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아처는 오랫동안 인추뎀셋팅이 효과가 없다고 말이 많았다.

2.300공 넘는 아처가 투발라셋 타클래스보다 딜량이 안나왔다. 즉 몬추공이 적용안되는것 같음.

3.광분을 먹나 안먹나 딜이 차이가 없다. (몸은약해진다.)

4.광명석이 나오면서, 포효셋(아인) 타락셋(카마) 세트효과 테스트 결과 딜이 똑같다.

5.배수의진,약점공략 셋팅은 조금 체감되는것 같다.




결론 모든 '추가데미지' 가 적힌 셋팅은 효과를 못본다.



이것에 대해 수차례 문의 넣었지만, 광명석에는 문제가없다는 오피셜외엔 속시원한 답을 주지 않는다.
뇌피셜론, 아처가 추뎀이 적용이 안되는건 아니라, 스킬자체 측정 된 데미지수가 타클레스 보다 월등히 낮고, 타수인 곱하기가 너무 현저히 낮게 잡혀있는 x1~2 밖에 없기에 추뎀효과가 안느껴 지는것.

예) 타클레스 2000x7 ( 7번의 추가 데미지 중첩)
     아처 1000x2(2번의 추가 데미지)
이렇게되기에 수치를 공개하지않는 검사에선 몬스터 의 피통이 깎이는 데이터로만 추측하기에 티가 거의 안나는것.

그리하여,

광분과 배수의진의 방어쪽 감소 관련은 뼈져리게 느껴지되, 데미지 증가는 어차피 아처자체가 약해서 드라마틱할순없는것.

지금 아처는 깡공의 데미지로만 딜량을 정의중. 치명확률만 오버이기에, 치피량증가밖에 길이없음.

만일 인정하고 추뎀이 적용되게 곱하기의 증가또는 자체 딜량 상승이나, 선후딜이나연계의 간격을 효율있게 수정해줘야만 해결되는문제로 보인다.

일격 2개 뽑는데에 광명석사재끼는데 350억 소모.

참 ㅈ같은 게임인듯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