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연구소의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때에는 변경될 수 있으니, 이 점 모험가 여러분의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다음 클래스의 캐릭터가 각성 무기 상태에서 ↑ 키를 누른 상태로 말에 탑승 시도 시 빠르게 무기를 넣고 탑승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하사신
가디언
세이지
드라카니아
매구
대표 예시 : 가디언
대표 예시 : 드라카니아
여행자의 지도, 고고학자의 지도, [PC방] 여행자의 지도 사용 시 일정 시간 뒤에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동을 준비하는 도중 피해를 받거나 상태이상에 적중당할 경우 이동 준비가 취소됩니다.
여행자의 지도, 고고학자의 지도를 상태 이상에 적중당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ESC메뉴 - 탈출 기능 사용 시, 일정 시간 뒤 해당 위치를 벗어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탈출을 준비하는 도중 피해를 받거나 상태이상에 적중당할 경우 이동 준비가 취소됩니다.
탈출 기능을 상태 이상에 적중당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긴급 회피 기술 사용 중, 캐릭터 선택 창으로 이동 또는 탈출 기능, 캐릭터 전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긴급 회피 기술 사용 중, 캐릭터가 조명탄, 신속 조명탄과 같은 효과의 영역 내에 있더라도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레인저
레인저 전승은 <강 : 단명의 질풍>을 통해 이동하는 경우가 잦아, 이동하며 전투 시 지구력에 대한 압박이 있었습니다. 이에 <강 : 단명의 질풍>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을 낮추는 한편, <강 : 극 : 단명의 질풍>을 정신력 소모 기술로 변경하여 지구력에 대한 부담을 줄였습니다. 추가로 <회피 착지 사격>에 시작 시 무적 효과를 추가하고 회피 기술 간 연계를 개선하여 전투 상황에서 보다 용이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강 : 단명의 질풍
강 : 단명의 질풍 기술의 지구력 소모량이 100 → 7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강 : 회피 폭발 사격
강 : 회피 폭발 사격 기술 이후 마무리 될 때까지 회피 착지 사격 기술이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회피 착지 사격
회피 착지 사격 기술에 기술 시작 시 무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회피 착지 사격 기술 사용 후 엇갈리는 바람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대자연의 전율 기술 사용 후 회피 착지 사격 기술이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길을 여는 바람
강 : 길을 여는 바람 기술의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타격 성공 시 넉다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바람 폭발 사격
바람 폭발 사격 기술의 방어 판정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전방 가드 → 슈퍼 아머
변경 후 : 슈퍼 아머
바람 폭발 사격 기술 사용 시, 뒤로 물러나는 동작의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바람 폭발 사격 기술 사용 후 다음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초 : 바람 모아쏘기, 회피 착지 사격, 회피 폭발 사격, 엇갈리는 바람, 전승 : 하늘의 부름
회피 착지 사격
회피 착지 사격 기술 이후 좌클릭 시 바람 폭발사격 기술의 추가 타격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옭아매는 화살
다음 기술 사용 후 옭아매는 화살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초 : 바람 모아쏘기, 강 : 숨을 찢는 화살
강 : 회피 폭발 사격
강 : 회피 폭발 사격 기술을 후방으로 사용 시, 무적 효과가 적용되는 구간이 좌/우로 사용 시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회피 폭발 사격
회피 폭발 사격의 무적 효과에 대한 기술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바람을 타는 의지
바람을 타는 의지 기술의 공격 거리 및 조준 거리가 변경되었습니다.
강 : 단명의 질풍
강 : 단명의 질풍 기술을 후방으로 사용 중, 흐름 : 선회하는 바람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바람을 타는 깃
강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초에서 9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의 공격 범위가 강 : 극 : 바람을 타는 깃 기술과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강 : 바람을 타는 깃, 강 : 극 : 바람을 타는 깃
강 : 바람을 타는 깃, 강 : 극 : 바람을 타는 깃 기술의 화살이 기존보다 더 낮은 곳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우직한 칼날 바람
우직한 칼날 바람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타격 개체수마다 정신력 +6 →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20 회복
강 : 대자연의 전율
강 : 대자연의 전율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생명력 회복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70 → +90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극 : 단명의 질풍
극 : 단명의 질풍 기술의 지구력 소모가 제거되었습니다.
지구력 소모 80 → 지구력 소모 없음
강 : 극 : 단명의 질풍
강 : 극 : 단명의 질풍 기술 사용 시, 지구력이 아닌 정신력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지구력 소모 150 → 정신력 소모 120
강 : 재창조
강 : 재창조 기술의 정신력 회복 효과에 대한 설명이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우직한 칼날 바람 I~진
우직한 칼날 바람 I~진 기술 사용 시, 재사용 대기 시간 중일 때 PvP 피해량이 감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강 : 정령의 깃
강 : 정령의 깃 기술 사용 시 30초간 모든 회피율 증가 +15% 효과가 제거되고, 30초간 모든 공격력 증가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다음 기술의 피해량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명
변경 전
변경 후
강 : 초 바람 모아쏘기
일반 타격 피해 1254% x 11
추가 타격 피해 1524% x 3
일반 타격 피해 1254% x 11
일반 타격 치명타 확률 +100%
추가 타격 피해 1524% x 3
우직한 칼날 바람 III~극, 진
타격 피해 138/154/223/269/524% x 3/3/3/3/4
타격 피해 207/231/335/404/1048% x 2
강 : 우직한 칼날 바람 I~IV
타격 피해 349/492/635/778% x 4
타격 피해 768/1082/1397/1712% x 2
무사
무사 전승은 고요한 정신 효과로 기술을 발동했을 때 지구력을 소모하는 부분과, 그 상황에서 발동한 기술들의 지구력 회복 구간을 조정였습니다. 이로 인해 <추격> 등으로 상대방의 틈을 노릴 때보다, 상대방에게 계속 공격을 이어나가며 지속적으로 빈틈을 파고들 때 지구력을 관리하기 용이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58레벨에서 사용하는 기술 심화(라밤) 기술을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기술의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강 : 격풍
강 : 격풍 3타격 사용 중 돌진할 때는 카메라 방향에 따라 캐릭터가 회전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강 : 격풍 3타격 중에는 마우스 이동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격풍 3타격 기술 사용 시 공격이 끝난 직후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편전 : 회피 사격
편전 : 회피 사격 기술을 편전이 장전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분리되었습니다.
단, 기술의 효과는 편전 기술이 아닌 편전 : 회피 사격 기술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기술의 방어 판정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 기술 시작 시 무적
변경 후 : 기술 사용 중 무적 → 슈퍼 아머
기술 사용 중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5초 →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고요한 정신
고요한 정신으로 다음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발동했을 때, 공격이 끝난 직후 지구력이 회복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격풍기술의 3타격 이후
강 : 개화
강 : 용염진
전승 : 용오름 : 화
고요한 정신으로 다음 기술을 재사용 대기 시간 중에 발동했을 때 소모되는 지구력이 75에서 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격풍
강 : 개화
강 : 용염진
전승 : 용오름 : 화
강 : 파훼 태세
강 : 파훼 태세 기술 이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강 : 파훼 태세 기술의 기절 효과가 넉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각수
강 : 각수 기술의 치명타 확률에 대한 설명이 잘못 표기되어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폭풍참
폭풍참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술 사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3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용오름 : 화, 태산 가르기 기술 이후 좌클릭 유지 시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격풍참
격풍참 기술의 1타격 성공 시 전방 가드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985% x 4
추가 타격 피해 1091% x 4
추가 타격 치명타 확률 +10%
PvP 피해 감소율 40%
타격 피해 985% x 2
추가 타격 피해 1309% x 4
추가 타격 치명타 확률 +100%
PvP 피해 감소율 40%
추가 타격 PvP 피해 감소율 55%
발키리
발키리 전승은 <빛 가르기>를 새롭게 조정하여 PvE에서 <단죄의 검>, <거룩한 힘>과 함께 주력 공격 기술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PvE에서 근접 공격력 증가 효과를 얻기 위해 <강 : 엔슬라의 신성>을 사용하는 것은 콤보의 흐름을 끊는 부분이 있어 이를 <빛 가르기> 기술로 대체하여 부드럽게 콤보가 이어지도록 하였습니다. 이제 빛 가르기와 단죄의 검, 방패 던지기 기술을 핵심으로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는 콤보를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빛 가르기 I~진, 극 : 빛 가르기
빛 가르기 I ~ 진, 극 : 빛 가르기 기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술의 동작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술의 피해량 및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빛 가르기 I~진
극 : 빛 가르기
강 : 빛 가르기, 전승 : 극 : 빛 가르기
강 : 빛 가르기, 전승 : 극 : 빛 가르기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강 : 빛 가르기
전승 : 극 : 빛 가르기
강 : 방패 추격
강 : 방패 추격 기술이 방패 추격 IV 기술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주무기 상태에서 발동 가능한 방패 추격 기술은 방패 추격 I~IV를 통해 총 4번 발동할 수 있습니다.
전승 시, 방패 추격 기술을 연속 사용하면 공격력 증가 효과를 얻는 부분은 유지됩니다.
해당 부분에 대한 설명은 전승 : 발키리의 맹세 기술에 추가되었습니다.
기술의 습득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전승 : 방패 추격 I~III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강 : 단죄의 검, 극 : 단죄의 검
강 : 단죄의 검, 극 : 단죄의 검 기술로 타격 성공 시 캐릭터가 순간적으로 느려지는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강 : 빛의 심판 I~II
강 : 빛의 심판 I ~ II 기술로 타격 성공 시 캐릭터가 순간적으로 느려지는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강 : 빛의 심판 I 기술의 타격수가 1타격 증가하였습니다.
타격 피해 1451% x 6 → 1451% x 7
강 : 빛의 심판 II 기술의 타격수가 3타격 증가하였습니다.
타격 피해는 강 : 빛의 심판 I 기술의 피해량 x 7 → x 10 적용
거룩한 빛의 심판
천상의 창, 강 : 천상의 창 기술 이후 거룩한 빛의 심판 기술을 사용할 때 시프트, 우클릭 키를 누른 상태에서는 연계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단죄의 검 I~IV
강 : 단죄의 검 I ~ IV 기술의 마지막 타격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추가 타격 피해 1467/1571/1674/1778% x 3/3/3/4
PvP 피해 감소율 50.3%
추가 타격 피해 1658/1775/1892/2009%
PvP 피해 감소율 56%
강 : 방패 던지기 I~III
강 : 방패 던지기 I ~ III 기술의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타격 피해 857/985/1116% x 5
PvP 피해 감소율 52.3/52.2/52.2%
타격 피해 926/1064/1205% x 5
PvP 피해 감소율 55.7%
하사신
하사신 전승은 사막의 암살자를 모티브로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가하는 클래스이지만, 기술에 적중률 효과가 없어 회피력이 높은 상대에게는 치명적인 피해를 가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강 : 아알의 영역>에 기술 사용 시 10초간 적중률 +15% 효과를 추가하여 해당 기술을 연계하여 공격 시 높은 적중률을 유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강 : 아알의 영역, 강 : 참살
강 : 아알의 영역 기술의 공격 전 전방 가드 효과가 제거되고, 강 : 참살 기술에 공격 중 전방 가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참살
강 : 참살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 → 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참살 기술에 타격 성공 시 전방 가드 추가 피해 20%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강 : 사도 계약
강 : 사도 계약 기술 사용 후 사보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모래 긋기
모래 긋기 기술의 타격 성공 시 기절 효과가 경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강 : 능선 베기
강 : 능선 베기 기술의 치명타 확률 증가 + 50% 효과가 모든 대상에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강 : 아알의 영역
강 : 아알의 영역 기술 사용 시 10초간 모든 적중률 15%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할단
참살, 꼬리베기 기술 사용 후 할단 기술이 부드럽게 연계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가드가 파괴되었을 때 기술이 연계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구
꽃자욱
초화선 상태에서 W+E 또는 S+E 입력 시, 피어오름 기술이 아닌 꽃자욱 기술이 발동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검은사막 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공식 서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콘텐츠
솔라레의 창
동일한 수준의 전용 장비만을 이용하여, 매치메이킹을 기반으로 3:3 PvP를 즐기실 수 있는 솔라레의 창이 곧 시작됩니다.
솔라레의 창은 PvP의 실력과 함께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팀원간의 협력을 통해 승리를 이끌어내는 콘텐츠인 만큼, 새롭게 관심을 가져 주시는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즐겁게 즐겨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솔라레의 창은 전장이 아침의 나라에서 진행되는데요,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전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솔라레의 창에서는 기본 시작 점수가 조정되는 한편 배치 경기의 횟수와 획득 점수가 증가하였는데요. 비슷한 실력의 모험가님과 대전이 성사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일부 전용 장비에 대한 세심한 조정과 함께, 전장에서 획득하는 버프 효과의 전략적인 요소 또한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솔라레의 창이 더욱 재미있는 콘텐츠로 하나의 즐길 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번 솔라레의 창 또한 시즌 캐릭터로도 참여가 가능하니, 팀원과 함께 호흡하며 성장하여 PvP의 재미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공식 서버의 업데이트 시, 솔라레의 창이 열립니다.
한국 공식 서버 기준 연습 및 랭크 경기 시간
솔라레의 창이란? - 솔라레의 창은 장비의 격차 없이 즐길 수 있는 3:3 매칭 기반의 PvP 콘텐츠입니다.
- 솔라레의 창은 60레벨 이상의 전승/각성을 완료한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체험 캐릭터 참여 불가)
- 솔라레의 창은 지급되는 전용 장비로만 참가할 수 있으며, 해금을 통해 다양한 컨셉으로 전용 장비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 솔라레의 창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가 증감되며, 점수에 따라 솔라레의 문장이 부여됩니다.
참여 방법?
- 메뉴(ESC) - 전쟁(F7) - 솔라레의 창 메뉴에서 '대전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매칭이 진행됩니다.
- 매칭 완료 후 참가자 6명 모두가 경기 참여를 수락하면 전장으로 자동 이동됩니다.
- 매칭은 전용 장비를 설정한 상태에서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용 장비 설정?
- 메뉴(ESC) - 전쟁(F7) - 솔라레의 창 메뉴에서 '전용 장비 설정' 메뉴를 통해 전용 장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모험가가 착용하고 있는 원래 장비가 아닌, 솔라레의 창 전용 장비에서 설정한 장비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 전용 장비 설정 화면에서 전장 내부에서 착용할 전용 장비와, 장비에 적용할 수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초기에는 제공되는 기본 장비와 수정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기 종료 시 지급되는 '솔라레의 증표'를 사용하여 다양한 장비와 수정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솔라레의 창 세부 규칙?
- 솔라레의 창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각 라운드당 최대 3분의 경기 시간이 부여됩니다.
- 경기 시간이 종료될 경우, 다음 우선순위에 따라 승패가 결정됩니다. * 생존한 팀원들의 생명력 비율 합계가 더 높은 팀 승리
* 생명력 비율 합계가 동일한 경우, 피해량 합계가 더 높은 팀 승리
* 생명력 비율 합계와 피해량 합계가 동일한 경우, 무승부
- 솔라레의 창에서는 전용 장비 외에도 회복제, 요리, 비약 등의 아이템 사용이 제한되며 일부 기술의 효과가 조정되어 적용됩니다.
- 모든 회복제 아이템의 사용이 제한되며, 캐릭터의 기본 생명력/정신력/투지/신성력의 자연 회복량이 크게 상승됩니다. * 솔라레의 창 내부에서의 자연 회복량은 오네트/오도어의 정령수를 '신비한 응원 V' 기술을 습득한 요정으로 사용했을 때와 유사한 수준으로 회복됩니다.
- 솔라레의 창 전장에서 생명력 회복 효과를 가진 기술 사용 시, 기존 회복량의 30%만큼만 회복됩니다.
- 솔라레의 창 전장에서는 모든 캐릭터들의 방어 태세 중 가드 게이지 효과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캐릭터 능력치 중 공격력, 피해 감소, 적중력, 회피력의 수치가 50% 비율로 적용됩니다.
- 요리 / 비약 / 향수 등의 아이템을 미리 사용한 경우, 솔라레의 창 내부에서는 효과 적용 및 남은 시간의 소진이 중단되며, 경기가 종료된 후 원래 장소로 이동되었을 때부터 다시 효과가 적용되고 잔여 시간이 소진됩니다.
- 전장 내부에서는 캐릭터의 최대 생명력 수치 2,000이 증가하며, 치명타, 공격/시젼속도, 이동 속도 잠재력 효과가 5단계로 적용됩니다.
- 전장에 입장하면 흑정령의 분노 수치를 비롯하여 생명력, 정신력, 신성력, 투지와 기술 재사용 시간 및 보조 자원 등이 모두 회복됩니다.
- 긴급 회피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매 라운드마다 초기화됩니다.
- 전장 내부에서는 기술, 전용 장비, 전장 내 원소의 흔적 효과를 제외한 다른 모든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모험 일지로 인한 가문 총 능력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솔라레의 창> 배치 경기 시스템
<솔라레의 창> 랭크 대전 시작 시, '배치 경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배치 경기의 시작 점수 700점이며, 지난 시즌 종료 시의 최종 점수에 영향을 받아 시작 점수가 조정됩니다.
단, 지난 시즌의 최종 점수에 영향을 받더라도 700점 아래로는 시작하지 않습니다.
배치 경기는 가문당 총 10경기가 진행되며, 배치 경기에서 승리 시 일반적으로 획득 가능한 승리 점수의 4배만큼 점수를 획득합니다.
배치 경기 진행 중에는 패배하더라도 점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경기 탈주 시의 패널티는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솔라레의 창> 전장
이번 솔라레의 창은 아침의 나라를 배경으로 한 5곳의 전장에서 경기가 진행됩니다.
매칭이 완료되어 경기장 입장 시, 다음 5곳 중 무작위 전장으로 입장합니다.
달벌마을 매화나무길
▲ 매화꽃이 흩날리는 아침의 전장으로, 일정 시간마다 전장 곳곳에 풀의 숨결이 등장합니다.
십리대숲
▲ 좁은 대나무숲 길목에서 다른 변수없이 순수하게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전장입니다.
도깨비 동굴
▲ 안개가 자욱하고 고요한 전장으로, 일정 시간마다 전장 중앙에서 물의 냉기가 등장합니다.
동해도 감영(이덕수 관저)
▲ 곳곳의 지형지물을 활용해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 밤의 전장으로, 일정 시간마다 전장 중앙에서 불의 온기가 등장합니다.
고운마루 갈대밭
▲ 갈대가 무성한 새벽의 전장으로, 일정 시간마다 전장 곳곳에 바람의 노래가 등장합니다.
<솔라레의 창> 솔라레의 문장
솔라레의 창 랭크 경기에서는 획득 점수에 따라 다음의 솔라레의 문장을 부여받습니다.
Tip! 친구와 길드원과 함께 즐기는 솔라레의 창!
솔라레의 창 연습 경기가 진행 중인 시간에는, 다른 모험가와 파티를 맺은 상태로 매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파티원과 함께 경기장에 같은 팀으로 입장하여, 함께 협동하며 솔라레의 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솔라레의 창이 시작됨에 따라, 지난 시즌의 진행 정보(기록된 승/패 전적 및 솔라레의 증표, 구매한 장비 및 수정 등)가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 변경 사항 확인하기!
전장
신규 아침의 나라 전장 5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달벌마을 매화나무길
십리대숲
도깨비 동굴
동해도 감영(이덕수 관저)
고운마루 갈대밭
※ 기존의 전장 6종은 이번 솔라레의 창 시즌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배치 경기의 진행 판 수가 5경기에서 10경기로 증가되었습니다.
배치 경기에서 승리 시 획득하는 점수가 3배에서 4배로 증가되었습니다.
배치 경기에서는 패배하여도 점수가 하락하지 않습니다.
배치 경기의 획득 점수가 증가함에 따라, 최초 시작 랭크 대전 점수가 1,000점에서 700점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랭크 대전 찾기 진행 시, 최초 2분까지는 기존보다 더욱 비슷한 실력의 상대와 만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랭크 대전에서 경기 결과에 따라 획득하는 솔라레의 증표가 변경되었습니다.
승리 : 솔라레의 증표 2개 → 20개 획득
무승부 : 솔라레의 증표 1개 → 10개 획득
패배 : 솔라레의 증표 1개 → 10개 획득
솔라레의 창 전용 장비 및 수정을 해금하는 데 필요한 솔라레의 증표가 일괄 1개로 통일되었습니다.
버프 효과
솔라레의 창의 전장에서 등장하는 원소의 흔적 중, '물의 냉기', '바람의 노래'의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물의 냉기
방어력 증가 버프의 지속 시간이 30초 → 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방어력 증가 버프의 효과가 기존 대비 1.5배 증가되었습니다.
바람의 노래
버프 효과의 지속 시간이 20초 →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바람의 노래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1/3로 감소되었습니다.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모든 공격력 증가
공격/시전 속도 증가
공격/시전/이동 속도 증가
전용 장비
다음 솔라레의 창 전용 장비 및 수정의 장착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폭풍의 눈 허리띠
변경 전
변경 후
공격력 : 12 적중력 : 8 방어력 : 6 회피력 : 6(+52)
공격력 : 12 적중력 : 8 방어력 : 4 회피력 : 4(+40)
시간 정령의 수정 - 관통
변경 전
변경 후
모든 저항 무시 7% 공격/시전 속도 5%
모든 저항 무시 5% 공격/시전 속도 3%
시간 정령의 수정 - 약탈
변경 전
변경 후
모든 공격력 +3 모든 저항 무시 +2% 치명타 확률 7%
모든 공격력 +3 모든 저항 무시 +2% 치명타 확률 10%
순례자의 수정 - 고행
변경 전
변경 후
이동 속도 -3% 최대 생명력 +425
최대 생명력 +500
실종된 선장의 수정 - 순항
변경 전
변경 후
모든 저항 +12% 지구력 +75
모든 저항 +15% 지구력 +100
시크루아의 불꽃 수정
변경 전
변경 후
공격 시 생명력 회복 +9
공격 시 생명력 회복 +12
검은 사당 - 데보레카 귀걸이
검은 사당 콘텐츠의 육재시니 ~ 칠재시니 난이도의 주간 토벌 보상에서 데보레카 귀걸이를 최대 광 단계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단, 기존에 획득한 토벌의 전리품 및 모험일지를 통해 획득하는 토벌의 전리품에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획득 가능 아이템
획득 방법
최대 광(II) 단계의 데보레카 귀걸이
육재시니 ~ 칠재시니 난이도의 검은 사당 우두머리 토벌 주간 보상
검은 사당은 아침의 나라에 있는 우두머리 몬스터를 토벌하는 콘텐츠입니다. 검은 사당의 각 우두머리들은 아침의 나라 설화 일지를 통해 지식을 얻은 후 토벌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토벌을 완료하면, 매주 토벌 시간을 기록하여 일요일 00:00~00:10 사이, 순위에 따라 토벌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 주요 아이템 : 단의 장갑, 홍익의 불꽃(단의 장갑 제작 핵심 재료), 환영 보옥(데보레카 귀걸이 제작 핵심 재료)
플로케스트라 악기
카이아 나루에 위치한 떠돌이 음악가 아르티니에게서 '플로케스트라 드럼 세트'제작을 위해 진행해야 하는 의뢰 '아르티니의 특별 장학생' 의뢰의 완료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전
변경 후
음악일지의 지식 카테고리 완성
(지식 카테고리 완성을 위한 의뢰 진행 필요)
연주 레벨 C 등급 달성
※ 음악일지의 지식 카테고리 완성 조건이 변경됨에 따라, 의뢰 받은 일(O) - 추천 의뢰 탭에서 다음 항목이 제거되었습니다.
- '[음악] 천상의 소리, 플로케스트라 악기!'
의뢰 받은 일(O) - 추천 의뢰 탭에서 악기 연주 및 음악에 관한 추천 의뢰의 정렬이 변경되었습니다.
추천 의뢰
[생활][승급] 연주의 대가 아래로 [음악] 샤이 친구들아, 다함께 악기 연주 하자! [음악] 더 좋은 연주를 위해서는 오로지 연습! [음악] 세상에 없던 소리, 마르니스 악기! [음악] 울려 퍼지는 명성, 마르니웨이브!
다음 음악일지의 완료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음악일지
변경 전
변경 후
[음악일지#1] [시간제한] 각성한 낚시꾼
의뢰 제한 시간 12분
날치 2마리 낚기
의뢰 제한 시간 15분
초록색 등급 물고기 2마리 낚기
[음악일지#2] 뽁뽁이의 불만은
매혹의 열매 100개 선물하기
종류에 관계없이 열매류 아이템 100개 선물하기
어비스 원 : 마그누스
어비스 원 : 마그누스의 다음 어비스들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 및 개선되었습니다.
신기루
제 3의 실험터
아이템
금괴
다음 금괴류 아이템의 무게가 기존 대비 1/10로 감소되었습니다.
금괴 1G : 1.00 LT → 0.1LT
금괴 10G : 2.00 LT → 0.2 LT
금괴 100G : 7.5 LT → 0.75 LT
금괴 1kG : 25 LT → 2.5 LT
금괴 10kG : 75 LT → 7.5 LT
※ 점령전 콘텐츠를 통해 획득 가능한 영예로운 전장의 금괴류 아이템 또한 동일하게 무게가 감소되었습니다.
보물 - 에벤루스의 놀
에벤루스의 놀 아이템에 사용 조건이 제거되었습니다.
장착한 탑승물의 가속도 135% 이상, 제동 160% 이상
변경 전
변경 후
물물교환 5단계 교역품
최근 인근 해역과 대양 마고리아에 파도가 높이 치는 날이 지속되자, 각 섬에 위치한 물물교환원들이 범선들의 교역 소식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5단계 교역품의 납품이 늦어짐에 따라, 상인들이 일부 귀중한 교역품을 높은 가격에 사들이고 있습니다.
물물교환 5단계 교역품의 NPC상점 판매 가격이 기존 대비 50% 증가되었습니다.
5단계 교역품 목록
(500만 은화 → 750만 은화)
[5단계] 팔각 문양 보관함
[5단계] 최고급 황금 촛대
[5단계] 고대인을 형상화한 초상화
[5단계] 37년된 약주
[5단계] 빛바랜 황금용 조각상
[5단계] 젊음을 담은 비약
[5단계] 푸른빛 석영
[5단계] 흰색 애벌레 박제품
[5단계] 고급 문양의 옷감
[5단계] 팔랑나비 박제품
[5단계] 황금빛 물고기 비늘
[5단계] 정체불명의 암석
[5단계] 조각상의 눈물
[5단계] 102년 묵은 황금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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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계 교역품 목록
(1,000만 은화 → 1,500만 은화)
[5단계] 오색빛 산호 노리개
[5단계] 콕스 해적단의 일지
[5단계] 무쇠 수리 도구
[5단계] 해달족 낚시 바늘
[5단계] 관측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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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인들이 5단계 교역품을 높은 가격에 사들이기 시작하자, 물물교환원 또한 5단계 교역품을 확보하기 위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이들은 더 많은 까마귀 주화로 귀중한 교역품들과의 거래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물물교환 5단계 교역품을 교환 시, 획득 가능한 까마귀 주화의 양이 증가되었습니다.
알 할람 해역(근해)
물물교환 위치
변경 전
변경 후
할마드 섬
까마귀 주화 80~120개
까마귀 주화 100~150개
카슈마 섬
까마귀 주화 60~140개
까마귀 주화 80~160개
더코 섬
까마귀 주화 80~140개
까마귀 주화 100~160개
마고리아의 별(대양)
물물교환 위치
변경 전
변경 후
난파된 하란의 수송선
까마귀 주화 150~250개
까마귀 주화 150~300개
떠내려온 미완성 선박
까마귀 주화 150~250개
까마귀 주화 150~300개
랑티니아의 전투 뗏목
까마귀 주화 50~150개
까마귀 주화 70~170개
파키오의 전투 뗏목
까마귀 주화 50~150개
까마귀 주화 70~170개
까마귀 상단소유의 선박
까마귀 주화 50~150개
까마귀 주화 70~170개
난파된 릭쿤의 배
까마귀 주화 50~150개
까마귀 주화 70~170개
난파된 콕스해적선
까마귀 주화 50~150개
까마귀 주화 70~170개
난파된 해상군의 배
까마귀 주화 50~150개
까마귀 주화 70~170개
데보레카 액세서리
데보레카 목걸이, 귀걸이, 허리띠의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
강화 단계
변경 전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
변경 후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
+0
525,000,000 은화
825,000,000 은화
장(I)
1,570,000,000 은화
2,480,000,000 은화
광(II)
4,720,000,000 은화
7,400,000,000 은화
고(III)
13,100,000,000 은화
21,000,000,000 은화
유(IV)
63,000,000,000 은화
99,000,000,000 은화
동(V)
126,000,000,000 은화
300,000,000,000 은화
동(V) 단계의 카드리 수호자의 반지의 통합 거래소 최대 상한가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강화 단계
변경 전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
변경 후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
동(V)
32,700,000,000 은화
90,000,000,000 은화
※ 통합 거래소의 최대 상한가는 가격 상승 규칙에 따라 최대로 가격이 상승했을 때의 가격이며, 실제 거래에 따라 기준 가격이 책정됩니다.
카테고리 가방 정렬 시, 일부 아이템의 카테고리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 아이템 카테고리 : [이벤트] 엘리언의 눈물, [이벤트] 엘리언의 은총
재료 카테고리 : 태백의 기백, 조화의 결정, 숲의 결정, 어둠의 결정, 혹한의 결정, 척살의 결정
다음 아이템의 설명에 제작식에 대한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강의 환호를 품은 이슬
밤의 소망을 품은 이슬
낮의 열정을 품은 이슬
숲의 미소를 품은 이슬
별의 추억을 품은 이슬
달의 장단을 품은 이슬
불의 긍지를 품은 이슬
몬스터
잿빛 숲
잿빛 숲의 안개가 짙어져, 더욱 많은 망령들이 모험가님을 노리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많은 모험가님께서 함께 사냥을 즐기시기엔 다소 어려웠지만, 이제는 사냥터를 좁게 활용하셔도 많은 몬스터와 전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교적 자주 찾으시지 않던 몬스터 출현 위치 또한 개선되어, 주요 사냥 지역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특히 '데키아의 등불' 추가와 함께, 전리품인 데보레카 액세서리의 가격이 상향 조정되었는데요. 이로써 전투와 전리품 획득에 대한 즐거움을 함께 얻으실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잿빛 숲의 안개가 짙어지며, 회색빛 안개로 가득한 숲에서 망령을 만나 사라진 모험가에 대한 소문이 끊이지 않고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케르 경비 초소의 가넬들 사이에는 잿빛 숲의 망령들이 과거 잿빛 폭풍에 삼켜졌던 숲의 정령들이라는 이야기가 있으나, 한 층 짙어진 안개 속에서 들려오는 적막한 소문 속에서 경비 초소의 가넬들은 긴장감을 높여 경계 태세에 임하고 있습니다.
잿빛 숲에 출현하는 망령, 볼크라스, 바르나스, 가이라스의 개체 수가 증가되었습니다.
망령들을 불러모으는 균열의 씨앗의 위치가 이동되었습니다.
이름
지식 설명
볼크라스
마을 밖 세상을 동경한 네 명의 샤이가 여행을 떠났네
콧노래를 부르며 도착한 깊은 숲 속
한 명의 샤이가 나무에 핀 커다란 꽃을 발견했네
빨갛게 빨갛게 피어오른 붉은 꽃
꽃처럼 붉게 물든 샤이가 집으로 돌아갔네
도처에 새롭고 신기한 꽃이 가득해
- 어느 샤이의 노래
바르나스
마을 밖 세상을 동경한 세 명의 샤이가 여행을 떠났네
콧노래를 부르며 도착한 깊은 숲 속
한 명의 샤이가 수풀에 핀 커다란 꽃을 발견했네
파랗게 파랗게 일렁이는 파란 꽃
꽃처럼 따스해진 샤이가 집으로 돌아갔네
망령이라도 나올 것 같은 이 숲은 끝이 보이질 않아
- 어느 샤이의 노래
가이라스
마을 밖 세상을 동경한 두 명의 샤이가 여행을 떠났네
콧노래를 부르며 도착한 깊은 숲 속
한 명의 샤이가 바위에 핀 작은 꽃을 발견했네
하얗게 하얗게 점멸하는 하얀 꽃
꽃처럼 반짝인 샤이가 집으로 돌아갔네
쳐다본 하늘에는 커다란 꽃이 나를 향해 미소지었어
- 어느 샤이의 노래
데키아의 등불
※ 검은사막 연구소에서는 데키아의 등불을 에오라 상점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데키아의 등불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잿빛 숲과 올룬의 계곡에서 사용하면 데키아의 등불이 필드에 활성화되고, 거기에 영향을 받은 몬스터들은 각성하여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전리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현재 검은사막의 필드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오늘 패치되는 잿빛 숲과 올룬의 계곡을 시작으로 서서히 영역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다음은 가시나무 숲, 툰크타, 외눈박이 땅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검은 침탈자를 저지하기 위한 고대 최후의 요새, 아토락시온에서 새로운 유물 데키아의 등불이 발견되었습니다. 최초 이 유물을 발견한 자는 비밀 수호단의 라피 베드마운틴. 그는 이 유물이 아토락시온의 설립자 데키아가 흑정령 침공을 대비해 만든 고대 병기 강화 장치로 추측하여 데키아의 등불이란 이름을 붙였는데요, 추가 조사 결과 또 다른 비밀이 발견되어 곤혹을 치르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데키아의 등불 획득 의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키아의 등불은 잿빛 숲, 올룬의 계곡 지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분)
추후 데키아의 등불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이 확장될 예정입니다.
데키아의 등불에 몬스터가 영향을 받으면, 해당 지역의 영향을 받은 몬스터는 혼돈 상태로 각성합니다.
데키아의 등불은 주변 100 범위 내에 존재하는 몬스터들을 혼돈 상태로 각성 시킵니다.
데키아의 등불이 밝혀져있는 동안, 몬스터는 처치되더라도 각성한 상태의 몬스터가 재출현합니다.
데키아의 등불이 내구도를 다하면, 등불의 영향을 받은 각성한 몬스터는 사라집니다.
이 때, 사라지지 않은 각성한 몬스터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데키아] 잿빛 숲
데키아의 등불이 밝혀져있는 동안, 몬스터는 처치되더라도 각성한 상태의 몬스터가 재출현합니다.
해당 사냥터에서는 +0, 장(I), 광(II) 등급의 데보레카 목걸이 및 망령의 시선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냥터
사냥터 설명
[데키아] 잿빛 숲
추천 공격력 310
추천 방어력 410
균열의 씨앗을 타격하면 잿빛숲을 배회하던 망령들이 깨어납니다. 등불에 의해 각성한 바르나스가 주변에 있으면 각성한 볼크라스는 모험가를 끝없이 추격하며 치명적인 공격을 하기 때문에 바르나스를 최대한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각성한 볼크라스를 처치하면 타오르는 망령의 증오로 인해 분열된 상태로 되살아나 공격해옵니다.
[데키아] 올룬의 계곡
데키아의 등불이 밝혀져있는 동안, 몬스터는 처치되더라도 각성한 상태의 몬스터가 재출현합니다.
해당 사냥터에서는 +0, 장(I), 광(II) 등급의 데보레카 귀걸이 및 환영 보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냥터
사냥터 설명
[데키아] 올룬의 계곡
추천 공격력 310
추천 방어력 400
등불의 영향으로 각성한 올룬의 거상은 왼팔을 내려찍을 때, 주변의 모험가 모두를 한번에 절명시킬 강력한 공격을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수많은 각성한 거상들은 올룬의 거상을 지키기 위해 등장하기 때문에, 올룬의 거상을 처치하려면 이를 모두 쓰러트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