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결론은 상향입니다.
사냥은 너프겠죠? 딜 개선 없이 회피율 감소 3퍼 가져갔으니깐요.
생잠묘에서 얼마나 중요한 데.. 물론 등각이 빨라져서 더 빨리 때리긴하지만요. 
제가 보기엔 1:1 매치 구도 보단 솔라레 다대다 위주로 패치한게 눈에 보입니다.


1.일단 섬전보 -> 경파산 만족합니다.
무망 경파산에서 섬전보 경파산으로 바뀌면서 이제 긴탈 캐치가 좀 더 쉬워졌습니다.

2.아랑 솔직히 조작감 전에는 안누르니 편했는데 이제는 끊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제 마컨으로만되던 아랑 잡기
솔직히 마컨할 때 보다 더 빠릅니다. 진짜 좀 빨라졌어요. 이제 아랑 잡기 마컨 없이 써도 됩니다.


3.등각 연각
일단 모션이 엄청 빨라요. 숙련되지 않은 지금 너무 빨라서 다음 스킬 뭐 쓸 지 감이 안 옵니다. 일단은
그리고 막상 써보니 좋은 점이

등각만 슈아 된거 아니냐 하는데 애초에 등각이 슈아가 아니라서 연각이 슈아라도 쓰기 힘들었던 겁니다.
사실상 슈아가 2개 된 거예요 그리고 모든 등각은 대부분 연계되게 나가서 손 빠르면 슈아 연계할 수 있습니다.
비빌 스킬이 생긴 건 크긴 하네요.

일단 그리고 극의 조차  때 다른스킬로 연계가 빠른 점에서 콤보에도 넣을 수 있겠으나 문제는
연구소에 마그누스 스킬이 없어서 테스트 불가입니다.


4.태백
일단 태백에 연계할 수 있는 스킬이 여러 가지 생겼지만 이제 태백은 F로만 누르면 개 쓰잘머리 없는
돌개바람 2타가 나갑니다.
애초에 전격 하시면 아시겠지만, 돌개바람은 1타만 쓰고 나머지는 버립니다. 쓰면 무조건 실수한 거예요.
그만큼 쓰레기인데 이걸 살리려면 슈아를 줬어야죠. 전가나 모션자체는 멋있는데
효율이 개하타치입니다. 딜이 좋은 것도 아니고 빠른 것도 아닙니다.
태백은 앞으로 슬릇으로 쓰세여 슬릇 속도 같네요 보니깐.
하지만 기존에는 F꾹이라면 슬릇은 연타를 해야 합니다.



일단 글 만 보면 쌍욕이 나왔지만 만져보니 막 나쁘진 않습니다.
일단 당연히 상향이어야 하는 건 맞지만.
10주고 3정도 가져간 패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냥만 따지면 회피율 감소 3퍼 감소먹어서


사냥기준은 또 너프입니다.



개인적으로

해줬으면 했던 건

1.진노 후 우클릭 시 바위 깨기 라던가. (땅찍고 또찍고)
2.후퇴 이동 무적 상향. (현재 후퇴 이동 자리에 cc맞으면 나는 못 움직이는데 방어 판정 풀려서 100퍼 자빠짐)
3.무영보 무적 후딜 좀만 더 준다거나.
4.돌개바람 2타 삭제라던가요..



마지막으로 해줬으면 하는 거
조각 제발 첫타에 차게 해주세요. 차는 순간 쓰면 안 써집니다. 일부로 기다렸다가 써야 하는데 연계 다 박살 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