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3년 07월 20일 기준

각성 닌자 PVE 콤보를 하?나 들고 왔습니다

추후 밸런스 패치를 통해 해당 콤보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킬명]

단명참 1타 -> 빈틈없는 이음새 1타 -> 살:검강 폭우 -> 수라난무 -> 

이룡등공 -> 흐름:사형 집행 -> 번뜩이는 살의 -> 일도양단 ->

흐름:음속폭음 -> 섬광이 닿은 경계 -> 진공베기 -> 배덕의 칼춤 


[커맨드]

S+RMB -> Space bar -> Shift+F -> S+E ->

S+F -> LMB -> Shift+LMB -> Shift+RMB -> 

RMB -> LMB -> F -> S+LMB




*콤보 이후 같은 자리 혹은 같은 몬스터에게 지속적인 데미지를 넣어야 하는 경우 경우

배덕의 칼춤(S+좌클릭) 사용 직후, 콤보 스타트를

단명참 1타(S+우클) -> 빈틈없는 이음새 1타(스페이스 바)가 아닌

빈틈없는 이음새(스페이스 바) -> 쌍칼 단명참(우클릭)

으로 콤보를 이어나가면 됩니다

수라난무 쿨타임을 맞추는 선에서 두 스킬 다 타수는 자유롭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실전 사용 예시]



실전에서 뒤잡 기술의 최우선도 스킬은 그림자 가르기 입니다

이동중 맨몸이지만 워낙 이동이 빠르고 데미지도 쏠쏠한 편이라

즉발 발동이 가능한 선행 스킬이후 뒤잡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망설임 없이 사용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해당 기술을 콤보에 넣지 않은 이유는

몬스터의 뒤를 잡는다는 행동은 사냥터별로 몬스터별로 상황별로 모두 다를 수 있고

괜히 콤보에 넣어서 뒤잡을 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인데도 뒤를 잡는 기술을 사용할 필요는 없기에

사용하시는 유저 개개인의 판단에 따라 능동적으로 상황에 맞게 뒤잡을 해주시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기술 특화]



수라난무 까지는 모션이 느려 백어택 업타입이 짧기 때문에 그 전까진 백어택 특화를 챙기지 않았습니다

수라난무 차지 -> 가르기 -> 수라난무를 써도 후방 이동후 베는 모션이 미묘하게 느려서

초반에 백어택이 유효한거 같지가 않더라구요

이후 모든 딜 사이클 중엔 사냥에 유용한 특화는 모두 챙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콤보 특징]

각성 스킬만 쓰고싶었습니다

왜냐면... 그게... 멋있어 보이니까...

극딜콤으로 연구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기도 합니다

만약 캐릭터 자체의 최대 효율을 노린다면

비각성 기술에 있는 3단 특화 기술인 '진: 회전 칼날',

1차 심화 기술이며 각닌에게 없는

모든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있는 '표창: 구름 달빛'

을 활용하여

쿨타임이 짧은 특정 각성 스킬을 한 사이클에 2회 사용하거나

짧은 딜타임의 효율적인 비각성 스킬 몇개를 채용하여

약 14초 언저리의 사이클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역시 각성 스킬만으로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그게... 멋있어 보이니까... (중요함)


해서 각성 스킬만 사용하는 전제하에 높은 효율을 볼 수 있도록

대부분의 주력기술이 10초 이내인걸 활용하여

단명참1타, 이음새1타 만으로 버프,디버프 구간을 빠르게 지나가고

자체적인 버프 디버프 및 기술특화로 인한 버프 디버프가 유지되는

10초 동안 남은 모든 각성기술을 사용하는데 집중하며

그 과정중 최대한 손이 편한 연계를 고르고자 했습니다


모든 각성스킬을 다 쑤셔넣었다는 점에서

사실 이 콤보는 특별할게 없습니다

그냥 버프 디버프 구간만 빠르게 넘기고

이후 남은시간은 어떠한 순서로든

각성 스킬만 다 쓸 수 있으면 이 콤보와 효율차이는 별로 없어요

이룡등공 이후로는 순서를 막 바꿔써도 별 다를게 없다는거죠


그래도

단명참(공속버프) -> 이음새(근공버프) -> 검강폭우(범위방깎) ->

수라난무(3단특화 및 딜 시작) -> 이룡등공(회깎)

으로 이어지는 이 구간은 PVE에서 각성스킬만 사용한다는 조건하에선

어떠한 사냥터, 몬스터든 가리지 않고 범용적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버프와 디버프를 챙기면서 과정중 데미지 또한 놓치지 않는 구간이라 생각하기에

실 사냥시에도 해당 부분에 집중을 하는 편입니다


해당 콤보의 짜잘한 팁이라면

흑정령 일도양단을 사용시 음속폭음이 연계가 되지 않고

또한 능동적으로 콤보를 도중에 끊고

몬스터의 뒤를 잡아야하는 상황을 위해

음속폭음과 섬광이 닿은 경계를 슬롯에 등록하여

흑정령 일도양단 -> 슬롯 음속폭음

으로 순서에 맞게 연계하거나

일도양단 -> 음속폭음 이후 몬스터 패턴에 맞춰서

후방이동 혹은 무적 기술을 사용해서 패턴을 파훼한 뒤

슬롯 섬광이 닿은 경계를 사용하여

마저 콤보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나머지는 전부 커맨드로 단독발동이 가능하기에

설령 배덕의 칼춤 이후 몬스터 뒤잡을 해야하는 상황이 왔다면

뒤잡후 콤보를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도 되며

약진을 제외한 뒤잡 이동기 직후이음새를 사용해도

정상적으로 스킬이 발동되기에

언제 어느 타이밍에 뒤잡을 해도

콤보 연계가 끊기거나 섞일일 없이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단명참 1타는 비각성 상태에서도 발동되기에

콤보 스타트가 자유롭습니다!



부족하고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각닌으로 PVP는 엄두도 안나서 손도 못대고 PVE만 즐겁게 즐기고 있습니다만

참 뽕맛차는 캐릭이라 사냥이 즐겁습니다

PVE 한정으로 손이 그렇게 바쁘지도 않아서

생각보다 뉴비분들이 PVE 캐릭으로 시작하기에도 접근성이 그렇게 부족해보이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각닌 유저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