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인탄은 맨몸에 바운드였음
패치로 슈아주고 바운드를 뺏어갔을 때 겉으로는 본스킬이랑 같이 활용하면서 기본 안정성을 올려준 패치라고 모두가 생각했지만..

현실은 반쪽짜리 1타 조루슈아
기존에 3분버프의 슈아버프와 조합해 슈아바운드 폭딜인탄으로 쏠쏠한 재미를 볼 수 있었다면
현재는 본을 안달면 3분켜도 바운드가 없어 뭘 제대로 해 볼 수가 없음
그렇다고 본을 달아도 1타만 슈아/바운드에 딜의 대부분이 몰려있는 2타는 논cc에다 맨몸이라 함부로 지를 수가 없음

맨몸 바운드시절 인탄과 비교했을때 3분켰을시/평상시 둘다 씹너프라 이 패치 이후로 각성가디언 포텐셜이 완전 뒤졌다고 생각함

또한 현재 메타에서 드라카니아라는 완벽한 상위호환이 존재하기에 각디언만의 고유 강점이 없어졌음
타클래스 딜도 2년간 꾸준히 상향되어왔기에 각디언 딜계수 자체가 매우 큰 모션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 되었으며
정불과 용아귀등에 특수피해가 없어 스탠딩 딜링에 비해서도 콤보딜이 매우 낮음

개선방안:
1) 각성폼에서 비각잡기 슬롯으로 바로 발동
2) 인탄 기본 맨몸으로 변경, 넉다운cc 변경, 본스킬 2타까지 슈아 애드온으로 변경
3) 정불,용아귀 다운어택 추가
4) 용아귀 차지시간,모션시간 대폭 감소, 거리별 타점 동일화
5) 전체적인 딜스킬 기본계수 증가- 모션에 비해 진짜 심각하게 약한 수준. 멸신같은 스킬은 확정으로 잡히는 스킬이라 딜계수 50%씩 대폭 증가시켜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사용 가능

대충 생각나는거 이정돈데 솔직히 이거 다 해줘야 간신히 사람구실할듯
상향을 빙자한 옆그레이드 계속 받는 각성세이지 현재 성능꼬라지를 생각해보면 그렇게 무리한 상향도 아님
'솔라레 100위권 내 단 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