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전이라도 제대로 굴러가게 하던가 준비된 유저만이 거점을 즐기게되는 구조인데 1킬 33뎃 박는데 거점을 어케 즐겨 1단 2단도 세팅이 필요한 시점이고 수정 도핑값을 감당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건가

지금 지루함이 고인물들 말라죽게 만들고 뉴비들은 유동적으로 움직이길 바라는게 맞는거야? 다 좋은데 재희 왕국은 어떠한 형태로 거점이든 pk든 유저를 죽이는 것에 대한 것에 부정적 시선이라고 밖에 안느껴진다.


심야토크에거 pvp로 인한 수입이 생기게 한다고 하는데 유입이 있어야 무슨 재미를 봐야할 것 아니야
수입이 생김 -> 유저가 늘어남이라는 1차원적 생각이 다음 패치때 어떤 영향을 가져올지 모른다 아직 어떤 형태로 나올지 모르지만 잘해야 된다고 생각해

잘못된 패치로 인해 스팩만 쌓고 거점을 안하는 인원 증가로 인해 거점길드들의 인원 유입 더 나아가서 다양한 길드 생성으로 인한 거점전 변수가 줄어들고 항상 보던 애들만 보게 되는 그들만의 리그 형성 이래놓고 카르텔이니 정치니 노잼이라니 그런소리 안나오게 하던가 지금은 안하면 손해인데 지금 시스템이 그런거다

하루에 한번 길드챗으로 "안녕하세요 oo"하고 잠수컨텐츠로 채팅 없이 유저간 소통, 분쟁 없는 검은사막을 원하는거면 하던대로 해라 섭종까지 빠르게 달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