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깨비 발톱

-> C스왑 개이득

2. 섬광이 닿은 경계

-> 패치노트에 좀 대충 설명이 되어 있는데, 우선 화면돌리기로 후퇴이동 방향을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음. 추가로 폭발 타격이 캐릭터가 조준하고 있는 부분에서 터짐. 화면 돌리면 폭발 타격 지점도 돌아감. 

3. 이음새/배덕/단명 속도 상향

-> 발톱 공속 버프 + 연금석 + 기술특화 받으면 리얼 발업 질럿 저리가라 수준의 쌍칼 쑤시기를 볼 수 있음. 배덕 몬스터 치명타 보정 + 딜 보정으로 사냥에서 얼마나 좋아졌는지 모르겠는데, 충돌판정도 없어져서 이음새 쓰고 이후에 좌클/우클 반복하면서 화면 돌리면 될 듯. 배덕 범위도 좌우로 좀 더 넓어진 체감이 있음. 

솔직히 ㅈ덕의 ㅆ춤은 이래나 저래나 안 쓰더라도 이음새+단명 공속 증가는 PVP에서도 조금은 긍정적인 영향을 줄 걸로 보임. 앞으로 리싸쑤 외치면서 사냥할 듯.

여기까지는 그럭저럭 만족하는 부분.

좀 아쉬운 부분

쌍칼 모션에서 깨비 이후 쌍칼 모션 지속되는거 -> 이거 이음새 3타 피회복 하고 깨비캔 우클 전환자세하는게 안 됨. 냉정으로 캔슬하거나 자체적으로 약간 후딜 유지한 다음에 우클 써야 전환이 됨. 깨비, 닌보 이후 쌍칼 모션 유지되는게 실제로 얼마나 사냥에서 유의미한 컨트롤 편의성을 가져다 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쌍칼모션 후 깨비캔 우클 전방가드를 막아버리는 건 무지성 패치가 아닌가 싶음.

그리고 각성 닌보 후 스페이스바 누를 시 이음새 나가는 패치도 솔직히 아무 쓸데없는 무지성 패치. 차라리 각성에서 닌보 후 스페이스 누를 때 연막이나 나가게 해주는 게 좋을 거 같음.

진공베기는 좌우 범위 시전속도나 먼저 건드려주고, 보복의 빗치는 삭제가 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