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성물은 파워북에도 실리고 팁게에도 올라오고 해서 많은 분들이 아실 텐데

 

  풍부한 약수는 저도 얼마전 일퀘하다 우연히 발견했는데 다들 별 관심이 없으신지 - 하기사 곡괭이 값과 성물 값에 비하면 물병, ~수 값은 매우 저렴하기도 하고 - 팁게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서 돌아다니며 스샷찍어 보았습니다.

 

  처음엔 지도에 동그라미로 표시할까 생각해봤는데 약수가 한 지역에 몰려 있는 경우도 있고 눈에 잘 띄지 않는것 같아서 스샷 우측 상단의 미니맵을 참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평범한 약수. 우물 테두리에 장식(손잡이?) 1개가 붙어 있으며, 물병 1개당 1개를 얻을수 있습니다.

 

 

  풍부한 약수. 테두리에 장식 여섯 개가 붙어 있으며, 5~7개 정도 나오는걸 확인했습니다.

  대나무마을부터 흑음림까지는 존재하지 않고, 수련골 기연절벽부터 각 맵당 0~1개가 존재합니다.

 

 

  송암도

 

 

  토문진

 

 

  열사지대

 

 

  사지석림은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아서 한참 헤맸는데, 풍부한이 아닌 그냥 약수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물병 들고 캐 보면 5개 이상 나오는건 확인했습니다.

  …흑창족이 짜증나서 흑창족 구간은 애드날까봐 멀리서 마우스 커서 대 보고 약수인지 풍부한인지만 확인하고 냅다 튀었는데 혹시 이런 경우가 또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오색암도는 축지 세 번을 하면서 돌아다녀봤는데 없더군요.

 

 

  늑대구릉에는 없고 원숭이숲에 위치해 있습니다.

 

 

  돼지농장

 

 

  반달호수

 

 

  귀도시에는 없고 안개숲

 

 

  부농촌 삼색저수지. 돌연변이 우룡 바로 앞에 있어서 열쇠일퀘하러 가는김에 캐기 좋게 생겼습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 빙하수 가격은 개당 2은. 7개 나와도 14은밖에 안되지만요.

 

 

  강류시

 

 

  자작나무숲

 

 

  북방설원

 

  맵에 표시되는 약수 위치는 다 찾아다니며 확인해봤는데 부농촌 지하감옥에 표시되어 있는 약수는 풍부한 약수처럼 생겼지만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든 물병 들고 가든 채집이 안되더군요.

  버그인지 맵에 표시를 잘못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가능한 신경써서 스샷찍긴 했습니다만 사지석림 흑창족 부락처럼 귀찮아서 멀리서 마우스커서 갖다대보고 풍부한인지 아닌지만 확인하고 다른데로 간 경우도 있으니, 혹시 누락된 곳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