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버프 가시성 개선 및 통합



1번줄 순간적 버프
2번줄 그냥 도핑등으로 인한 버프
3번줄 디버프

2. 말타고 상호작용




3. 강화개편

스택을 얻는방법을 다양화 or 확정강화 방법 추가등등

방향성은 스택삭제는 X, 스택얻는법을 다양화로 

세레칸개편 및 용의비늘 20스택에서 최대 40스택까지 받을수있도록 오늘 연구소에 적용할예정


4. 밸런스




밸패 방향성 = 클래스에 대한 상향 하향 신중하며 과감하게

미스틱(재미로보는통계)

전세계 통합 미스틱 킬뎃 순위 올해초기준 7~10위

한국기준 공밥합 상위 100명중 41명이 미스틱

참고로 다크나이트가 6명, 아처 2명



5-6 개발진행사항

5-1. 오딜리타

오딜리타 올해초 목표 -> 겨울로 목표

지형추가만은 X 였기에 연기함

새로운 배경, 새로운 아이템,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컨텐츠, 새로운 사냥터등 이런 기대에 맞추기위해 연기하게됨.





5-2. 국가전 및 부대토벌




거점전, 점령전 개선없이 국가전이 추가되는건 의미가없다 생각하여 본섭에 추가는 아직은 X


부대토벌, 초기컨셉은 기능적인 시스템이었음. 다만 검은사막의 영향에 어떻게 여칠지와 비중도 높지않아 보류중인 상태






6. 여름업데이트










1. 생활 레벨에 따른 혜택상향(ex.재배속도증가 등등)

2. 사냥터개편 (저번 파두스개선 포함

폴리숲 = 가하즈,초승급으로 개편 및 상향할예정 (보스몬스터인 보물버섯 -잡으면 캐릭터에게 버프를 주는 시스템? - 같은유형 추가할예정)

잿빛숲 = 심층이상인 최상위 사냥터 추천공 310, 추천방어력 400기준으로 개발중(지금은 갈수잇는사람이 없는걸 알고있다. 나중에 천천히 도전하게 생각중이며 이번달안에 추가예정)


이외 한방득템, 안정적인수익, 특정아이템, 기술경험치특화등 사냥터특화를 하여 수익만보고 사냥터를 가지않게 개발,개편 예정



7.공성전 개편




격차가 나도 재밋게 전쟁을 할 수 있는방법을 생각중.

지금은 힘싸움이었으면 고민하는건 전략적,전술적요소와 단합력이 중요할것

그외 강한길드와 약한길드가 각자가 목표를 가질수있도록 삼국지처럼 발렌시아 통일, 칼페온통일등 이런방식으로 개편할 예정.

성의 숫자등을 줄이는 패치는 의미없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생각하게됨.


기본적인 룰이 완성되면 연구소 or 지엠노트로 공개예정



새로운 PVE 컨텐츠





야만이 너무 화승총과 화염탑등에 치중을하여 이질감이 큰걸앎

3인파티로 사냥하며 성물을 지켜내는 디펜스 PVE 컨텐츠이며 스팩으로 찍어누르는 플레이가 되지않게

몬스터의 특성, 패턴, 나오는 타이밍등의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컨텐츠, 어렵게 낼것.

랭킹시스템도 추가할것





현재 키보드와 마우스에 최적화된 UI

이로인해 콘솔은 힘듬


이걸 해결하기위한 UI를 통합 및 개선할예정

단 구버전과 괴리감이 적게 만들것 (버전을 나눠하면 힘들게되니 구버전선택권은 없을듯? )




신규 클래스 샤이







지금껏 없던 클레스

기술의 숫자가 적지만 쉽게 접근가능한 특수한 보조형 클래스

아군 치유 및 보호가 가능하며 캐릭터의 기술에서 샤이의 특징인 엉뚱함과 귀여움등을 알수있음.

광역 은신발견 기술과 광역 힐, 죽은척하기등의 스킬이 존재함

사냥은 다른클래스와 비슷하지만 공격기술은 거의없을것, 각성도 공격기술은 적을것.

샤이전용 당나귀 기술이 있다함.

당나귀위에서 누워서 움직일수있는 유랑모드

오늘 검은사막 연구소에 플레이가능.

한국은 다음주 12일부터 사전생성이며 19일부터 플레이가능




신규 클래스 떡밥



중동컨셉의 남성 클래스일것



대양컨텐츠와 대양의 시대











선박개조, 조류와 해풍이 생기며 이로인해 항해술을 숙지하면 더 빠르게 도착, 느리게 도착하는것이 잇을것

카락,갤리온과 같은 선박추가 예정

어떤섬은 크리오와 파푸가 전쟁중



정크선도 제작중이며

파트1에선 대양의 기본과 새로운선박, 새로운섬들이 추가될것이며

파트2에선 대양만의 특색있는 컨텐츠가 추가될것

그리고 개인이 대포를 쏠수있게 선원이라는 시스템도 추가할예정.



이겜 갓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