눠지며 하나의 분기를 선택했을 경우, 다른 분기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 장미 전쟁 의뢰 완료 시, 각 선택한 분기에 따른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마실비아 분기 의뢰 완료오딜리타 분기 의뢰 완료
<칭호> 하얗게 핀 장미<칭호> 까맣게 핀 장미
※ 장미 전쟁 메인 의뢰를 완료하지 않더라도 장미 전쟁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장미 전쟁 참여

장미 전쟁은 ESC메뉴 - 전쟁 - 장미 전쟁을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미 전쟁에 참가할 맹주 길드의 신청이 완료되면(토요일 00:00 ~ 일요일 00:10)
제 3군단이 장미 전쟁에 참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일요일 00:10 ~ 15:05)
 
 
 맹주(지휘) 길드제 3군단
참여 신청 방법ESC메뉴 - 전쟁(F7) - 장미전쟁
참여 인원각 진영별 길드(연맹)원, 전장의 영웅 포함 최대 100명각 진영별 최대 200명
참여 신청 시간

토요일 00:00 ~ 일요일 00:10
이후 일요일 00:10 맹주 길드 공표
맹주 길드 공표 이후,
일요일 00:10 ~ 일요일 15:05
맹주로 공표된 길드(연맹)은 일요일 15:05까지, 지휘관을 확정해야 합니다. (확정 후 변경 불가)
참여 신청 조건2주간 4, 5단계 거점전/점령전에서 1회 이상 승리한 모든 길드/연맹 신청 가능
(승리 시 획득한 점수는 누적되며, *누적 점수가 가장 높은 길드/연맹이 선정)
표기 공격력과 방어력의 합 680 이상
(주무기/각성무기 중 높은 숫자가 방어력과 합산)
참여 신청 비용길드(연맹장 길드) 자금 100억 은화
* 선정되지 않을 경우 반환
5억 은화
* 선정되지 않을 경우 반환
신청 후 선정 방식일요일 00:10
누적 점수가 가장 높은 길드가 선정
일요일 15:05
참여 신청자 중 무작위 선정
선정 후 참여 인원각 진영별 길드(연맹)원, 전장의 영웅 포함 최대 100명각 진영별 최대 200명
참여 진영카마실비아, 오딜리타 중 무작위 선정
유의 사항선정 후 거점전/점령전과 동일하게 장미 전쟁 진행 서버에서 '참여' 버튼을 통해 참여 가능-
*누적 점수 : 4단계 : 1점 / 5단계 : 3점 / 점령전 : 10점
 
장미 전쟁 참여 시 유의 사항

[선정되지 않은 길드/연맹 또는 제 3군단의 비용 반환에 관하여]
- 장미 전쟁 참여자로 선정되지 않을 경우, 신청 비용(길드 자금/개인 은화)은 ESC메뉴 - 전쟁 - 장미전쟁 메뉴를 통해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 장미 전쟁 참여 신청 비용(길드 자금/개인 은화)은 다음 장미 전쟁 맹주 길드 모집 전까지 반환받지 않을 경우, 이후에는 반환받을 수 없습니다.

[장미 전쟁 참여에 관하여]

- 장미 전쟁에 참여 신청 및 참여는 거점전/점령전에서 점령 중인 거점/영지와 무관하게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합니다.
- 장미 전쟁에 맹주 길드(지휘 길드로) 참여 신청 시, 2주간 진행된 거점전/점령전의 누적 획득 점수가 가장 높은 길드/연맹이 선정됩니다.

 * 만약, 신청한 길드/연맹 중 가장 높은 점수가 동일할 경우 해당 길드/연맹 중 무작위로 선정됩니다.
- 장미 전쟁에 맹주 길드(지휘 길드)로 참여 시 길드 직책과 상관없이 견습 길드원을 포함한 모든 길드/연맹원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장미 전쟁 참여/미참여 변경은 장미 전쟁의 시작 전까지 변경하실 수 있으나, 거점전/점령전 규칙과 동일하게 장미 전쟁 시작 이후에는 참여에서 미참여로의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연맹 창설/해체에 관하여]

- 장미 전쟁에 맹주 길드(지휘 길드)로 참여 신청한 길드는 참여 신청 후부터 장미 전쟁이 종료될 때까지 길드의 해산 및 연맹 창설/해체가 불가능합니다.
 * 단, 장미 전쟁의 맹주 길드(지휘 길드)가 확정되기 전, 참여 신청을 취소할 경우에는 길드의 해산 및 연맹의 창설/해체가 가능합니다.

- 연맹 창설 및 해체 시 각 길드에 쌓여 있는 거점전/점령전에서 획득한 장미 전쟁 맹주 점수는 초기화됩니다.


[길드 가입/탈퇴와 전장의 영웅에 관하여]
- 장미 전쟁에 맹주 길드(지휘 길드)로 선정된 길드/연맹은 장미 전쟁 종료 시까지 길드 가입과 탈퇴, 길드원 추방이 불가능합니다.
- 장미 전쟁에 맹주 길드(지휘 길드)로 선정된 길드/연맹은 장미 전쟁 시작 전까지 제한 없이 전장의 영웅을 가입하여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 단, 장미 전쟁 시작 이후 종료 시까지는 전장의 영웅이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장미 전쟁 종료 후 참여 보상을 수령하지 않은 상태라면, 길드의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전장의 영웅과 제 3군단 간 참여에 관하여]
- 장미 전쟁에 맹주 길드(지휘 길드)로 선정된 길드/연맹에 전장의 영웅으로 가입할 경우 제 3군단으로 참여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장미 전쟁에 제 3군단으로 참여 신청 시 맹주 길드(지휘 길드)로 선정된 길드/연맹의 전장의 영웅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장미 전쟁 진행 주기 및 시간

토요일 00:00부터 일요일 00:10까지, 약 24시간 동안 맹주 길드의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맹주 길드가 공표됩니다.
맹주 길드 공표 이후인 일요일 00:10부터 일요일 15:05까지, 약 15시간 동안 지휘관과 제 3군단의 선정과 참여가 이루어집니다.

장미 전쟁은 일요일 18:00부터 20:00까지 2시간동안 진행됩니다.
장미 전쟁의 주기 및 전체 시간표
진행 서버- 오딜리타-1 서버
진행 주기- 2주마다 1회씩 진행
(단, 프리시즌 기간 중 별도 공지를 통해 진행)
맹주 길드(지휘 길드) 참여 신청
- 토요일 00:00 ~ 일요일 00:10
※ 참여 신청 후 토요일 점령전 결과에 따라 획득하는 맹주 점수도 자동으로 누적 반영됩니다.
(단, 프리시즌 기간 중 모집을 통해 선발)
선정된 맹주 길드(지휘 길드) 공표- 일요일 00:10
(단, 모집을 통해 선정되는 프리시즌 기간 중 유동적으로 공표)
맹주 길드의 지휘관 선정 및 제 3군단 참여 신청- 일요일 00:10 ~ 15:05
맹주 길드의 지휘관 확정 및 제 3군단 참여 확정 공표- 일요일 15:05
장미 전쟁 진행 시간- 일요일 18:00 ~ 20:00
(단, 프리시즌 기간 중 진행 시간 변동 가능)
 

 

지휘관과 보좌관

맹주 길드의 대장은 지휘관을 임명할 수도, 직접 지휘관이 되어 전장을 지휘할 수도 있습니다.
지휘관은 전술 지도를 통해 모든 전황을 확인하고, 전용 기술을 사용할 권한을 가집니다.
지휘관을 보좌할 보좌관의 역할 또한 크게 중요하므로, 보좌관 또한 신중하게 선정해야 승리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 맹주 길드(지휘 길드)로 선정된 길드/연맹에서는 제 3군단을 지휘할 수 있는 지휘관을 1명 선정해야 하며, 시간 내 선정하지 않을 경우 맹주 길드의 길드 대장으로 지휘관이 선정됩니다. 
    • 지휘관 선정은 ESC메뉴 - 전쟁 - 장미전쟁을 통해 선정할 수 있습니다.
※ 지휘관이 확정되어 공표될 경우 지휘관은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선정된 지휘관은 장미 전쟁이 시작되기 전까지 지휘관을 보좌할 3명의 보좌관을 선정해야 합니다. 선정하지 않을 경우 보좌관 없이 진행됩니다.
 

지휘관

  • 지휘관은 카마실비아/오딜리타 각 세력에 1명씩 존재하며, 장미 전쟁 전술 지도를 통해 제 3군단 소속 부대 단위로 이동 명령 및 각종 임무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지휘관 전용 기술을 사용하여 전장에 유리한 전술을 펼칠 수 있습니다.
  • 지휘관은 맹주 길드원과 제 3군단 소속 모험가들의 부대를 구성할 수 있으며, 부대 구성 및 편집은 지휘관만 가능합니다.
  • 장미 전쟁 진행 중에도 부대 편집은 가능하나, 장미 전쟁 시작 후 부대에 배치된 모험가를 미배치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또한, 임무가 부여되어 수행 중인 제 3군단 소속 부대는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 지휘관은 전술 지도를 통해 아군의 점령지와 움직임 등을 파악해, 제 3군단 소속 모험가분들에게 지속적인 임무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부여된 임무 또한 취소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부여된 임무 취소 시 임무는 성공 처리됩니다.)
 

보좌관

  • 각 진영의 맹주 길드(지휘 길드)의 지휘관은 지휘관을 보좌할 3명의 보좌관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 보좌관은 전술 지도를 통해 제 3군단 소속 부대 단위로 이동 명령 및 각종 임무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장미 전쟁 진행 영역

  • 장미 전쟁은 카마실비아 영지와 오딜리타 두 영지의 일부인 아래의 영역에서 진행됩니다.
  • 장미 전쟁이 진행되는 영역(카마실비아, 오딜리타 일부 지역)은 안전 지역이 존재하지 않으며, 모든 영역이 전투 지역이 됩니다.
  • 카마실비아 성과 오딜리타 성의 특정 위치에는 마구간지기와 나루터지기가 위치하며, 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지혜의 고목과 깊은 밤의 항구에서도 마구간지기와 나루터지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미 전쟁 시작 및 진행

장미전쟁 시작 전, 진행 지역에 위치하면 시작 시에 자동으로 소속 성 내부로 이동됩니다.
각 성에 위치한 지휘관 근처에서 유리한 버프 효과를 받고 성소를 먼저 점령하세요.
또한 상대 진영의 모험가를 처치하면, 횟수에 따라 간소화된 가문 정보에 계급이 표시됩니다.
 

참여자 이동

  • 장미 전쟁 시작 시 장미 전쟁 진행 지역 안에 위치한 참여자는 각 소속 진영의 성 안 3개의 좌표로 무작위 이동 됩니다.
    • 단, 장미 전쟁 소속 진영의 성 안에 있을 경우 이동 되지 않습니다.
※ 장미 전쟁 참여자가 장미 전쟁 진행 영역 내에 위치하지 않을 경우, 직접 진행 지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진영 버프

  • 장미 전쟁 시작 시 약 5분간만 받을 수 있는 지휘관의 가호 버프가 활성화되며, 오네트/오도어 각 성 안 지휘관 근처에 생성됩니다.
    • 해당 버프 효과 지속 시간 동안, 각 성소 점령이 보다 용이해집니다.
카마실비아 진영오딜리타 진영
나르실란의 가호
(효과 : 10분간 몬스터 추가 공격력 +30)
세페르의 가호
(효과 : 10분간 몬스터 추가 공격력 +30)
 

계급 및 가문 정보 간소화

  • 장미 전쟁 진행 중에는 참여자의 이름이 아래와 같이 간소화됩니다.
    • 소속 진영 (카마실비아: 백장미군 / 오딜리타: 흑장미군)
    • 계급 (활약도에 따라 변경, 단, 지휘관/보좌관의 경우 고정)
    • 가문명
영웅포식자정예 용사용사
100킬 이상50킬 이상30킬 이상기본 계급
유의 사항

- 장미 전쟁 시작 시 모든 참여자는 흑정령의 분노 수치가 초기화 됩니다.

- 장미 전쟁이 진행 중인 서버에서는 길드 기술 사용이 제한됩니다.

- 거점전/점령전 규칙과 동일하게 장미 전쟁 시작 15분 전 해당 서버에서 출현되어 있는 모든 몬스터는 사라지며, 장미 전쟁 종료 10분 뒤 몬스터가 다시 출현됩니다.

- 거점전/점령전 규칙과 동일하게 장미 전쟁 진행 중 해당 서버에서 고고학자의 지도,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망원경 아이템 사용 및 마그누스 심연의 우물 이용이 제한됩니다.

- 거점전/점령전 규칙과 동일하게 장미 전쟁 진행 중 해당 서버에서 장미 전쟁을 참여하지 않은 모든 모험가의 방어력이 0이 되며, 참여자에게 일방적으로 공격받을 수 있습니다.

 * 단, <종군기자> 칭호를 장착한 모험가의 경우, 원활한 종군기자 활동을 위해 해당 시스템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장미 전쟁이 진행되는 영역은 안전지대가 존재하지 않으며, 모든 영역이 전투 지역으로 분류됩니다.

 

 

장미 전쟁 성소와 몬스터

점령한 성소는 아군(진영 및 제 3군단)에게 유리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한편, 부활지로써 전진 기지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유리한 효과를 통해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고, 나아가 상대 지휘관을 처치하세요.
단, 연결된 성소가 끊어져 효과를 모두 잃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 N(나르실란)1~10, S(세페르)1~10으로 이루어진 20개의 성소, 그리고 정령의 제단(중앙)
 

성소와 수호자

  • 장미 전쟁에는 총 20개의 성소가 존재하며, 각 성소마다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 장미 전쟁이 시작된 직후에는 양 진영의 1번 성소를 제외한 각 성소마다 '빛을 잃은 성물' 중립형 성소가 출현하며, '빛을 잃은 성물'은 모험가를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 적이 점령 중인 각 성소를 점령하려면 성소에 출현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며, 몬스터 처치 시 소속된 진영의 아군 수호자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 각 성소별로 출현되는 수호자 몬스터의 위치는 고정됩니다.
카마실비아 진영 수호자 몬스터오딜리타 진영 수호자 몬스터
우르곤, 로닌, 나크, 미루노목
파두스 전사, 파두스 주술사, 파두스 활잡이
올룬의 거상, 울루투카, 투로족 광전사, 다크나이트
아히브 살룬늑대 창술사, 아히브 살룬곰 창술사, 아히브 마성전사
 
  • 성소는 소속된 진영의 성과 연결된 가장 가까운 성소부터 순서대로 점령해 나가야하며, 연결되어 있지 않은 성소는 몬스터를 처치하여도 성소를 점령할 수 없습니다.
  • 각 성소를 점령할 때마다 점령 진영인원 모두가 아래의 점령 효과 중 하나를 패시브 형태로 부여받습니다.
    • 각 성소별 점령을 통해 획득하는 효과는 전술 지도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소 점령 효과
공격력 +50
피해 감소 +50
10초마다 흑정령의 분노 +2.5% 추가 회복
모든 저항 10%
최대 생명력 +2,000
이동 속도 +10%
공격 속도 +5%
적중력 +40
회피력 +40
 
정령의 제단
카마실비아 성, 오딜리타 성을 지키는 경비병들은 매우 강력하므로,
상대 진영의 성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정령의 제단을 점령하여 획득한 '정령의 가호'가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정령의 제단은 흑정령의 분노를 일정 이상 주입하여 점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을 공략할 때는, 생명력이 높은 코끼리 등을 활용하여 함께 공략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정령의 제단'은 단 1개만 존재하는 독립된 성소로, 제단에 출현한 몬스터에게 흑정령의 분노를 주입하는 것으로 점령할 수 있습니다.
    • 정령의 제단의 경우 성 공략의 열쇠가 되는 강력한 효과를 제공하며, 탑승이 가능한 고대의 전차, 코끼리 부대가 출현합니다.
정령의 제단 점령 효과
고대의 전차/코끼리 부대 및 발리스타, 대포 소환
'정령의 가호' 효과 부여
※ 정령의 가호는 일정시간동안 성 공략에 도움을 주는 강력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카마실비아 성, 오딜리타 성 내/외부의 경비병들은 매우 강력하지만, 처치될 경우 재출현하지 않으므로
이 점을 이용하여 '정령의 가호'의 효과 지속 시간 동안 경비병들을 처치하는 등을 통해 장미 전쟁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 정령의 제단이 활성화되면 20분간 재점령에 필요한 대기 시간이 적용되며, 점령에 남은 시간을 전장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미 전쟁의 승리 조건

각 진영의 맹주(지휘) 길드의 최종 목표는, 상대 진영의 지휘관(나르실란과 세페르)을 처치하는 것입니다.
국지적으로 벌어지는 전투에서 유리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각 성소를 점령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길드(연맹)원들과 함께 전장을 이끌며, 최대 200명의 제 3군단과 함께 승리를 위해 전략을 성공시키세요.

제 3군단의 최종 목표 또한, 상대 진영의 지휘관을 처치하는 것입니다.
각 성소를 치열하게 파괴하고 지켜내며, 영지 곳곳에서 자유롭게 적을 처치하세요.
맹주(지휘) 길드는 필요에 따라 당신에게 임무를 부여하니, 공동의 목표를 위해 임무를 진행하세요.
 
  • 장미 전쟁은 각 진영 성 내부의 지휘관을 처치하여 승리할 수 있습니다.
    • 장미 전쟁 종료 시점까지 지휘관 NPC 나르실란/세페르가 처치되지 않을 경우, 남아 있는 생명력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며, 각 진영 지휘관의 생명력이 더 높은 진영이 승리합니다.
      • 각 진영 지휘관의 생명력이 동일할 경우, 무승부로 종료됩니다.
오네트 성의 지휘관 나르실란오도어 성의 지휘관 세페르
  • 각 진영의 성 내/외부에는 성을 지키는 경비병이 배치되어 있으며, 이들은 매우 강력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단, 경비병은 처치될 경우 다시 등장하지 않습니다.
 


장미 전쟁 전술 지도

장미 전쟁에서는 전용 월드맵, '전술 지도'가 활용됩니다.
전술 지도에서는 각 성소의 점령 상태, 남은 생명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휘관/보좌관의 경우 아군의 위치와 시야를 공유받고, 아군이 발견한 적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맹주 길드(연맹)의 지휘관과 보좌관은 전술 지도를 통해 제 3군단에 각 성소를 공격/방어/제압하는 임무를 지시할 수 있습니다.
전술 지도에서 지휘관/보좌관에 의해 지시된 임무는 제 3군단의 게임 화면에 표시되며, 길 안내가 제공됩니다.

또한, 맹주 길드(연맹)의 지휘관은 전술 지도를 통해 6종의 지휘관 전용 진영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빈틈을 찾기 위해 시야를 밝히고, 상대의 전술을 방해하기 위해 상대 전술지도의 시야를 가리거나
강력한 오우거와 그리폰을 특정 성소에 소환하여 성소를 점령/수비하는 한편,
편성된 부대 단위로 어디로든 집결 명령을 내리거나 공격받는 아군 성소를 일정 시간 무적 상태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전술 지도

 
  • 장미 전쟁 진행 중 참여자는 월드맵 대신 장미 전쟁 전용 '전술 지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술 지도를 통해 장미 전쟁 진행 지역과 진영의 지휘관, 성소의 상태(남은 생명력, 점령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치된 부대도 확인 가능합니다.
    • 전술 지도에서 소속 진영과 관계없이 아군은 푸른 색으로, 적군은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 전술 지도에서는 직책에 따라 인원의 위치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 보좌관- 아군 전체의 위치와 밝혀진 시야 내 적군의 위치 확인 가능
각 진영 부대의 부대장- 자신을 포함한 부대원의 위치 확인 가능
각 진영 부대의 부대원
각 진영의 제 3군단
- 자신의 위치 확인 가능
 

전술 지도 조작

지휘관은 아군의 부대 편성을 점검하고, 보좌관과 함께 제 3군단에 임무를 지시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임무를 지시하여 제 3군단과 함께 나아가세요.
특별히 움직이거나 헤매고 있는 아군이 있다면 영역 선택(ALT+좌클릭 드래그)을 통해 방향을 제시해 주세요.
주요한 지역이나 위치에는 길 안내 핑(ALT+우클릭)을 통해 특별한 색상으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F1] 부대 목록- 전술 지도 좌측 하단에 길드원과 제 3군단의 편성된 부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2] 부대 배치
- 지휘관은 아군 길드원과 제 3군단을 부대(각 최대 20명)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배치된 제 3군단은 부대 단위로 지휘관이 임무를 지시할 수 있습니다.
[F3] 임무 지시- 지휘관과 보좌관은 성소 등을 클릭하여 제 3군단에 임무를 지시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 우클릭한 지역으로 길 찾기가 안내됩니다.
영역 선택
ALT + 좌클릭(드래그)
- 드래그한 영역 내에 위치한 아군을 선택합니다.
- 아군을 선택한 뒤 우클릭할 경우, 해당 위치로 선택된 아군에게 길 찾기가 갱신됩니다.
길 안내(핑 기능)
ALT + 우클릭
- 전술 지도에 빨강/노랑/파랑/초록 네 가지 색상의 길 안내를 표시합니다.
- 표시된 색상의 길 안내는 모든 아군이 게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영 기술

지휘관의 진영 기술은 장미 전쟁에서 승리하는 데 가장 큰 전략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각각의 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상대에게 혼란을 주고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어 나가세요.
여러 기술을 함께 활용하면 더욱 효과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 장미 전쟁 진영 기술은 총 6가지로 구성되며, 장미 전쟁 진행 중 지휘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장미 전쟁 진영 기술 6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술명기술 설명
시야 확장
10초 동안 안개에 가려진 전장의 시야를 밝힙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5분
공간 집결
특정 부대를 지정된 성소로 즉시 이동시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5분
강력한 공격
지정된 성소 주변에 제왕 그리폰/칼크가 나타나 일시적으로 강력한 범위 공격을 가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0분
오우거 소환
지정된 성소 주변에 난폭한 오우거를 소환합니다. 난폭한 오우거는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소환된 위치의 수호자가 처치되면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0분
시야 차단
45초 동안 적군 전술 지도의 전장 시야 일부를 안개로 가립니다.
해당 지역에 적 지휘관이 '시야 확장' 기술을 사용하면 시야 차단 효과는 즉시 해제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3분
얼어붙은 수호자
지정된 장소의 수호자를 얼려 약 1분 동안 타격이 불가능한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0분
 

 

제 3군단의 임무

제 3군단은 장미 전쟁이 진행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마주친 적을 상대하게 됩니다.
소속된 진영에서 부여된 임무를 완수할 경우 더 많은 보수를 챙길 수 있습니다.
(단, 프리시즌 기간 중에는 임무 성공 횟수에 따른 보상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장미 전쟁에 제 3군단 소속으로 참여한 모험가분들은 지휘관으로 부터 부여받은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임무는 부대 단위로 부여받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임무의 종류는 6가지로 구성됩니다.
    • 공격 / 방어 / 적군 제압 세 임무를 선택한 장소에 따라 제 3군단에게 아래 6가지의 임무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성소 공격10분 안에 특정 성소 점령
성소 방어10분 동안 특정 성소 방어
총사령관 처치10분 안에 총사령관 처치
총사령관 보호10분 동안 총사령관 보호
적군 처치(40회)10분 안에 적 40회 처치
정령의 제단 활성화10분 안에 정령의 제단 아군 진영으로 활성화
  • 부대 단위로 수행하는 임무는 한 번에 하나씩 진행할 수 있으며, 여러 임무를 한 번에 수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임무는 지속적으로 부여 받아 수행할 수 있으며, 많은 임무를 성공할 수록 보상이 높아집니다. (단, 프리시즌 기간 중에는 임무 성공 횟수가 보상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장미 전쟁 병기

장미 전쟁에는 코끼리 사육소, 대포 관측소 등의 부속 건물이 활용되지 않으며, 
장미 전쟁 시작과 동시에 배치된 병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 병기의 특징(수호자 몬스터 피해, 대인 피해 등)을 잘 활용하면 전쟁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 장미 전쟁 진행 중 이용 가능한 병기는 코끼리와 전차, 발리스타, 대포 총 4종류로 구성되며, 장미 전쟁 시작 시 특정 위치에서 출현됩니다.
  • 코끼리와 전차, 발리스타의 경우 각 진영 별 오네트/오도어 성 앞 쪽 다리에서 출현되며, 대포의 경우 특정 위치에서 출현됩니다.
  • 장미 전쟁 시작 시 출현된 병기들은 파괴될 경우 재출현 되지 않으며, 장미 전쟁 종료 시 일괄적으로 사라집니다.
  • 장미 전쟁 병기는 맹주 길드(지휘 길드) 또는 제 3군단 소속이나 계급과 상관 없이 아군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장미 전쟁 전용 병기 전차, 발리스타, 대포 사용 시 탄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장미 전쟁 진행 중 이용 가능한 병기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병기최대 생명력(내구도)기동성피해 및 상태이상
코끼리
높은 수준의 최대 생명력
중간 수준의 기동성
낮은 수준의 대인 피해량
각종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넉백, 넉다운)
전차
낮은 수준의 최대 내구도
높은 수준의 기동성
높은 수준의 대인 피해량
발리스타
낮은 수준의 최대 내구도
낮은 수준의 기동성
성소 수호자 몬스터 타격 시 강력한 피해량 적용
대포
낮은 수준의 최대 내구도
낮은 수준의 기동성
높은 수준의 대인 피해량
상태 이상 효과 적용(넉다운)
 

 

장미 전쟁 부활

장미 전쟁 중에 사망할 경우에는, 아군 진영이 점령한 성소에서 부활할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택에 따라 빠른 부활과 일반 부활 중 선택하여 부활할 수 있습니다.
 
  • 장미 전쟁 진행 중 참여자는 사망 시 전술 지도에서 부활 가능한 위치를 선택해서 부활할 수 있습니다.
    • 부활 가능한 위치는 전술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아군 세력의 성 안 또는 아군이 점령 중인 성소 중 1곳을 선택해서 부활할 수 있습니다.
    • 부활 방식은 빠른 부활(30초)과 일반 부활(45초)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부활할 수 있습니다.
    • 빠른 부활은 빠르게 부활하는 대신 최대 생명력 20%로 부활하며, 일반 부활은 느리게 부활하는 대신 최대 생명력 100%로 부활합니다.
※ 장미 전쟁에서는 캐릭터 부활 시, 탑승물도 함께 이동되며 탑승물이 사망했을 경우 함께 부활하여 이동됩니다.
빠른 부활
점령 중인 성소 1종의 위치를 선택하여 최대 생명력의 20% 상태로 부활
부활 대기 시간 30초
일반 부활
점령 중인 성소 1종의 위치를 선택하여 최대 생명력의 100% 상태로 부활
부활 대기 시간 45초
 

 

장미 전쟁 보상

장미 전쟁 프리 시즌 보상

  • 장미 전쟁 프리 시즌에는 진행된 장미 전쟁의 결과에 따라 다음 보상이 지급됩니다.
    • 지급되는 보상은 장미 전쟁이 진행된 주차의 정기점검 시 편지(B)를 통해 지급됩니다.
장미 전쟁 결과맹주 길드제 3군단
승리
[30억 가치의 다음 보상 획득]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3개
해방
[20억 가치의 다음 보상 획득]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2개
패배
[15억 가치의 다음 보상 획득]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1개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5개
※ 자리 비움 등 장미 전쟁 콘텐츠에 정상적으로 참여하지 않은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보상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장미 전쟁 정규 시즌 보상

  • 장미 전쟁 정규 시즌에는 매 주기에 진행된 장미 전쟁의 결과에 따라 다음 보상이 지급됩니다.
장미 전쟁 결과맹주 길드제 3군단
승리
[60억 가치의 다음 보상 획득]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3개
- 장미 전쟁 승리 전리품 상자 1개
[30억 가치의 다음 보상 획득]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3개
 
+ 임무 성공에 따른 추가 보상 획득
해방
[40억 가치의 다음 보상 획득]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2개
- 장미 전쟁 해방 전리품 상자 1개
[20억 가치의 다음 보상 획득]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2개
 
+ 임무 성공에 따른 추가 보상 획득
패배
[30억 가치의 다음 보상 획득]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1개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5개
- 장미 전쟁 패배 전리품 상자 1개
[15억 가치의 다음 보상 획득]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0kG 1개
-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 1kG 5개

+ 임무 성공에 따른 추가 보상 획득
※ 장미 전쟁 정규 시즌의 보상은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캐릭터
자유 결투장에서 모험가 여러분들의 기술 연습을 보다 자유롭게 하실 수 있도록, 훈련 교관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훈련 교관은 각 구역별로 초급, 중급, 고급으로 배치되어, 상황에 맞게 대응하는데요. 넉다운 시에 키 조작을 통한 빠른 기상처럼 빠르게 일어나거나, 일어난 뒤에 상태이상으로 반격을 하기도 합니다. 짜임새 있는 기술 콤보를 스스로 연구하실 때, 보다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공통
자유 결투장 훈련 교관
  • 자유 결투장에 위치한 훈련 교관이 모험가님들의 전투 연습을 더 적극적으로 도와주기 시작하였습니다.
 
공격 판정 이펙트
  • 기술 콤보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유 결투장의 훈련 교관이 공격 판정 이펙트를 보여주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훈련 교관 타격 시, 다운 어택, 백 어택, 치명타 등의 공격 판정이 표시됩니다.
 
상황별 훈련
  • 보다 다양한 훈련 상황을 제공하기 위해, 초급/중급/고급 단계로 훈련을 진행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자유 결투장에 위치한 훈련 교관의 타이틀 <초급/중급/고급 훈련>을 통해 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급중급고급
넉다운 상태이상일 때, 느리게 일어납니다.넉다운 상태이상일 때, 빠르게 일어납니다.넉다운 상태이상일 때 빠르게 일어나며, 모든 상태이상이 끝났을 때 반격하여 상태이상을 가합니다. (기절 → 넉백)
 

 
캐릭터 수정 및 변경 사항
  • [다크나이트] 베디안트 상태에서 암영 기술을 유지할 때 모든 방어력 증가 효과가 갱신되지 않고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언] 강: 거암 가르기 기술을 연속 사용 중에 강 : 맹렬한 난도질 기술로 연계했을 때, 1타격 부터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같은 파티 또는 부대에 있는 샤이끼리 해와 달과 별, 우리가 주인공, 하늘 높이 소리쳐, 여름비 기술 사용 시, 서로 효과가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단, 솔의 강화 단계가 높은 샤이가 사용한 기술의 효과가 상위 효과로 적용됩니다. 
 

 


 

아이템

벨루오니아 해달 상인 조합의 골칫거리 - 대양의 눈동자, 칸(칸의 심장)

'대양의 눈동자, 칸'은 길드 임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길드 우두머리 중, 협동과 화합을 통해 토벌할 수 있는 우두머리인데요. 이러한 길드 활동이 더 의미 있게 이어질 수 있도록, 특별한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매주 길드원 모험가님들과 화합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 벨루오니아 해달 상인 조합장 '큐리오'가 오킬루아의 눈에 등장하는 '대양의 눈동자, 칸'의 위협 때문에 고민이 많다고 합니다.
    • 큐리오는 상인 조합 해달들과 함께, 연금술사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희미한 칸의 마력'에 대해 오랜 시간 연구를 해왔습니다.
    • 칸을 무찌르고 오킬루아 해역을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모험가에게, '희미한 칸의 마력'을 감사의 의미로 보답하겠다고 합니다.
※ '벨루오니아 상인 조합의 고민 I~III' 의뢰의 완료 보상인 '희미한 칸의 마력'은 3개를 모으면, 칸의 심장 : 파괴/수호/생명의 가공식 중 응축된 칸의 마력 1개 대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의뢰 진행 목표의뢰 완료 보상
[선택] [난이도 0~3단계]
벨루오니아 상인 조합의 고민 I
(가문당 1회)
수주한 의뢰의 난이도에 맞는
칸 처치하기
희미한 칸의 마력 1개
[선택] [난이도 0~3단계]
벨루오니아 상인 조합의 고민 II
(가문당 1회)
수주한 의뢰의 난이도에 맞는
칸 처치하기
희미한 칸의 마력 1개
[선택] [난이도 0~3단계]
벨루오니아 상인 조합의 고민 III
(가문당 1회)
수주한 의뢰의 난이도에 맞는
칸 처치하기
희미한 칸의 마력 1개
※ 수주한 의뢰의 난이도에 맞는 칸을 처치해야 의뢰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난이도는 길드 우두머리 소환 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벨루오니아 상인 조합의 고민 I~III 의뢰는 동시에 수주할 수 없으며, 앞선 단계의 의뢰를 완료해야 다음 의뢰를 수주하실 수 있습니다.
 
  • 희미한 칸의 마력을 통해 칸의 심장 : 파괴/수호/생명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가공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희미한 칸의 마력 3개와 재료 아이템을 간이연금(L)하여 칸의 심장 : 파괴/수호/생명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칸의 심장 : 파괴
칸의 심장 : 수호
칸의 심장 : 생명
[기존 가공식]
응축된 칸의 마력 1개
연금석 조각 400개
마력의 파편 200개
혼돈의 흔적 100개

[추가된 가공식]
희미한 칸의 마력 3개

연금석 조각 400개
마력의 파편 200개
혼돈의 흔적 100개
[기존 가공식]
응축된 칸의 마력 1개
연금석 조각 400개
마력의 파편 200개
절망의 흔적 100개

[추가된 가공식]
희미한 칸의 마력 3개
연금석 조각 400개
마력의 파편 200개
절망의 흔적 100개
[기존 가공식]
응축된 칸의 마력 1개
연금석 조각 400개
마력의 파편 200개
숲의 흔적 100개

[추가된 가공식]
희미한 칸의 마력 3개
연금석 조각 400개
마력의 파편 200개
숲의 흔적 100개

 



탑승물 회복형(수리형) 아이템 재사용 시간

  • 탑승물에 사용되는 회복형(수리형) 아이템의 재사용 시간이 5분 → 1분으로 감소되었습니다.
말, 당나귀, 달구 코끼리- 당근, 고급 당근, 특상품 당근, 당근 콘피테, [PC방] 당근
낙타- 마른 가시나무, 아카시아 잎, 고급 아카시아 잎, 특상품 아카시아 잎
마차- 마차 수리 키트, 고급 마차 수리 키트

 


 

낚시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낚시 중, 심청의 신묘한 어항을 통해 낚은 물고기를 이동하거나, 상자형 아이템을 개봉하는 등 일부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던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 낚시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심청의 신묘한 어항을 포함하여 일부 소모형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탑승물에 탑승 중인 상태에서 창고 또는 거래관리 메이드/집사 사용 시, 아이템 사용이 아닌 아이템이 이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벤트] 수궁의 보답 인장으로 진행할 수 있던 [이벤트] 산호빛 푸른소라 소품 세트 교환 시, 산호초 하프 아이템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2023년 10월 11일(수) 정기점검 이전에 해당 아이템을 교환하신 모험가님께 하이델 도시의 창고로 산호초 하프 아이템이 지급되었습니다.



 

몬스터

어둠 추종자 침소
어둠 추종자 침소에 '영겁의 어둠 추종자'가 추가됩니다. 이는 툰그라드 유적지의 '푸타레크', 죽은 자들의 도시의 '테흐므린 신념의 기사'를 떠올리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어둠 추종자들을 처치하며 등장한 영겁의 어둠 추종자를 간단히 처치하시면, <부패한> 추종자 무리가 몰려드는 방식입니다. 그 자리에는 어둠 추종자의 기운이 뿜어져 나오므로 긴장을 놓칠 수는 없지만, 어두운 기운에 침식당한 <부패한> 추종자들은 일반 추종자들과 달리 생명력과 공격력이 낮아 몰려드는 무리를 보다 빠르게 처치해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징벌/원망의 어둠 추종자의 최대 생명력이 감소하는 한편, 이 추종자 무리들이 보다 무리지어 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 추종자 침소에 영겁의 어둠 추종자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 영겁의 어둠 추종자는 절규, 징벌, 원망의 어둠 추종자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출현합니다.
    • 영겁의 어둠 추종자를 처치하면 그 자리에 어둠 추종자의 기운이 생성되며, 기운에 이끌린 <부패한> 추종자 무리가 모험가를 습격합니다.
      • 어둠 추종자의 기운은 추종자 무리가 등장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날 동안 추종자 무리를 모두 처치하지 못하면, 기운을 내뿜어 모험가를 습격합니다.
      • <부패한> 추종자들은 어둠 추종자의 기운에 침식당해, 최대 생명력과 공격력이 일반 추종자보다 낮습니다.
 
  • 징벌의 어둠 추종자, 원망의 어둠 추종자의 최대 생명력이 20% 감소되었습니다.
  • 어둠 추종자들이 절규의 어둠 추종자를 중심으로 모여들도록 배치가 개선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추종자들의 위치가 소폭 변동되었습니다.
 
  • 세제크 용병 캠프 지역 인근에 위치하던 어둠 추종자들이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 바르한 캠프의 일부 지역이 안전 지역에서 전투 지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바르한 캠프 지역 인근에 어둠 추종자들이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 절규의 어둠 추종자의 전방 폭발형 공격의 범위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절규의 어둠 추종자가 먼 거리에서 피격당했을 때 대상을 추적 중, 특정 상황에서 어색한 행동을 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즈가르의 안전 지역에 위치하던 어둠 추종자들이 제거되었습니다.
 
툰그라드 유적지
  • 툰그라드 인도자를 처치한 이후, 툰그라드 고행자, 툰그라드 처단자가 간헐적으로 기절 상태이상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툰그라드 유적지 몬스터와 거리가 멀어졌을 경우, 기존보다 더욱 빠르게 몬스터가 추격을 중단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거인족 주둔지 [엘비아]
  • 거인족 주둔지 [엘비아] 사냥터의 일부 몬스터가 벽 속에 위치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미루목 파괴자 오핀
  • 미루목 파괴자 오핀이 감시자 오핀 테트보다 빠르게 처치될 경우, 감시자 오핀 테트의 모습이 사라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북부 채석장의 의뢰를 방해하던 광산 임프의 몬스터 배치가 일부 제거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울루키타 지역의 메인 의뢰 진행 중, 다음 사항이 수정 및 변경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감춰진 비밀을 찾아서' 의뢰 진행 중 등장하는 절규의 어둠 추종자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50% 증가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메디아에 불기 시작한 바람' 의뢰 진행 중 투기장에서 등장하는 세제크 용병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70% 증가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무즈가르에서의 이야기' 의뢰 진행 중 등장하는 쿵가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180% 증가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바르한 캠프 잠입' 의뢰 컷신 진행 중, 위치를 발각당하여 사망하였을 때, 더 이상 타격받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모든 준비를 마치고' 의뢰 컷신 진행 중, 아토르의 심장 내부 지하로 추락하였을 경우 다시 지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거스르는 모래 바람이 추가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요새의 사람들', '[울루키타] 무너진 왕자의 마음' 의뢰 진행 중, 거리가 먼 의뢰들을 안내해주는 길 찾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요새의 사람들', '[울루키타] 무너진 왕자의 마음' 의뢰 진행 중, 의뢰 관련 NPC에 표식이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무너진 왕자의 마음' 의뢰 진행 중, 건물 옥상에 위치한 NPC와 상호작용이 원활하도록 사다리가 배치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중심을 향해' 의뢰의 컷신 진행 중, 등장하는 몬스터가 진행 순서에 따라 자연스럽게 등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석판과 비밀' 의뢰의 설명에 세 종류의 석판 조합을 통한 의뢰 진행에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석판과 비밀' 의뢰 진행 중, 석판 파편 일부를 잃어버려 시라레와 대화하였을 때, 잃어버린 석판만 다시 받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괴롭히는 병사들' 의뢰의 컷신 진행 중, 등장하는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뢰 진행 중 조우하는 쿵가의 생명력 정보 UI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의뢰의 어색한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NPC의 카메라 시점이 비정상적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컷신에서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지역의 지식 중, 다음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들의 획득이 불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르래 활용법, 속삭이는 소리, 섬뜩한 주술 공간, 벽돌과 벽돌, 성채 3일 감옥, 희생자와 감옥, 잡혀온 사람의 갈등
    • '획기적인 치료법 찾기' 지식이 NPC와 겹쳐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울루키타 황야 모험일지 III' 카테고리의 일부 지식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매구, 우사 각성 의뢰 진행 중 인물들의 대화와 동작이 더욱 자연스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우사 각성] 여우의 선물 II, [매구 각성] 여우의 선물 II 의뢰 진행 중 등장하는 컷신의 진행을 더욱 자연스럽게 도와주는 카메라 연출이 추가되었습니다.

 


 

배경, NPC, 이펙트, 컷신

가모스의 둥지와 쿠카오

가모스의 둥지의 거점으로 향하는 제단에 2종의 계단이 배치되었습니다. 이제 붉은 용 가모스를 처치하신 이후, 모험가님과 가모스가 치열하게 전투를 펼치는 장면을 그려낸 쿠카오에게 보다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가모스의 둥지에서 붉은 용 가모스의 모습을 그리고 싶어하는 쿠카오가
    가모스의 모습을 더 자세히 그리고 싶어 위험을 무릅쓰고 제단의 아래쪽으로 위치를 옮겼습니다.
 
  • 가모스의 둥지에서 가모스의 활동을 저지해내고 있는 모험가들을 돕기 위해,
    밤 까마귀 초소와 새벽 안개 초소의 병사들이 근무를 끝낸 시간에 가모스의 둥지의 제단으로 오르는 돌계단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 불길한 제단으로 돌아가지 않고 쿠카오에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작품 활동 중인 쿠카오와 제단으로 향하는 계단

 


 

가까운 은화 버프 NPC 찾기

'은화 버프'로 자주 찾으시던 각 마을의 NPC를 검색하지 않고도 찾아가실 수 있도록, 가까운 은화 버프 NPC로 안내하는 버튼이 '가까운 NPC 찾기(돋보기)' 기능에 추가되었습니다.
  • 가까운 은화 버프 NPC의 위치로 안내받을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돋보기 버튼을 통해 '가까운 NPC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성전(교회)' 버튼을 누르면 길 안내가 진행됩니다.

 


 

솔라레 명예의 전당

  •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의 클래스별 1위를 달성하셨던 모험가님의 형상이 명예의 전당에 세워졌습니다.
    • 명예의 전당의 '솔라레의 전사'와 상호작용 시, 기운 20을 소모하고 '위대한 기사의 축복'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위대한 기사의 축복 : 10시간 동안 호흡 경험치 획득량 +10%
 

 

  • 무즈가르의 마구간지기 릭토르, 재료상인 메르얄의 판매 상품이 아스페르칸 요새와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설치된 불퇴의 깃발을 해체할 경우, 출력되는 문구가 '성채/지휘소 해체' 문구로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탑승물

물물교환 또는 항해를 위해 선박에 탑승하였을 때, 길 안내가 비정상적으로 진행되어 다시 안내를 설정해야 했던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 바다 또는 섬을 목적지로 길 찾기 후 선박 탑승하여 조종 시, 길 안내가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장비 강화 창에서 내 아이템 찾기(Ctrl + F)

강화 시 발크스의 조언이나 강화 재료 아이템 등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등의 상황에서, 가문 내 아이템을 빠르게 검색하여 가져올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을 소환 후, 장비 강화 창에서도 내 아이템 찾기(Ctrl+F)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모험 게임 방법, 완주 보상, 아르카나 창 내에서 ESC키 입력 시, 해당 창만 닫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고대 흑정령의 모험 이벤트 진행 시, 흑정령의 모험 UI에서 고대 흑정령의 모험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대 흑정령의 모험은 이벤트 기간에 진행할 수 있는 특별한 흑정령의 모험판입니다.

 

  • 길드 가입 초대 창의 디자인이 변경되어, 2개 이상의 길드에 초대받았을 경우 페이지 넘김 버튼을 확인하기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선택형 꾸러미 상자에서 확인을 누를 때, 확인 메시지 창을 Spacebar, Enter 단축키로 누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ESC메뉴에서 도움말 메뉴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도움말 → 모험가 가이드(도움말)
  • 한글날을 맞이하여 표시되던 한글 강화 등급이 로마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상시 시즌 패스 - 차근차근 레벨 업! 2 설명에 시즌 선물 교환권에 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시즌 패스를 모두 완료하여 졸업이 가능한 상태일 때 UI에 노출되는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시스템

  • 낚시, 조련 등 장시간 게임을 접속을 유지할 경우, 클라이언트가 간헐적으로 종료되던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 장미 전쟁 업데이트에 따라, 시즌-7 서버가 오딜리타-1 서버로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 - 기타 - LED 애니메이션 효과의 기능 및 설정이 제거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IOS 환경에서 휴대폰 인증 진행 시 인증 번호를 붙여넣기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런처를 실행한 상태에서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런처를 확인 시, 런처가 새로고침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내 모험가노트 이벤트 & 새 소식 게시글 리스트에서 썸네일 이미지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 사항
※ 검은사막의 공식 창구를 통해 내용을 제보해 주신 모험가님께 감사드립니다.
 
  • [드라카니아] 캐릭터의 일부 동작 중, 라드라칸 샤드에 적용된 염색이 일시적으로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간헐적으로 울루키타 지역으로 이동하는 주나이드 강의 다리의 아래에 캐릭터가 빠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지역의 '생산으로 돈을 버는 방법' 의뢰의 조건과 완료 표시의 위치가 상이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르아쉬 협곡 탐험 거점 관리자 텔테인의 이름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며, 지식이 비정상적으로 획득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르아쉬 협곡 탐험 거점 관리자 텔테인 지식의 일부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경작지의 소와 상호작용하여 젖짜기 미니게임 진행 시, 간헐적으로 화면에 떨림이 발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무지갯빛 매화주와 신묘한 보양탕을 중복하여 사용할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수도 특정 위치의 분수대 배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마을을 발견한 이후 작업감독관 NPC에게 일꾼 계약 시, 숙소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주거지의 배경이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8-1번지 3호실 주거지 문의 입구
    • 칼페온 동문 8번지 1층 바닥
    • 벨리아 3-1번지 실내입구 천장 및 실외 기와
  • [바삭한 한과 소리를 듣고 검은사막에 찾아온 곰!] 이벤트 진행 중, 곰을 소환하는 [이벤트] 바삭한 한과를 두더지를 처치 직후에 빠르게 획득(꺼내져 있던 반려동물을 통한 획득 등)하였을 경우, 이미 소환된 몬스터(두더지, 곰 등)가 존재한 것으로 인식되어 곰이 소환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바삭한 한과를 획득하였으나 곰이 소환되지 않은 모험가님께는 편지(B)를 통해 해당 몬스터의 꾸러미 아이템이 지급되었습니다.
  • [가디언] 라드라칸 갑옷 착용 중, 의상의 일부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드리아 코끼리 탑승 시 돌진, 빠른뛰기의 기술 가이드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 추종자 침소 NPC들의 다음 사항이 수정 및 변경되었습니다.
    • 잔의 타이틀이 <추종자>로 변경되었습니다.
    • 잔의 이름이 캐릭터와 멀리 떨어져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잔의 카메라가 캐릭터와 너무 가깝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루니에, 루니오느 칼 탄흐의 지식이 비정상적으로 획득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무즈가르 길목 근처에 위치한 <까마귀 상단> NPC가 제거되었습니다.
  • 무즈가르의 기술교관 우르게닐과 대화 시, 카메라가 수정되었습니다.
  • 알티노바, 무즈가르, 아테슈사라의 일부 지역에서 자동 길 찾기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해변 지역에서 가까운 창고지기를 찾았을 때, 길 안내가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 저격 수렵 중 마우스 수직/수평 반전 설정 기능이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의 설명에 줄바꿈이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잠재된 누베르의 기운, 잠재된 카란다의 기운 아이템의 설명에 일부 문구가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 오핀 테트의 빛 조각 아이템의 설명이 보다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모로코의 가방에 전이된 아이템을 넣은 후 전이를 해제할 경우, 전이 아이콘이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까마귀 주화 상점 이용 시, 재구매 탭을 확인할 경우 내 은화 보유량이 표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맵(M)에서 레마 섬에 마우스 오버 시 노출되는 생산 거점에 대한 정보가 잘못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펄 상점(F3)에서 선택 상품 확인 시, 구성품 목록 창이 함께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카마실비아의 성의 월드맵 및 3D 미니맵의 표시가 상이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같은 위치에 의뢰 완료 목표가 2개 이상 있는 일부 의뢰 진행 중, 월드맵(M)에서 의뢰의 부분 완료 표시가 의뢰 아이콘에 가려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커세어] 세르네 갑옷 착용 중 전용 동작 시, 얼굴을 찡그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소서러, 레인저] 타락한 가르자르 갑옷 착용 시, 날개에서 검은 기운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엘비아] 글리시 마을의 운명' 의뢰 진행 중, 씨앗 상인 우르아르에게서 받을 수 있는 하둠의 표식 아이템의 설명이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검색 시, 검색된 아이템의 이름과 꺼내기 표시가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다음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브이피코의 꿈꾸는 목마 사용 시, 입력 문구를 잘못 입력할 경우 시스템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입력 창에서 내용을 입력 후 다른 버튼을 조작한 뒤에 확인 조작 키가 작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선택 창 하단에서 캐릭터 생성 버튼과 캐릭터 이름이 겹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에 보유 중인 아이템을 잠금 설정할 경우 새내기의 가방이 열리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새내기의 가방 내 아이템을 확인할 경우, 노출되는 툴팁의 위치가 부자연스럽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성채 설치 중 '참여 지역 설정' UI가 표시된 상태에서 피격당할 경우, 캐릭터를 원활히 조작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수정 가방에서 수정을 모두 삭제할 경우, 스크롤이 동작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식(H) 창에서 영어로 검색할 경우, 비정상적인 문구가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주거지 배치모드의 설치물을 선택하였을 때, 선택한 상태가 취소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술라 고원의 특정 위치의 바위 안에 야생약초 채집물이 생성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