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ASHE 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아마존아이템가격이 비싸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수수께기or인내 + 신뢰를 하게 되면 비싸지는건 맞으나
사실 다른캐릭들의 풀셋팅에 비교하면 비싼편에 속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마존은 보편적으로 참셋팅+레어링에서 많은 돈을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나
참셋팅을 하지 않고도 풀방과 솔플을 충분히 잘 도는 부분을 보여드리고
셋팅을 비싸게 할 필요가 없음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밑에 본론은 정말 최적화되고 최상셋팅을 알려드리는 부분이며
영상같은 경우는 참을 억지로 맞추지 않아도 충분히 잘 돌 수 있음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그럼 본론으로 빠르게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메츄리신뢰 솔방+풀방 최적화 셋팅방법]

(총 필요공속 45공속 충족)
(수수마일 경우 목표패캐 68패캐 충족)

무기 : 14파낙이상 메츄리신뢰머리 : 길리엄머리(기욤머리)
15공속 10~15최대피해주얼 1개 박아주시면 됩니다

갑옷 : 수수 or 인내 (취향입니다)

장갑 : 카우를 제외한 모든 맵은 고무장갑 / 카우는 강타장갑 (20공속/10강타/스텟/레지)

벨트 : 뱀팡벨트 고정입니다

신발 : 배추 고정입니다
강타확률은 35%면 충분하기에 배추를 통해서 메츄리의 부족한 데미지를 매꿔주기 위해 고정입니다

아뮬렛 : 아트마

링 : 패캐듀얼링or듀얼링(마나 최소4%이상 / 라이프 6%이상) / 레이븐링

수수마 스왑무기 : 팔룬작 위저드 + 스피릿(듀얼링 사용)or그림쉴드(패캐듀얼링 사용)
인내마 스왑무기 : 텔포봉 or 조화

* 만약 본인이 14파낙이상이 아닌 12, 13파낙 메츄리신뢰일 경우솔직히 그냥 팔고
12그랜드 가시는게 훨씬 낫다고 봅니다

메츄리는 14파낙을 통해 길리엄머리가 착용됨으로써 타 신뢰랑 속도가 비등하게 나오는 부분입니다
길리엄머리 대신 다른 것으로 대체하기엔 성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참셋팅]그랜드참 맥어레피참과 14맥어레참을 5장을 2:3비율정도로 맞춰줍니다
6장을 맞추게 된다면 2:4정도로 맞추시면 됩니다
나머지 스몰참자리는 11라이트닝 20생명력 / 5올레지 20생명력 등 이트닝이 부족한만큼만 채워주고
나머지는 3맥/20명중/20생명력 맥어레피참 or 인내마는 3달려/20명중/20생명력 달려어레피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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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도우신뢰 솔방+풀방 최적화 셋팅방법]

(총 필요공속 65공속 충족)
(14파낙미만일 경우 70공속 충족/뱀팡벨트사용)
(수수마일 경우 목표패캐 99패캐 충족)

무기 : 14파낙이상 쉐도우신뢰

머리 : (45공속을 충족시켜주면 됩니다)
수수마일경우 20패캐 3솟매직머리 / 인내마일경우 30달리기 3솟매직머리
*주얼은 15공속 10~15최대피해 (속맥주얼)을 3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갑옷 : 수수 or 인내 (취향입니다)

장갑 : 카우를 제외한 모든 맵은 고무장갑 / 카우는 강타장갑 (20공속/10강타/스텟/레지)

벨트 : 관통벨트(잡몹처리) / 보스전 시 스왑용 뱀팡벨트 인벤에 들고다니고
뱀팡벨트에 붙어있는 대상감속10%를 통하여 보스의 스킬사용을 캔슬시키기 위한용도입니다
대상감속10%는 나의 공격이 명중할 수 있는 확률도 올려줍니다 ( 맞는 빈도수를 줄임으로 인하여 )

신발 : 고블린부츠 (강타 25%활용) / 인내마는 고어끼시면 됩니다

아뮬렛 : 아트마링 : 패캐듀얼링or듀얼링(마나 최소4%이상 / 라이프 6%이상) / 레이븐링

수수마 스왑무기 : 팔룬작 위저드 + 스피릿(듀얼링 사용)or그림쉴드(패캐듀얼링 사용)
인내마 스왑무기 : 텔포봉 or 조화
* 만약 본인이 14파낙이상이 아닌 12, 13파낙 쉐도우신뢰일 경우관통벨트를 버리고
뱀팡벨트를 착용 후 스킬을 관통 80~82%까지만 찍어주시면 됩니다
여유포인트를 관통을 더 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참셋팅]그랜드참 맥어레피참과 14맥어레참을 5장을 2:3비율정도로 맞춰줍니다
6장을 맞추게 된다면 2:4정도로 맞추시면 됩니다
나머지 스몰참자리는 11라이트닝 20생명력 / 5올레지 20생명력 등 라이트닝이 부족한만큼만 채워주고나머지는 3맥/20명중/20생명력 맥어레피참 or 인내마는 3달려/20명중/20생명력 달려어레피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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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신뢰 솔방+풀방 최적화 셋팅방법]

(총 필요공속 50공속 충족)
(수수마일 경우 목표패캐 99패캐 충족)

무기 : 12파낙이상 그랜드신뢰

머리 : (30공속을 충족시켜주면 됩니다)
1순위 : 20패캐 30달려 / 스텟 / 생명력 / 올레지or레지 / 2솟 레어다뎀
2순위 : 수수마일경우 20패캐 3솟매직머리 / 인내마일경우 30달리기 3솟매직머리
3순위 : 2솟본비지스 or 안다머리 or 30달리기 30올레 2솟매직머리 or 20패캐 30올레 2솟매직머리

*주얼은 15공속 10~15최대피해 (속맥주얼)을 2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갑옷 : 수수 or 인내 (취향입니다)
장갑 : 카우를 제외한 모든 맵은 고무장갑 / 카우는 강타장갑 (20공속/10강타/스텟/레지)
벨트 : 관통벨트(잡몹처리) / 보스전 시 스왑용 뱀팡벨트 인벤에 들고다니고
뱀팡벨트에 붙어있는 대상감속10%를 통하여 보스의 스킬사용을 캔슬시키기 위한용도입니다
대상감속10%는 나의 공격이 명중할 수 있는 확률도 올려줍니다 ( 맞는 빈도수를 줄임으로 인하여 )

신발 : 고블린부츠 (강타 25%활용) or 고어부츠

아뮬렛 : 아트마링 : 패캐듀얼링or듀얼링(마나 최소4%이상 / 라이프 6%이상) / 레이븐링

수수마 스왑무기 : 팔룬작 위저드 + 스피릿(듀얼링 사용)or그림쉴드(패캐듀얼링 사용)
인내마 스왑무기 : 텔포봉 or 조화

[참셋팅]그랜드참 맥어레피참과 14맥어레참을 5장을 2:3비율정도로 맞춰줍니다
6장을 맞추게 된다면 2:4정도로 맞추시면 됩니다
나머지 스몰참자리는 11라이트닝 20생명력 / 5올레지 20생명력 등 라이트닝이 부족한만큼만 채워주고나머지는 3맥/20명중/20생명력 맥어레피참 or 인내마는 3달려/20명중/20생명력 달려어레피참

---------------------------------------------스텟스킬입니다-----------------------------------------------

[스텟(아이템포함)]


힘 :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 중 가장 높은 아이템 힘제에 맞춤

민첩 : 나머지 전부 민첩

생명력 : 최소 600, 평균 700

[스킬(아이템포함)]


마법화살 마스터 / 속사 12개 / 다발사격 15~20 취향 (필자 화살18개 사용중)
치명타 71% / 관통 69% / 회피삼형제 1개씩만 ( 더올리시면 안됩니다 )
발키리 마스터 / 남는스킬 내면의시야와 미끼 반반씩 나눠서 주세요

**속사를 12개만 찍는 이유**

1. 클래식때부터 속사는 속사발사도중 회피가 발동이 되면 속사스킬이
씹힘(딜이 안들어감) 버그가 있습니다.
속사를 레벨을 많이 올려 화살갯수가 많아질수록 스킬사용하고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데
회피가 떠버리면 그만큼 딜로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고로 속사를 12개만 찍어서 회피가 뜨기전에 빠르게 속사스킬모션을 끝낼 수 있도록 적게 찍습니다.

2. 속사스킬모션이 빠르게 끝남으로써 보스를 상대할 때 회피모션이 뜨기전 마찬가지로
속사가 이미 빠르게 나가기 때문에 딜로스발생이 매우 줄어듭니다

3. 속사는 자동타겟팅만 될 뿐 유도는 아닙니다.마찬가지로 화살갯수가 많아질수록 몬스터가
움직이게 되면 화살은 타겟팅이되나 실질적으로 맞질 않습니다
12개를 사용하게 되면 짧게 짧게 빠르게 쏘기 때문에 자동타겟팅을 잘 잡게 되어 딜로스가 줄어듭니다

4. 후딜레이가 줄어듬으로써 무빙이 편해지고 생존률이 늘어납니다

5. 속사는 기본적으로 4의배수 (4,8,12 등) 화살나가는 갯수가 1개씩 증가하는데
이 갯수가 증가하는건 단일대상에 대하여 증가하게 됩니다
속사가 12개이면 대략 5개정도의 화살을 쏘게 되는데 몬스터들이 많을때도
5개가 쏘는게 아니라단일대상한테 5개를 쏘는부분이라 몬스터가 많으면
속사가 12개여도 10개정도를 쏘게 됩니다
따라서 아트마를 터트리는 확률은 24개나 12개나 똑같다는 뜻입니다.

---------------------------------------------용병셋팅입니다-----------------------------------------------

나이트(악몽) 액트2 마이트(위세) 용병을 사용해야 합니다

무기 : 유닉쓰레셔 ( 에테유닉쓰레셔가 좋습니다)
다만 기본 유닉쓰레셔를 쓰셔도 무관합니다
가성비는 에드작or앰룬작을 하시면 되며 최종은 베르작 에테유닉쓰레셔입니다

갑옷 : 디펜600이상 에테배신(트레셔리)
신뢰 파낙오라를 받은 액트2 용병은 44공속이상이 나오면 5프레임의 잽을 사용가능합니다
고로 에테배신에서 45공속으로 5프레임 빠른 잽을 활용합니다

머리 : 길리엄투구 (참룬작)
길리엄을 활용하여 35%의 강타로 보스전을 대비하고
참룬을 박아 용병이 얼지않게하여 피흡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질문사항들입니다-----------------------------------------------

Q. 3가지 신뢰중에 누가 제일 좋은가?
A. 3가지 신뢰의 각각의 전부 장단점들이 존재합니다
메츄리신뢰는 길리엄투구를 활용함으로써 보스전이 가장 빠른클리어가 나오며
풀방을 가면 갈 수록 강타로 인한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셋팅자체가 매우 편하고 가성비가 굉장히 좋습니다

쉐도우신뢰는 밸런스의 딜로 인해 잡몹처리속도가 빠르며
PK에서도 PK셋팅이 편하고 좋은 딜을 뽑아낼 수 있으며 용병에게 신뢰를 넘겨주고
다른활을 경험할 수 있는 범용성이 넓습니다

그랜드신뢰는 기본적인 데미지가 높음으로써 데미지로 밀어버리며
몹들이 도미노처럼 녹는다기보다 한번에 쓱 녹는맛이 쏠쏠합니다
12파낙 그랜드부터 활용이 가능하기에 가성비가 좋고
PK시에 밀리 혹은 매직딜들만 있을 경우 가장 좋은 딜을 선사합니다

Q. 지증속(15공속40피해) vs 지속맥(15공속15최대피해)
 A. 지증속과 지속맥은 사실 사냥에 있어서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굳이 사냥에서 따지자면 지속맥이 가성비면에 있어서 좋으며 스탯창에 보이는 딜은
속맥이 최대데미지부분만 쪼금 더 높습니다
지증속과 지속맥의 사용처가 다르며 지증속이 기본적으로 비싼 이유는 PK도 범용으로 쓰기에 비쌉니다
사냥할때는 용병의 마이트(위세) 버프를 받고 사냥을 하기에 증가데미지를 일부 빼도 되지만
PK시에는 용병이 없이 PK를 하기에 자체적인 증가데미지를 활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고로 사냥만 하시는 부분이라면 속맥쓰셔도 전혀 무관합니다

Q. 아마존은 돈이 많이 들지 않는가?
A. 최상셋팅 즉 참을 맥어레피참도배로 하게 되면 당연히 비싸집니다
다만 최상셋팅은 다른캐릭 또한 마찬가지로 당연히 비싸기에 아마존만 비싸다 할 수 없습니다
아마존은 영상과 같이 맥어레피참이 없어도 솔플/풀방사냥에는 사실 그닥 영향이 없습니다
맥어레피참의 힘이 진짜로 발휘되는 것은 PK할 때 활용이 되며 사냥할때는 그냥 저항피참만 껴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들은 솔플은 일정데미지와 셋팅이 잡히면 손쉽게 돌 수 있으며
풀방을 가면 혼자 잡는게 아닌 다른사람들과 같이 잡게 되기에 사실 나의 데미지를 굳이 따질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존 풀방 디아런 기준 타임어택 시 3분 30~4분이 평균타임으로 나오며
이는 활아마존의 단점인 보스킬시간이 다소 껴있고 보스킬을 제외한다면 15초가량은 단축이 됩니다

Q. 스탯창의 데미지가 낮으면 안좋은 것이 아닌가?
A. 물론 스탯창의 데미지가 어느정도 나의 데미지를 평가하지만 절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아마존의 데미지는 많은 변수가 존재합니다.
크리티컬/최소데미지~최대데미지/강타/아트마의 피해증폭/용병의 디크리/몬스터의 데미지감소/몬스터방어력 등
많은 변수를 가지고 있어 이 변수들을 최대한 셋팅으로 잡아내는
즉 밸런스를 잡아야 실질적인 사냥속도가 증가를 합니다
항상 저는 스탯의 데미지를 맹신하지 말라고 얘기를 드리는 편입니다

Q. 유닉쓰레셔vs자존심
A. 서로 활용도가 다릅니다
수수같은 경우는 텔레포트를 통해 용병컨트롤이 매우 좋고 용병이 항상 내 몸에 붙어있기에
유닉쓰레셔를 활용하여 디크리(노화)를 걸 수 있는 기회자체가 매우 높습니다
고로 수수마는 유닉쓰레셔가 필수적이며
인내마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용병이 항상 내 뒤에서 쫒아오기만 하고
평타를 칠 기회가 마땅히 많지 않기 때문에 자존심을 활용하여 컨센오라를 받아 딜뻥을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고로 인내마는 자존심이 좋습니다

Q. 아트마를 반드시 써야하는가?
A. 아트마는 기본적으로 사냥 활아마존에겐 필수적인 아뮬렛입니다
디크리(노화)와 중첩이 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근거리는 디크리로
원거리에서 오는 몹들은 아트마를 통해 이중으로 활용이 가능한 부분이며
보스전 또한 디크리가 걸리지 않는 시간동안 아트마가 걸림으로써 딜로스자체를 줄여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트마의 75%의 독레지는 참으로 따지면 7장의 자리를 아낄 수 있으며
사냥 활아마존에겐 최고의 아뮬렛입니다

---------------------------------------------자세한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