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천하무적 서버의 조허세군이라고 합니다.

접었다가 백청산맥이 나왔다 하여 1년만에 복귀하니 뭔가 엄청 바뀌어있던데요;;;

이번에 아이템 성장이 생겼던데 딱히 체계적으로 정리한 팁이 없더라구요.

특히 궁금했던게 [[경험치 부적과 행운 부적의 차이]] 여서 한번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거지같은 자금 사정으로 인해 많은 횟수는 해보지 못했지만 성장방식에 대한 유추는 어느정도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무작정 실험해서 대충 끄적거리며 머릿속으로만 가지고 있다가 팁으로 작성해야지 생각한건 나중이라서

 

실험표가 좀 초라하긴 합니다만 이해해주세요 ㅜㅜ




<실험표>







※ 실험에서 유추 가능한 것들

1. 아이템 성장에는 보통,성공,대성공의 세가지 등급이 있다.

2. 같은 제물을 쓰더라도 성공 등급에 따라 얻는 경험치가 다르다.

3. 성장시킬 물품이 최상급인 경우는 경험치 부적을 쓰나 안쓰나 무조건 성공이 뜨며 고정된 경험치값을 갖는다.

4. 성장시킬 물품이 영웅급인 경우는 같은 성공 단계가 나오더라도 일정 범위 안에서 랜덤한 값을 갖는다.

5. 표를 작성하지는 않았지만 백청영웅허리띠를 1~5단계까지 올리는데 같은 제물을 써도 얻는 경험치(%)

   거의 비슷비슷한 값이었다.

 

6. 백청영웅허리띠 1~5단계의 경우 단계마다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보통(3~9),성공(12~18),대성공(20)% 정도의 경험치

   를 얻었고, 대성공이 고정값인 이유는 아마 제물로 사용한 봉인된 백청허리띠의 경험치 최대값이 20인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 부적의 효용에 관해

 

1. 아이템을 성장시키는데 쓰이는 부적은 경험치 부적, 빛나는 경험치 부적, 행운 부적, 빛나는 행운 부적 네가지가 있다.

 

2. 행운 부적의 경우 성장 경험치 150%(빛나는 200%) 증가라는 누구라도 알아볼 수 있는 툴팁설명이 있으나,

   경험치 부적성장 최소 경험치 증가라는 다소 애매한 설명이 적혀있다.

   (이 실험을 하게 만든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에요^^;)

 

3. 실험을 하면서 얻은 결론은 경험치 부적성공 등급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었다.

  3-1. 경험치 부적을 사용하는 경우 보통은 나오지 않았고 성공이 가장 많았으며 대성공도 가끔 나왔다.

  3-2. 빛나는 경험치 부적을 사용하는 경우 보통은 나오지 않았고 대성공이 가장 많이 나왔으며 성공도 가끔 나왔다.

 

4. 결론

  4-1. 행운 부적을 사용하더라도 보통 단계가 뜨면 부적을 사용하지 않은 성공으로 얻는 경험치보다 낮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4-2. 따라서 무혼/빛나는 무혼을 먹이더라도 보통이 뜨면 쪽박 찰지도 모른다.

        (무혼의 경우 대성공만 뜨는지는 돈이 없어서 확인 불가. 누가 제보 좀 해주세요 ㅜㅜ)

 

 

5. 사견

  

  무기에 무기를 제물로 사용하여 경험치를 먹이는 경우 행운부적보다는 경험치 부적이 유용할지도 모릅니다.

  

  설인무기에 설인무기를 합성하더라도 보통이 뜨면 1.X퍼센트 남짓 오르는 거지같은 경우를 종종 보고

  

  행운부적을 먹인 후 성장시켜 보니 꽤 괜찮은 경험치들을 얻더라구요. 특히 설인이나 갈마무기의 경우 보통으로

 

  얻는 경험치가 극악합니다. ㅜㅜ 행운부적 먹이고 보통 뜨면 2퍼센트 가량 오르더군요.....

 

  더군다나 지금 행운부적 더럽게 비싼데 경험치 부적은 상대적으로 많이 많이 싸죠.

 

  그러나 무혼의 경우는 행운부적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경험치부적은 제물이 갖는 최대값 이상 경험치를 얻을 수

 

  없지만 행운부적은 대성공의 경우 대성공X1.5or2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무혼은 대성공만 뜬다고 가정한다면 무조건 행운부적을 사용하는게 맞구요.

 

  만약 무혼도 보통,성공,대성공으로 나뉜다면 경험치부적은 안정적인 선택,

 

  행운부적은 약간 도박에 가까운 선택이 되겠군요.

 

 

6. 이것만은 알아두자

 

   무혼을 제외한(무혼은 저에게  데이터가 없으므로 헤헤헤) 

  

   다른 아이템의 성장은 경험치부적-안정적 선택, 행운부적-도박적 선택이다.

 

   가격을 생각한다면 경험치부적을 추천. (특히 설인이나 갈마무기에 설인이나 갈마무기를 제물로 사용할때)

 

 

참고할 사항.

 

  1. 데이터가 많지 않고 특정아이템과 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글이므로 모든 아이템에 적용된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2. 그러므로 대충 참고 용도로만 읽어주세요^^    

 

  3. 행운부적 거품 빠져서 사재기꾼들 타격입었으면 하는 작은 소망도 있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