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3-26 19:43
조회: 23,498
추천: 29
비 숙련도 이벤트 기준 노젓기 랭작 정보.이번 2019.02~03 까지 진행됐던 경험치, 숙련도 +3배 이벤트 때 전 거의 하지 못했습니다. 현실 크리 때문에 원래 게임을 잘 안하는 사람이고, 이 이유 때문에 1~2년에 한 번쯤 게임이 미칠 듯이 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 때 복귀해서 1~3달 정도 하고 또 못하는 유저거든요. 숙련도 이벤트 기간의 마지막 2일만 간신히 막차를 타고 한 후에, 지금까지 하고 있는 노젓기 랭작에 대해 알게 된 정보를 남기고자 합니다. 노 젓기 랭작에 대해 저도 그랬고, 수많은 사람들이 수많은 질문을 질문 게시판에 남기며 물어보고, 여기 팁게시판에서 찾지만 정확한 지침이 될 가이드는 찾기 어렵습니다. 물론 제 글도 허접한 수준이라, 이런 가이드가 될 순 없죠. 단지 저 같은 대항온 초짜나 마찬가지거나, 노젓기에 대해 전혀 모르는 라이트 유저들을 위해 가장 기본적인 길이라도 제시가 됐으면 해서 작성하는 글입니다. 이 내용은 이미 게임을 오래 하신 분들( 글들을 읽으러 가시면 되시겠습니다~ 그저 저처럼 시간이 없어서 1~2년에 한 번 게임하러 오는 식으로 플레이 하시거나, 게임을 자주 못해서, 노젓기는 해보고 싶으나 질문 게시판 등에 뭘 해야 할 지 몰라 이런 저런 질문만 남기다가 끝나는 <라이트 유저> 분들을 위한 제 경험을 옮겨놓는 글입니다. 여러 가지로 기회가 안되서 못하는 분들께 제 경험이 처음 노젓기 랭작 기준을 잡으실 때 멀 해야 할 지 몰라 해매지 마시고, 노젓기 랭작의 처음 가닥을 잡아보시라고 남기는 글입니다. ★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노젓기 랭작은 그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 시간만큼 돈도 아주 많이 든다는 겁니다.★ 이걸 꼭 알고~ 자신의 조건과 상황에 최적인 모든 것들을 준비해 놓은 후에 시작하세요. <번외 사항> 얼마 전에 숙련도 3배 이벤트는 정확히 말하면, 원래 얻는 숙련도 외에 보너스로 받는 숙련도는 200%였습니다. 2배가 100%를 더 주겠다는 것이니까 이번 이벤트는 200% 추가였죠. 여기에 번개의 호부 7일짜리(100% 추가)를 먹어서 총 300% 추가인 상태로 처음 2일은 시작했었습니다. 처음엔 노젓기 딱 [4 RANK]에 숙련도 3인 상태 였습니다. 랭크 4에서 처음 시작하는 완전 시작 단계. 이 이벤트 2일 동안 총 300%의 보너스 숙련도를 받으며 [RANK 4] → [RANK 10] 이 되었습니다. [RANK 10]에서 이벤트가 끝났고, 이후에 그냥 하다가, 7일전 그러니까 19일 자정부터 번개의 호부(100% 보너스)를 사용해서 현재 [12 RANK] 입니다. 진짜 번개라도 중간에 먹었으니 망정이지... 아무 보너스 없이 그냥 하면 오질라게 안 오릅니다. 이제부턴, 노 젓기 랭작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상식과 준비물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1일 기준 숙련도 계산법에 대해 남깁니다. 그리고 마지막 즈음에 기록한, <위임 항해> 법은 가장 중요하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준비해야 할 상황>====================================== 1) [보관] 스킬의 RANK가 최소 비우대 [10 RANK] 는 되어야 합니다. ★ 보관 스킬 : 보관 스킬은 자신이 소유한 아이템의 내구도가 감소하는 것을 늦춰줍니다. 이건, 태양의 부적(태부), 헤라상 같은 아이템에 사용 효과가 있어서, 내구도가 그 아이템의 사용 횟수가 되는 아이템들의 그 아이템의 사용 횟수도 늘려줍니다. 예를 들어, 헤라상의 경우 60회의 사용 횟수를 가졌지만 보관 랭크가 10일 경우 150~180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노젓기 랭작을 할 때 오랫동안 바다에 떠 있으면, 선원들의 피로도가 차는데 이걸 없애주기 위해서 노젓기 랭작에서는 다랑어 스테이크 같은 행동력 회복 음식보다 [헤라상]을 사용합니다. 이유는, 행동력 회복 음식들은 피로도가 없어도, 행동력이 꽉 차있어도 사용이 되며, 오죽하면 배가 난파되었어도 아무 소용 없는데 행동력이 회복됩니다, -_-; 노젓기 랭작은 보통 느리게 항해시켜 놓고, 유저는 다른 일을 하면서 종종 랭작 화면을 확인하는 수동 랭작일 때는 행동력 음식을 보통 씁니다. [헤라상]이 쓰여지는 때는, 피로도 회복 아이템으로 지정된 키보드 버튼에 동전을 꽂아놓고 장시간 딴 짓 할 때입니다. (주로 밤에 잠자기 전) [헤라상]은 공예가 있으시면,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만, 여러가지로 수고가 많아요. 만드실 분들은 제작 레시피 쪽에 가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전 2컴 4클이라 80개 정도 만들어서 했는데, 지금 13 RANK인데 모자를 것 같아서 사서 쓰려고 합니다. 유저에게 살 경우 보통 1개에 400~500만 두캇에 살 수 있습니다. 노젓기 랭작 시, 보관 RANK가 10이라면 이 헤라상 1개로 2~3시간 사이로 사용하게 됩니다. 2) 노젓기 용 선박 (내구도 200이상 추천) & 선원 수. 자본이 좀 있으시다면 노젓기만을 위해 강화된 '가로/세로' 돛 수치가 -이거나 5이하인 배를 유저에게 사서 하셔도 되고요. 근데 이게 10억이나 합니다... 사실 이 마이너스 강화를 한 배랑 일반 조선소 구입 갤리랑 키 손상, 돛 손상 시켜 놓고~ 돛 다 접고 항해하면~ 항해 속도가 많이 차이 안나요. 돈이 없으면 그냥 조선소에 가서 만만한 갤리선을 구입해서 하셔도 됩니다. 노젓 수치 - 안시켜도 일반 배라도 아래 조건을 충족 시 엄청나게 느린 항해 속도로 노젓기 랭작이 가능합니다. ① 어떤 거로 구하시든,중요한 건 전투를 통해서 배의 돛을 찢어야 한다는 겁니다.
배마다 우리 눈에 보이는 외형 상에서 돛이 2개 보이는 배도 있고, 1개, 3개 다양한데, 이 보이는 돛을 전부 찢을수록 좋습니다. ② 배의 선원 수는, 본캐의 선박과 부관 선박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주점에 뱃사람에게 가서, 본캐 선박은 3~5명. 부관 선박은 1로 해고하세요~ 배 속도는 유뷰브에 '백한량' 님이 직접 테스트 하셨던 걸 보고 이야기 드려요. 어떤 거로 구하시든,중요한 건 전투를 통해서 키 손상과 배의 돛을 찢어야 한다는 겁니다.
배마다 우리 눈에 보이는 외형 상에서 돛이 2개 보이는 배도 있고, 1개, 3개 다양한데, 이 보이는 돛을 전부 찢을수록 좋습니다. 노젓기 랭작을 시작하기 위해 항구에서 배를 출발시켰다면, 당연히 돛은 찢어져있을 테고요. 이 외에 펼친 돛을 접어줍니다. 돛을 펼치지 않은 채로 항해해야 정말 느립니다. 그리고~ 노젓기 랭작을 하기에 가장 편한 장소는, <경계> 스킬이나 비전을 썼다는 전제 하에! <리스본 출발 - 카리브>쪽으로 왔다 갔다 또는 그냥 출항해서 일직선 항로. 그러니까 미니맵에서 정 왼쪽으로 향하게 둡니다. 안전 해역이 끝나기까지 앞에 장애물이 없으며, 안전 해역이 상당히 길고, 첫 위험 해역인 대서양까지는 보이는 몹이 별로 없어서, 비전을 안 쓰셨다면 <경계>스킬을 켜서 NPC의 '강습'만 없애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노젓기 랭작에서 진짜 문제는 울트라 자연재해!!! 폭풍입니다... 이건 내구도가 높은 갤리선을 타고, 수리할 자재를 싣는 수밖엔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목에 ( ) 치고 내구도 200이상의 갤리선을 탈 것을 추천한 것입니다. 유저가 자리에 없어도, 자재가 있다면 1일마다 자동 수리를 합니다. 폭풍이 지나갈 때까지 배가 가진 내구도가 높아 버티고, 그 후엔 자동 수리로 수리해 주는거죠.
3) [행동 음식] & [헤라상], 그리고 캐릭터의 총렙 확인 = 즉! 행동력 총합 중요! 행동 음식은 무인 동전 꽂기 시전 때는, 사용할 수 없지만. 유저가 모니터링을 할 때는 사용하게 됩니다.
노 젓기 스킬의 사용 행동력은, 10입니다. 한 번 사용하면, 3~5분 가량 켜져 있고 노젓기 랭크에 따라 지속 시간이 길어집니다. 1시간은 60분이고, 3분에 한 번씩 노젓기를 켠다고 가정하면, 1시간에 20번을 사용하며, 사용 노동력은 200입니다. 5분에 한 번씩 노젓기가 켜진다면, 1시간에 12번 사용되며, 행동력 소모는 1시간에 120입니다. 캐릭터의 행동력 1000 기준, 최소 5시간에서 ~ 8시간 켜둘 수 있습니다. (어떤 분은 행동력 1000이상이면 10시간 가량 행음을 먹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더군요)
노젓기 랭작을 할 때는, 가급적 이 행동력 때문에 레벨이 높은 게 좋습니다. 레벨 총합이 높아서 행동력이 많을수록 잠수 노젓기 랭작 시간이 길어집니다. 레벨이 낮은 캐릭터로 하실수록 이 행동력이 문제가 되실 겁니다. 행동력이 800 정도만 되도, 노 젓기 하나만 켜둘 시엔 3시간 이상 행동력 유지가 됩니다. 노 젓기가 보통 3~5분 사이로 한 번 켜지면, 유지가 되기 때문에 다른 스킬을 함께 사용하지만 않는다면, 잠들기 전에 동전을 꽂아두셔도 노젓기 랭작이 꽤 오래 진행될 겁니다. 4) ★ [치천사] 10시간 또는 1일 & [비전 밀약의 서신] 1일. 이 아이템들은 모니터링을 하지 않고, 켜둔채로 신경쓰지 않을 때 랭작 시에 꼭! 사용해야 하는 템입니다.
모니터링이 아닐 때. 이거 돈 든다고, 없이 하시면 진짜 피눈물 쏟습니다. 최소한 비전은 경계를 켜서 해결한다고 해도, 치천사는 꼭 사용해야 합니다. ※ 단! 치천사를 사용해도, 폭풍, 눈보라 등의 슈.퍼.자.연.재.해 는 막지 못합니다. 위에 3)번에 이어지는 내용인데, 3)번과 같이 노젓기만 켜놓게 되면 문제가... npc의 강습과 기습이 발생합니다. 즉 공격 당합니다~ Incomming~~~~!!! (이거맞나!?;) 유저가 모니터링 하지 않는다면 95% 배가 난파합니다. 그리고 항해 중에 자연재해 발생 빈도가 3~4년보다 엄청나게 높아져서 장난이 아닙니다. 쥐 발생 - 전염병, 괴혈병 콤보에 피로도가 문제가 아니라 선원들이 전멸합니다.
지금 노젓기 랭작을 하는 사람이라면, 상식적으로 이 2가지 아이템을 사용하는 게 보통이더라구요.
그래서 노젓기 랭작은 돈이 많이 듭니다.. ㅠㅡㅠ 비전 1일을 사지 않겠다고 한다면, <경계> 스킬을 켜두면 됩니다. 위험 해역이 아닌 안전 해역에서 다니는 한은, 왠만해서 기습, 강습이 걸리지 않습니다. 위험 해역에서도 군렙이 높다면 왠만해선 공격 안 받습니다. 대신, <경계> 스킬을 켜면, 행동력 바닥이 빨리 오고, <노젓기>나 <경계> 모두 켜지 못해서 랭작이 금방 끝...
그래서 노젓기 랭작을 제대로 하시는 분들은, 저 위에 아이템들을 충분히 준비해놓고 한다고 해요. 하지만 이 2가지 아이템 모두 가격이 절대 싸지 않습니다... 치천사는 지금 기준, 1일짜리가 7천만. 비전은 1일 기준 1.5억 안팍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사용자의 선택이지만, 비전은 사용하지 않더라도, 치천사는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비전과 치천사 등을 사용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항해자로부터 얻은 감사장을 이용한 위임 항해(!?)입니다.
근데 이건 저도 복귀한지 얼마 안되서, 잘 알지 못하는데다 해보지도 못해서 이 내용은 못 썼네요. 아마 이걸 하실 줄 아신다면, 정말 편한 노젓기 랭작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그냥 이런저런거 알아보는데 시간 또 소비하느니 닥치고 그냥 노젓기 랭작을 돌려놓고 있는데.. 몇 년동안 게임은 안하면서 <출첵 이벤트>만 참석해서 받은 비전과 치천사를 사용 중이라서, 각 국의 NPC들을 이용한 위임 항해는 이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만, 효과는 비전을 쓴 것과 같다고 하네요. 이 글을 보시고 기본적인 노젓기 랭작의 기본 방향을 이해하셨다면, 위임 항해를 이용한 걸 노젓기 랭작을 배워서 해보시는 것도 적극 추천합니다. (위임 항해 목적지인 항구까지 공격을 전혀 받지 않기 때문에, 치천사로 자연 재해만 막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5) [번개] (숙련도 + 100%) + 이 외에 선택 옵션으로 [스킬 노트 7일] or [스킬 노트 15일]. 이 둘 중에 [번개의 호부(7일) or 팬던트(1일)]은는 정말 중요합니다.
[스킬 노트]는 고작 숙련도 습득량 20% 추가밖에 안되므로로, 100% 추가 숙련도 습득량을 주는 [번개의 호부 7일 또는 팬던트 1일]이 준비되고 난 후에, 선택 사항으로 개인의 자유에 맡기는 하나의 옵션일 뿐입니다. [스킬 노트]는 기능에 비해 싼 편입니다. 본래 스킬 노트의 효과는 <스킬 보관함>의 개념처럼, [스킬 노트] 라는 <보관함>에 내가 가진 스킬 5개를 넣어두는 것입니다. [아파트]의 비치 가능한 가구 중에 <스킬 책장>처럼 스킬을 5개까지 보관이 가능한데, 이 [아파트]의 <스킬 책장>은 입출입에 시일이 오래 걸리지만, [스킬 노트]는 언제든 바로 바로 입출입이 가능하고, 중요한 건!!! 스킬을 [스킬 노트]에 보관만 할 뿐, 보관한 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거죠. 배운 스킬을 하나 뺏기 때문에, 캐릭터의 스킬 슬롯 수는 여유가 생겨 다른 스킬을 배울 수 있으면서도~!(우왕개이득!) 보관한 스킬은 내가 계속 사용 가능한 사기 템이라는 겁니다!!! 결국~! 캐릭터의 총 스킬 수를 정해진 기간 동안(7일, 15일) 5개 늘려주는 아이템이란 겁니다. 그리고~ 스킬 노트에 보관한 스킬은 숙련도 습득 +20% 보너스를 얻습니다. 20%가 작은 것 같지만, 노젓기 랭작은 연성까지 가기 때문에 기간이 길어 누적수치가 무시못할 효과를 줍니다. [스킬 노트]의 시세는 2019.03 현재 7일짜리가 2.5~3억(보통 3억). 15일이 4~5(보통 4억)억 정도인데, 이 아이템은 시세가 정말 천차만별이라서 15일짜리가 3억에 나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간 대비 가성비를 따져도, 15일이 더 낫기 때문에 15일을 싸게 나온 걸 구입하시길 추천합니다. 저도 이번에 15일짜리가 3억에 나온 게 있어서 랭작의 후반부부터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론 1시간 반 밖에 효과가 없어서~ 11% 보너스 있어서 함께 사용 중이긴 합니다만, 여러분들에겐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고작 11%를 보너스를 그것도!!! 1시간 30분 정도밖에 못 받는데, 가격이 5000만 두캇입니다... 원래 이 [타롯 카드 여제]는 '캐릭터가 착용한 아이템의 내구도를 회복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비싼 내구도 회복 캐쉬 아이템에 가깝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번개] 100% 를 강조하는 이유는, 글의 가장 밑에 RANK 별로 얻는 숙련치를 1일 기준으로 계산해서, 각 랭크 달성 시마다 몇 일이 소요되는지 기재할텐데, 번개를 사용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서 이 지긋지긋한!!! 노젓기 랭작 기간이 확 단축되기 때문입니다. 번개는 돈이 50%짜리 말고, 꼭! 100%짜리를 구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가격은 1일짜리보다 7일짜리가 3.5~4억으로 더 쌉니다. 7일짜린 몇 년 전에 공식 사이트 출석 이벤트를 통해 모든 유저에게 준 것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이 풀렸고, 아직도 꽤 많은 재고가 서버마다 있어서 3~3.5억에 구하기도 비교적 쉽습니다. 자신이 매일같이 노젓기 랭작을 할 것이라면, 번개 1일보다 7일짜리를 사시길 추천합니다. 저처럼요~ ㅎㅎ!
어차피 여러분 주말에도 노젓기만 하실 거잖아요? 그렇죠~!? ㅎㅎ 6) ★ [나드의 향유] 15일. ('돌비돌비돌비'님의 댓글을 참고해서 추가합니다)
항해 시 켜는 <스킬>들의 지속 시작을 늘려주는 캐쉬 템입니다. [노젓기 랭작]은, <노젓기> 스킬이 다시 켜지지 않는 순간 끝입니다. 다른 스킬도 켜고 있다면, 그 스킬이 꺼지는 순간 그 스킬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경계]같은 스킬은 강습이 걸려, 난파해서 노젓기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위임 항해>를 해 둔다면, 여러분은 [노 젓기] 스킬과 [운용] 스킬만 켜 둘 것입니다. [운용] 스킬도 안 켜지면, 동아시아 한양 - 베네치아, 리스본 같은 초 장거리 항해에서는 중간에 식량이 다 떨어질 수도 있겠죠. 한 마디로, 행동력 0 이 되는 순간을 최대한 늦춰주는 템입니다. 동전꽂기로 [헤라상]만 눌러주는 무인 랭작은, 행음을 먹을 수 없어서 행동력 회복이 안되고, 행동력이 0이 되는 순간 랭작도 끝납니다. 이걸 보완해 주는 아이템이며, 주로 초장거리 항해가 되는 <항해자로부터 받은 감사장>, <특별 위임 항해 허가증>을 통한 <위임 항해>에서 만약을 대비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7) 항해 시 소지 두캇. 부관 때문에 항해 시 1일마다 돈이 월급으로 나가는 것 때문에 꼭 두캇을 들고 나가야 합니다! 부관이 2명일 시, 1일마다 1만 두캇. 1명이면 5000두캇씩 나갑니다. 10시간을 바다에 띄워놓겠다면 600만 두캇을 들고 나가면 됩니다. 아래 설명할 <위임 항해> 중, 초장거리 1000일을 넘는 항해 시에는 넉넉히 1000만 두캇 이상을 소지하시고 출발하세요~ 8) 항해 시간 관리 + 수리할 자재.
항해 시간이 5시간(300일)이 넘어가면 피로도가 차는 속도가 2배 정도 증가합니다. 그래도 여기까지는 어느 정도 관리가 됩니다.
항해 시간이 10시간(600일) 되면, 엄청난 속도로 피로도가 올라갑니다. 여기부턴 심각! ※ 사실 10시간이 되면 피로도 증가 속도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모니터링 중이시라도 항구로 돌아가는 게 좋습니다. 모니터링 중이시라면, 왠만하면 300일에 한 번씩은 , 최소한 600일이 되기 전엔 항구에 한 번 들러서 항해 시간을 0일로 초기화 하세요. 그리고 항해 중간에 폭풍 등으로 수리가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수리를 해주지 않아도, 자재를 갖고 있으면 1분(1일)에 한 번씩 자체 수리가 되는 걸 누구나 다 알죠. 그냥 놔두면 배 부서져서 난파하기 쉽습니다. 꼭! 자재 40개 정돈 들고 나가세요~~~ 9) 튼튼한 멘탈... 말이 스킬 랭작이지... 진짜 기간도 기간이고... 자칫 배를 신경 안쓰면 잠깐 사이에 난파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원하지만, 또 많은 사람들이 가장 피하고 싶어 미루는게 노젓기와 조선 랭작이니까요. 정말 노젓기 랭작은 너무 지치고 지겨워요. 캐릭 하나 랭작 끝나면 다시는 또 하고 싶지 않은 그런겁니다. !!!꼭!!! 멘탈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왕 시작하셨다면, 어설프게 끝내지 마시고 꼭!!! 연성 [1 RANK]라도 찍으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위에 언급한 사전 준비할 재료들. 이 재료들은 전부 가장 편안한 노젓기 랭작을 위한 게임 내 준비물들입니다. 위에 준비물들 중 한 가지씩 빠질수록, 노젓기 랭작은 10) 서브 PC나 노트북. 노젓기 랭작은 계속 주기적으로 봐줘야 한다는 특성 상, 자신이 사용하는 주 PC에서 하게 되면, 특히 모니터링하면서 랭작을 할 땐, 그 주 PC를 편하게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이건 정말 옵션이지만, 집에 굴러다니는 노트북이 있다면 그걸 옆에다가 켜놓고 거기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노트북은 밤에 동전 꽂아 놓고 잘 때, 깨알 전기세 절약도 됩니다. ※ 11) ★ 중요!!! <위임 항해!!!> 위의 1) ~ 10)까지 준비 사항들을 다 이해하셨다면, <위임 항해>를 이용한 노젓기 랭작도 추천합니다. ★ 비전, 치천사기 필요 없이★ 자동 탑재되어 있는 자동 항해 시스템입니다. 이 중에서도, <항해자로부터 받은 감사장>을 이용한 위임 항해 방법을 가장 추천합니다. 이 <위임 항해>는 총 3가지 방법이 있으며, ★비전, 치천사 기능이 탑재★ 된 자동 운전입니다. ① <위임 항해 허가증>을 이용한 위임 항해. - 가장 기초적, 유럽 내에서의 중단거리만 가능. ② <항해자로부터 받은 감사장>을 이용한 위임 항해. - 감사장만 충분하다면 무제한 가능. 가장 추천!!! ③ <특별 위임 항해 허가증>을 이용한 위임 항해. - 이벤트 아이템. 구입 불가. 이용 수량 극히 제한적.
이건 제가 아직 다 체험해보지는 못한 내용이라, 알고 있는 정보 위주로 남깁니다. 위에 노젓기 랭작이라는 작업에 대해 기본을 알려드린 모든 것을 이해하셨다면, 이 방법으로 위임 항해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확실한 건, 치천사와 비전의 효과를 다 받은 안전한 항해를 할 수 있지만, 일반 <위임 항해 허가증>을 이용한 단거리 위임 항해는, 항해 시간이 가장 긴 리스본 - 샹트, 리스본 - 베네치아 항로가 3시간 30분 ~ 4시간 사이 밖에는 안되기 때문에 집에서 계속 모니터링 하실 수 있는 분에게만 추천합니다.
① 일반 위임 항해는, <위임 항해 허가증>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고, 시세가 현재는 200장에 9~10억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낮 시간에 하루 종일 집에서 모니터링 하실 수 있는 분께 주로 추천하며, 그렇다 해도 항해 거리가 짧은 편이기 때문에 강력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하는 방법은, 아래처럼 배가 출발하기 전 [출항]버튼 옆에 [위임 항해]버튼을 이용해서 원하는 도시를 선택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수행합니다. 최대 항해 거리가, <위임 항해 허가증> 5장이 필요한 거리인데, 리스본 - 샹트, 리스본 - 베네치아 가 가장 많이 이용된다고 하고, 항해 시간은 3시간 30분 ~ 4시간 가량입니다. 그리고 <위임 항해> 도중 취소하고 싶을 때는, 파티를 맺은 [함대장의 배를 따라가기]하는 버튼이 있는 위치에 [위임항해 취소] 버튼이 있는데 이걸 누르면 취소되며 자유 항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항해 시간이 짧기 때문에, 모니터링을 할 수 없는! 우리가 밤에 잠들기 전 같은 때는 하지 마시고, 잠들기 전 같은 긴 시간의 항해가 필요할 때는 가급적 <항해자로부터 받은 감사장>이란 아이템으로 위임 항해를 신청하는 방법을 이용하시길 바래요. 가장 먼 항해가 가능한 <특별 위임 항해 허가증>처럼, 이 <감사장>을 이용한 위임 항해로도 유럽에서 제일 먼 동아시아의 중국, 조선, 일본, 대만같은 최장 거리의 도시에서 출발해서 유럽까지 올 수 있습니다. <특별 위임 항해 허가증>을 이용한 위임 항해와, <감사장>을 이용한 위임 항해 이 2가지는 저도 아직 해보진 않아서 정확한 정보를 남길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알려진 기본적인 방법만 알려 드립니다.
② <감사장> 위임 항해는, ★거의 아무런 비용이 들지 않는 유일한 방법이며, <감사장>만 충분하다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헤라상] [행음]만 필요합니다. 방법은 <감사장> 사용을 한 후에 목록 중에서 3번째. <위임 항해도 받기>로 할 수 있으며, 이 때 중요한 건!!! 내가 말을 걸어서 [위임 항해도]를 받을 NPC가 속한 국가의 수도로 항해하게 됩니다. 그러니 내가 지금 위치한 지점에서 가장 멀리 있는 국가의 NPC에게 항로도를 받는 게 좋겠죠. 이건 저 밑에 별빛i님이 댓글로 남기신, 링크를 추가하니 참조하세요~ <감사장을 이용한 위임 항해> ③ <특별 위임 항해 허가증>은, 아래 그림처럼 이벤트를 통해서만 1번 대다수의 유저에게 지급된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은, 거리에 제한이 없으며! 지금 내 캐릭터가 있는 도시에서 어떤 도시든 목적지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위임 항해로는 비밀 무기나 마찬가지입니다. 이건 아무 때나 사용하지 마시고, 최장 거리 항해를 하는데 아무 장애물이 없고 조건이 완전할 때와 충분한 준비가 된 시점에 하세요. 보통은 랭작이 가장 어려운, 후반부 11~15랭이나, 연성 후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저도 연성 후에 편하게 이걸 이용해 할 생각입니다. 거리가 아주 긴 만큼, 부관에게 지급할 두캇!!! 넉넉히 2000만 두캇 정도 챙기시고, 충분한 [행동력 음식]과 40~45개 가량의 [헤라상] 그리고 번개 100%는 필수입니다. 추가로~ 위에 6)번에서 언급한 [나드의 향유 15일]도 있으면 아주 좋습니다~
★ 12) 랭작 시 대략의 숙련도 데이타 기준 ★ 사실은 이 내용을 노젓기 랭작 초보 분들께 공유하고 싶어서 이글을 쓸 생각을 했습니다. 먼저, 1일(1분) 당 얻는 숙련도는 [RANK]마다 다음과 같습니다. (※ 출처는 대항조이 사이트의 'BELL'님의 게시물입니다.)
<RANK 별 숙련도 습득치> 1 [RANK] : 62 ~ 3 [RANK] : 5 4 ~ 5 [RANK] : 4 6 ~ 8 [RANK] : 3 9 ~ 15 [RANK] : 2 하지만~! 실제로 노젓기 랭작에 들어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숙련도 경험치를 정확히 계산해서 알아도 실제로 그렇게 하루에 얻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난파하거나 중도에 중단되는 경우가, 노젓기 랭작 특성 상 너무 많아요. 그래서 1일 기준 대략의 밥 값은 했다고 치는, 숙련도 획득 양 기준을 알려드리려고 이 글을 시작했습니다. → 노젓기 숙련도는 가장 힘들어지는 [9 RANK]부터 1분에 '2'씩 오릅니다. 아무런 스킬 숙련도 보너스도 없다면, 1분에 '2'씩 오릅니다. (★ 만약 숙련도 3배 이벤트 때, 번개 100% + 스킬 노트 20%를 먹는다면, 1분에 8.7 가량 오릅니다)
1시간이면 120이고. 10시간이면 1200입니다. 1~5 RANK 까지는 비교적 빠르게 랭작이 되기 때문에 제외하고, 9 [RANK]부터, 2씩 오르기 시작하지만, 6 [RANK] 구간도 3씩 오르기 때문에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둘 다 묶어서,1일 당 2씩 오른다고 생각하세요. 이렇게 계산하면 하루 24시간이지만, 중간에 난파, 중단되는 시간을 감안해서~ 하루 20시간만 따졌을 때 2400 !!! 하지만~!!! 중간에 난파하고 뭐 하고 해서 랭작이 중단되는 시간들을 최대한 더 빼서~~~ 전 편하게 그냥 하루 2000 오른다고 기준 잡습니다. 하루에 2000만 올렸다면, 적어도 그 날 하루를 낭비한 건 아닙니다. 당신이 하루에 2000을 올렸다면!!! 기뻐하십시오! 형제여~ 물론! 이것은 아무런 숙련도 + 보너스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순수한 습득치 기준입니다. 만약 + 보너스 습득치 아이템을 사용하셨다면 계산이 달라지겠죠. 이 편하게 잡은 2000이라는 숙련도 습득 수치도, 실제로 하루 돌렸지만, 자연재해로 죽고~ 기습 당해 죽고~ 폭풍 맞아 죽고... 이래저래 난파해서 2000이 안되는 경우도 허다해요.
2배가 되서, 20시간에 4800. 편하게 계산해서 1일에 4000을 먹습니다. 그래서 번개를 필수 아이템 목록에 넣은 건데, 정말 노 젓기 랭작 이왕하실 거면! 하시는 기간만이라도 꼭 번개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시간 아까워요~! 인벤에 정확한 수치를 따져서 올리신 분들이 많으신데, 실제로 해보니.. 중간에 난파하는 경우가 많아서 팁글에 꼼꼼히 계산해주신대로 먹지도 못하기 때문에 정확한 계산은 의미가 없더라구요. 그냥 1일 기준. 번개 없이 <보통> 상태에서 2000. 번개 <100%> 사용 시 4000. 으로 목표를 잡고, 매일 여기에 도달했는지 체크하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그냥 하루에 No번개 시 2000, 번개 시 4000을 먹었다면 아~ 오늘 하루 밥값은 했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숙련도 경험치 계산은 대략 아래같은 식입니다. [8 RANK]면 [9 RANK]까지 약 6400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9 RANK]면 [10 RANK]까지 약 8000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10 RANK]면 [11 RANK]까지 약 10000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11 RANK]면 [12 RANK]까지 약 12000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번개를 안 쓴다면, 20시간 = 2000. 8번을 해야 16000이니, 8일이 걸리는거고.
번개를 안 쓴다면, 20시간 = 2000. 9번을 해야 18000이지만, 그냥 여유있게 10일 잡습니다. [8 RANK] ~ [15 RANK]까지 하루 24시간씩, 23일을 돌려야 달성합니다. 이제 연성을 하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이지만, 연성은 1 RANK만 되도 사실 충분하기 때문에!!! 위에 15 RANK까지만 가면 할 일은 다 했다고 보면 되죠. 연성 시에 연성 RANK 별로 차이가 나는 것은, 선박의 최대 속도만 증가한다고 합니다. 연성만 달성하면, 더 이상 지금까지처럼 빡세게 노젓기 랭작을 할 필요는 없이 여유롭게 하면 됩니다.
사용될 [헤라상]도 몇 개인지 대략 계산이 나옵니다. 보통 [10 RANK] - [15 RANK] 랭크까지 헤라상이 110~130개 정도 든다고 이야기 합니다. 물론 번개를 사용했을 때 기준입니다. [10 RANK] 이하에서 총 사용되는 헤라상이 [10 RANK] - [15 RANK]에 사용되는 헤라상보다 적게 듭니다. 그리고 노 젓기 랭작을 하면서, 번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사실 상 거의 없어요. 이게 얼마나 개노가다인지 알기 때문입니다...
----------------------------------------------------------------------------------------------------------- ※허접한 글을 마치며.. 사실 위에 1) ~ 10)까지의 모든 준비물을 준비하고, 뛰어드는 랭작은 전통의 오래된 노젓기 방법입니다. 난파 확률이 높고, 그렇기 때문에 랭작 효율이 떨어져 아주 긴 시간을 해야 하며, 현재는 거의 매크로 유저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 10)번까지의 모든 내용을 이해했고~ 매크로 등의 인벤에서 장려하지 않는 방법을 제외한다면, 전통의 동전 꽂기 방식을 이용할 때~ 현재의 가장 좋은 노젓기 랭작 방법은! 바로 11)번의 <위임 항해> 위주의 노젓기 랭작을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위임 항해>에 사용되는 3가지 아이템들. <위임 항해 허가증>은 어쨌든 적지 않은 두캇을 주고 유저에게 구해야 하는데, 서버 내에 수량이 제한적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무기한으로 하지는 못하실 거예요. 현재 인벤 <장터>나 '헬레네 서버' 리스본 등에서 점점 줄어들어가는 파는 사람의 숫자와 늘어만 가는 구매자의 수만 봐도 알 수 있는 점입니다. 일반 위임 항해 허가증>조차도 이벤트를 통해 풀리는 수량이 대부분입니다. 이걸 직접 게임 내에서 얻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해야 한다면, 그 얻는 시간까지도 랭작 기간에 포함이기 때문에 엄청난 랭작 기간이 필요하고, 노젓기 랭작을 결심한 사람들은 이런 짓은 원하지 않으니까요. <감사장>은 일반 라이트 유저들은 수급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계속 이것으로도 할 수는 없을 겁니다. 이걸 얻기 위해선 게임 내에 여러 곳을 계속 항해하며, 조난자 NPC를 찾아야 하는데 이 시간도 만만치 않습니다. <감사장> 거래는 가능하지만, 거래가 잘 이루어지진 않는 것 같습니다. 일반 <위임 항해 허가증>도 5장 소진에 3~4시간 항해 밖에 안되기 때문에, 효과가 크지 않죠. <특별 위임 항해 허가증>은 캐릭터마다 10장 미만으로 소유하고,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몇 번 하지 못하는 위임 항해이고요. 사실 예전보다 <위임 항해 >라는 시스템 때문에 노젓기랭작이 쉬워졌다곤 하는데, 아직도 만만치 않습니다. 위임 항해 3가지 방법을 자신의 상황에 따라서 잘 활용하시길 바라며, 위임 항해 아이템이 다 떨어졌는데 안 구해진다면, 그 때는 그냥 일반 노젓기 랭작도 하시면서 연성까지 달려가시면 됩니다~ 전 사실 위임 항해는 안 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해 온 옛날식 랭작 방법으로도 충분해서 이걸로 하는 중입니다.(근데 오늘 새벽에 난파를 5시간이나 해 있었네요..ㅠ) 이렇게나~ 편한 위임 항해가 불가능한 때에는 그나마 가장 편한 조건은, [노 젓기] 스킬만 켜 놔서 행동력 사용을 최소한으로 할 수 있는, <비전 1일> + <치천사 1일> + <번개 100%> + [헤라상] 버튼에 무거운 거 올려놓고 맨 바다에 던져놓기. 노젓기 랭작이예요. 이 상황에선 노젓기만 켜고 있으면 되서, 행동력 소모도 적어서 가장 오래 노젓기 랭작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돈이 많이 들죠.. 하루에 드는 돈이 <비전 1일 - 1.5억 + 치천사 1일 - 7천만 + 번개 100% - 6000만> 총 3억 가량이 소모됩니다. 괜히 <위임 항해> 노젓기 랭작이 나온 게 아니겠죠.. <위임 항해>와 이 일반 노젓기 방식을 상황에 따라 계속 병행하셔야 할 겁니다. 어쨌든, 여기까지 글을 마치며, 처음 쓰는 글이라, 가독성도 없고, 두서 없고, 글을 꾸미는 방법도 몰라서 정말 엉망인데요. 그래도 노젓기 랭작을 처음 아무것도 모르고 해매시는 대항해 시대 뉴비나 초보분들께는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틀린 거 있으면 지적해주시고요. 그럼 즐거운 항해 하십시오~★
EXP
43,026
(34%)
/ 45,001
|


슈페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