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FBI길드마스터입니다.

 

인벤이나 이런곳에 대응을해서 뭐하냐는 생각으로 대처를 늦게 한 점 죄송합니다.

지금 저희서버에서 저희길드에 안좋은 글이나 안좋은 시선으로 보고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글 남깁니다.

 

저희길드는 공성목적으로 만들어진 길드이고, 서버 오픈당일부터 사람들을 모았기에 다른길드에 비해 50렙 이상이신분들 밖에 안계시다보니 다른길드에 비해 분쟁이 끊임없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자꾸 갑질 이라는 단어가 언급되는게 안좋아보이고 길드이미지에 해가 되는거 같아서 처음부터 설명드리도록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현재 진행중인 <절대강자/명예 연합>과의 쟁에 대해 먼저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접속해 있는데 저희길드 전 부대장(자이막시무스)님이 절대강자쪽 길드원이랑 마찰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상황을 파악해보니 4채널에 저희길드원분(안궁수님)이랑 사냥터가 겹쳐서 스틸문제를 당했다고 하더라구요

확인해보니 그런사실이 전혀 파악된게 없었구요.

그런데 저희길드 부길마분께서 같은자리에서 어그로 끌어서 잡고있는 몹까지 일부러 옆에와서 스틸을 자꾸 당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자기딴에는 보복성으로 스틸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자이막시무스님이 의도적인 스틸로 사냥이 불가능해 그분을 죽이셨습니다.(그 와중에 쟁하자는것도 아니고 이게 뭐하는거냐 라고 한마디 하셨나봅니다.)

 

그쪽 말을 들어보면 저희길드가 스틸을 하고 스틸을 당하니까 저희길드원이 죽였다 이렇게 말이 와전이 됩니다.

저희 길드쪽입장에서는 다른길드에서 저희길드원 사냥터에서 일부러 자기기준의 보복성 스틸이 지속된상황입니다.

 

저는 그쪽 길마분께 이 일이 발생한 후에 모든 상황 파악후에 귓을 드렸습니다. 그런데 전혀 답변이 없으셨구요.

그래서 접속종료하고 내일 이야기 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희쪽에 명예+절대강자 쪽에서 동시에 쟁이 들어왔구요.

그리고 그후에 대화한 내용입니다.

 

쩡이내꺼님은 절대강자 길마분이시구요.

 

<여기서 중점적으로 생각해봐야할 부분이 스틸과 통제입니다.>

- 제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통제는 자리를 전부 차지하고 이사냥터 내에 들어오는 모든사람을 죽이는게 통제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 역시 제기준으로 스틸은 자기가 몹몰이 하고 있는 몹을 의도적으로 몇회이상 다른사람이 죽이거나 뺏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에게 통제당했다라고 말을하기 이전에 스틸이 있었고, 그쪽분은 저희쪽에 스틸이 인정되는 상황이지만 저희길드원은스틸을 한 일이 없다고 하십니다.

제가 한길드의 길마인데 다른길드 말만을 듣고 길드원 자르기를 하는건 솔직히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정당하게 저한테 이런이런 일이 있다. 길드차원에서 제재 바란다라고 말을하려면 적어도 제가 공감할수 있게 그관련한 스샷정도는 보여주시는게 맞다고 생각하고 있구요.

 

제가 그쪽길드한테 화가나는건 전 명예 길마님과 친추가 이전에도 되있던 상황이고 몇번 대화도 오고간 상황인데 제가 부재중일때 저한테 한마디 말씀 없이 이런일이 발생해서 유감이네요.

근데 명예길드에선 현재 저희한테 사과를 하셨는데 저희길드내부에서 이 관련일로 소위 언론플레이를 당해 쟁중단하기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 쟁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절대강자쪽에서는 아무말이 없구요.

 

-----------------------------------------------------------------------------------------------------------

 

두번째로 계속 의도적으로 저희 길드 흠집내기를 하고계신 Sylvanian 님에 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분 참 갑이라는 단어 좋아하시더라구요.

 

제가 Nightwish라는 길드를 알게된게 서버 오픈하고 얼마안있다가 저희길드가 처음 막피당해서 쟁시작하는데

통제 길드라고 월드 채팅창에다가 쓰시는분들 되게 많이 있더라구요. 근데 그당시에는 다른쟁에 신경쓰느라 대응을 안했습니다.

낚시대란때 보신분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쪽 길마분이 계속 일쳇인지 월쳇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길드를 지목해서 낚시버그길드라고 지칭하시더라구요. 제가 다른길드를 지목해서 말하지는 않겠지만 저희길드만 한게 아닙니다. 길드드신분들은 왠만하면 다 하신걸로 알고있습니다. 저희길드원분들 낚시 이거 재미도 없다고 사냥하러가신분들도 있고 저는 낚시 처음에 하다가 전날 일퀘 다음날 일퀘하다가 자러갔습니다. 나이가 어려서 펄 낚시대 살돈이 아까워서요.

 

이렇게 이미 감정이 안좋아 있는상태에서 카페에 있는 흑룡마수님과의 채팅스샷

을보고 쟁을 걸었습니다. 네 제가 쟁을 미리 언질없이 그냥 걸어버린거 잘못됬다 생각하실분 계실수도 있습니다.

근데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지속적으로 저희길드 이미지에 해를 주려고 바득바득거리는 길드에까지 예의차리면서 쟁걸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여기 카톡 대화상대는 sylvanian 이분이고요. nightwish 길마였습니다.

그런데 12시 좀 넘어서 저를 찾길래 답변했습니다. 자기 잘못이 아니라 저희길드원만의 잘못이라고 자기는 저희길드욕안했다는 증거는 없지만 제가 저희길드원말만 듣고 쟁선포를 했기때문에 갑질이라며, 제가 그러면 일단 흑룡마수님이랑 자초지종을 얘기해보고 저랑 셋이서 다시 내일 얘기 하자고 했는데 자기 길원 다 탈퇴시켰으니까 이미 끝난일이라던데

이 상황에 제가 뭘더 어떻게 하겠습니까.

제가 쟁선포 한 시간이 12시인데 그떄 길드원 12명이였고 오늘 그분 길드 해산하기 전까지 길드원 11명이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분 어디계신지 아시는지요 명예 길드에 있습니다.

 

이게 의도적 흠집내기인지 아니면 저희길드의 갑질인지 글 보신분들이 판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건 여담인데 저는 칼페온에서 넘어왔습니다. 대형길드에 있었구요. 저희길드 일베한테 조각나는거 보면서 서버 옮겼습니다. 대형길드였지만 길마가 일베한테 쟁 지고나서 접어서 이서버로 넘어왔구요. 그런일 없는 길드 서버 시작부터 만들고싶어서 첫날부터 만들었습니다. 제가 신경써서 길드원 모집하고있긴하지만 털어서 먼지하나 없는 사람 없듯이 진짜 눈에 불을 켜고 한길드 몰아가면 먼지안나는 길드가 어디있겠습니까.

 

처음 말씀에서 문제 있던 부길마분 길드에서 분란 자꾸 만들어서 미안하다고 일반길드원 자처하셔서 내려드렸구요.

흑룡마수님은 저한테 사과해서 언플 없어지는게 낫다면 풀겠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그러지 말라고 했구요.

 

제가 길드 잘 운영해보고싶어서 만든길드긴하지만 제가 검은사막이란 게임을 하는건지 딴사람 시비 걸러내는 일을 하는건지 모를정도로 하루에도 귓이 엄청나게 옵니다. (서버에서 제일 세다고 소문난 길드라서 그런건가 혼자 위로하면서 그냥 무슨일이던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긴합니다.)

 

지금도 이글쓰다가 명예길드한테 죽었습니다. 닉네임이 폭동도시광주입니다. 옆에 명예길드달고있는 sylvanian도 지나가네요.

아 스트레스받네요. 인벤에 이제 글안쓰고 게임에서 즐길생각입니다. 다들 이 긴글 읽느라 고생 많으셨구요.

언론플레이가 그들이 게임하는 방식이라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근데 게임에서 게임컨텐츠로 이야기 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