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구소 후기 입니다

크게 4가지로 압축했습니다 

1. 경탄추와 흐름:공분 관련  
흐름:공분 넉다운삭제(pvp기준)와 경탄추 1타격 띄우기가 삭제되었습니다 


기존 콤보중 하나로 요경탄->살무->공분(넉다운)은 이제 안됩니다
아마도 이건 희연무-흐름:분개-흐름공분 연계해서 딜량올려봐라 라는 취지같습니다

하지만 희연무-흐름기를 활용을 위해선 넉다운이 기반이 되어야합니다
(띄우기로는 희연무 끝자락에 상대가 일어나니 흐름연계가 어려움)

그러면 경탄추 넉다운을 콤보에 활용해야하는데..
예시로 콤보 ~~-> 경탄추(넉다운) - 희연무 - 흐름을 가기엔 
경탄추 폭발판정(넉다운)이 하단 짤처럼 안들어가네요? 당황..

콤보용 경탄추 사용 예시 (경탄추 폭발모션은 뜨나 cc판정이 안들어감)





뭐지.. 뒷꺠비 쓰고 거리두면 넉다운들어가는데 타격판정이 이상하네요..

경탄추 근접사용시 판정개선 필요합니다.
 
판정개선이 되면 버프이고 안된다면 너프입니다  



2. 광명추 회피증가와  방어력감소삭제
- 광명추는 적중버프나 회피디버프는 일부로 안준거같습니다
-> 밸런스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그런거같네요
->회깍 적증 버프는 타클레스보면 상위스펙에서 밸셋 등 콤보딜효율이 올라가는 것 처럼
밸런스문제로 방어적 성향으로 회피증가로 채택한거같음)
-> 처음에 회증을 왜줬찌? 했는데 생각해보니 납득 가능합니다  



3. 빗발치는 달빛에 방어력감소 
- 이것 사냥은 옆그레이드
- 피빕은 버프 
-> 콤보사이에 빗발이나 광명추를 넣는경우가 있는데 둘 중 하나만 써야한다면 
보통 빗발을 연계할텐데 이건 방어감소효과를 누려 버프같네요 
(플레이스타일 콤보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4. 소난 사하무 전방가드삭제 1타격 띄우기 
- 타격속도 상향 및 모션변경  
- 1타격 띄우기
-> 급하게 띄우기 상황이 필요하면 예전에 경탄추나 첨륜(단축키)로 썻는데
이제 소난사하무 1타로 응용가능합니다
-> 예전부터 이스킬을 다들 잘 안쓰는데 계속 건드리는 이유가 활용도를 높여보라는거같습니다
-> 추가로 퀵슬롯(단축키)사용안됩니다 



* 전체적으로 직접적 패치는아니고 구조를 살짝  우회하여 패치해준거같습니다


* 경탄추 근접폭발 판정 빨리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 판정개선이 안된다면 띄우기 롤백 후

  근접타격 띄우기를 ->넉다운으로 검토해야합니다 

-> 지금은 너프가 된 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