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스킬 구조 모조리 뜯어 고치기 전에 
수치 놀음이라도 해야 숨통이라도 트이지
지금의 각발은 그냥 PVP에서 써먹을 수가 없음
각발이 가진 장점?
무적기가 없는 대신 높은 쉴드량과 우수한 회복기로 깡맞딜이 가능했고
궁극기급 흑정신대와 핵탄두 엔슬라궁으로 궁각만 잘 봐도 1인분이 가능했음

하지만 이것도 1년 반 이상 된 예전 얘기임.
단단했던 방막은 상향 평준화된 타직업들의 스킬에 갈려나가며 전워, 가디언, 노바급에 비하면 종잇장이고
없는 무적기는 위빙으로 대체하지만 잡기를 피하면 필연적으로 생기는 맨몸후딜 때문에 다른 cc기에 노출되고
유일한 장점이었던 순간폭딜은 좁은 범위 그대로에 천창/거창 선행 필수라는 단점을 그대로 안고 가는 동안 신캐릭, 타직업 상향으로 빛을 바랜 지 오래임

방막슈아 캐릭이라는 틀에 갇혀서 
일대일 특화 각워/각노/전발
광역딜, 떼쟁특화 가디언/전노
모두 특출난 장점을 가진 분야를 갖고 있지만 각성 발키리만 이렇다 할 장점이 없음

1:1을 보면
잡기 특화인 것도 아니고, 안정적인 슈아전가cc를 보유한 것도 아니며, 
콤보 총딜이 특출난 것도 아니고, 무빙 안정성이 좋은 것도 아님

떼쟁을 보면
슈아맞딜이 좋은 것도 아니고, 생존기가 좋은 것도 아니며
범위가 넓은 것도 아니고, 짭보영과 천울 쿨타임은 이유없이 너프까지 먹음


이런 캐릭터를 리부트 전까지 최소한 사람 노릇이라도 하게 만드려면

◆사선추격 무적

방패추격 쿨타임 전승과 동일

전찌 1타격 판정 넉다로 변경, 극 전찌까지 다운어택 부여

엔슬라의 신성 에임 위치로 착지 가능하게 변경

정돌 전승이랑 분리해서 전승만 빼고 슈아 달아주게 변경 (전발은 없어도 좋음)

◆속결 슈퍼아머 추가

이 정도만 해 줘도 최소한의 숨통은 트일 거임 
단언컨대 이래도 신캐 4인방보다 구림
어디처럼 전체 공속 30%증가 이런 무리한 건 바라지도 않음
최소한의 써먹을 수 있는 성능은 부여해 달라는 말임
밸패팀 염치 있으면 각발 유저들에게 미안한 줄 알아야 함 
전성기가 412직전 단 한 달 뿐이었고 최상의 성능이 아님에도 자잘하게 너프만 먹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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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부트에서 개선되면 좋을 점

성능 최대치는 가하노세 4인방에 맞춘다. (이건 전직업 동일)
쓸모없는 스킬은 과감히 용도를 변경한다
개선할 점은 개선한다

- 후방사추 비각전환 롤백

- 위빙 후딜까지 무적, 쿨타임 3초 부여, 쿨타임중 사용가능, 쿨타임중 무적 적용 x

- 주력기 치명보정 50~100%수준으로 변경

- 속결 치명타율 버프 10초간 20% 추가 (+특화 2단계 변경)

- 천창, 거창 계수 증가, 사거리 상향, 치명버프 삭제

- 응징 단일타격 리프어택 형식으로 변경. 전장 이동기가 너무 부족함

- 폭렬, 극전찌 이후 우클릭시 신성강타 띄우기 타격 바로 발동

- 좌우 회피 후 신성강타 연계시 카운터 모드 발동 (전방가드, 전방에서 공격 들어올시 슈아상태로 경직 반격, 캔슬가능)

- 극전찌 후딜 다른 스킬로 바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 파동 쿨타임 5초 감소, 전체구간 전방가드 적용, 유지시 2번째 파동에서 주력기 계수급 폭발 추가

- 선고 찍는 모션으로 모션 통합, 범위 대폭증가, pvp 데미지 증가

- 신성폭발 pvp 데미지 증가, 슈아로 변경, 돌진거리 증가

- 반격태세 슈퍼아머 추가

- 엔슬라의 신성 유도거리 증가 



사기캐가 한두개도 아니고 너프할 생각은 쥐꼬리도 없으면서

유저가 있어야 치고박고 pvp를 하지. 애정캐가 천년만년 병신 쓰레기면 누가 남을 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