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 난이도를 넘어 지옥 난이도에 도달할 쯤 되면 슬슬 유니크 아이템이 드랍되는 걸 볼 수 있다. 유니크 아이템은 장비의 각 유형에 대개 하나씩만 있는 아이템으로 마법급이나 희귀급 아이템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옵션이 붙은 것이 특징이다.

고급 룬워드 아이템을 얻기 전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비도 있고 장갑이나 신발 등은 졸업 아이템이 많기도 하므로 함부로 버리기 어려운 등급의 아이템이다. 다양한 종류의 유니크 아이템 중 자주 쓰이는 인기 유니크 아이템을 정리해봤다.

※ '컨트롤 + F'를 이용해 확인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검색해보세요.
※ 각 아이템 이름을 클릭하면 인벤 아이템 DB로 바로 이동합니다.

▲ 쓸 수 있는 유니크 아이템을 얻는 것은 쉽지 않다



■ 무기

알리바바의 칼날 (블레이드 오브 알리바바)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증가, 금화 증가 옵션까지 갖추고 있어 삥 야만용사가 사용하는 무기다.



푸른 서슬 (에이저래쓰)
통칭 신라세라 불리는 무기로, 최대 1,000에 이르는 원소 피해와 높은 공격 속도가 있고 성역(생츄어리) 오라로 언데드 사냥에 도움이 된다. 킥 암살자가 주로 사용한다.



폭풍채찍 (스톰래쉬)
강한 타격 확률에 상당한 번개 피해를 추가로 넣을 수 있어 킥 암살자(킥 어쌔신), 열의 성기사(질딘)이 사용하는 무기이며 15%로 발동되는 전자기장(스태틱 필드)도 소소하게 전투에 도움을 준다.



죽음의 거미줄 (데쓰 웹)
모든 기술 상승 2 및 독과 뼈 기술 상승이 2까지 가능하며 적의 독 저항을 50%나 감소시킬 수 있어 독 강령술사의 무기로 적합하다.



뼈그늘 (본쉐이드)
강령술사의 '뼈 영혼, 뼈 창, 뼈의 벽, 뼈 갑옷, 이빨' 기술을 올려주므로 순백 룬워드를 만들기 전까지 쓸만한 뼈 강령술사의 무기다.



무덤 강탈자 (툼 리버)
빠른 공격속도, 높은 피해까지 갖췄고 모든 저항력 옵션도 캐릭터 세팅에 큰 도움이 되어 늑대 드루이드의 졸업 무기다.



거인의 복수 (타이탄의 리벤지)
타이탄으로 불리는 아이템으로, 아마존 기술을 2 올려주고 추가로 투창과 창 기술이 2 붙어있어 투창 아마존의 핵심 아이템이다. 중첩 수량이 자연적으로 회복되므로 무형이 선호된다.



바람살 (윈드포스)
최대 피해가 높고 밀쳐내기 옵션이 있어 활 아마존이 사용한다.



망울 (오큘러스)
신오브라 불리는 무기로 원소술사 기술 상승 3에 시전 속도, 생명력, 에너지, 모든 저항력까지 다 갖춰 무난하게 쓰기 좋다. 에슈타의 성미를 얻거나 탈 라샤 세트를 다 모으기 전 단계에 사용한다.



에슈타의 성미 (에슈타스 템퍼)
번개 원소술사의 무기로 활용된다. 원소술사 기술이 최대 3까지 상승하고 상승에 시전 속도 40%, 번개 기술 피해 증가 효과까지 갖추고 있다.



죽음의 깊이 (데쓰 패썸)
냉기 스킬 피해가 최대 30%까지 증가해 극 눈보라 원소술사가 사용한다.




■ 방어구

흡혈귀의 눈길 (벰파이어 게이즈)
마나 훔침, 생명력 훔침, 피해 감소 등의 옵션이 있어 활 아마존 및 근접 물리 직업이 육성 과정에서 종종 선택하며,용병용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용병용은 무형이 선호된다.



아리앗의 얼굴 (아리앗의 페이스)
슬가로 불리는 투구로, 모든 야만용사 기술 상승, 타격 회복 속도, 모든 저항, 힘, 민첩성, 전투 기술 상승까지 있어 야만용사를 위한 장비다.



잘랄의 갈기 (잘알의 메인)
타격 회복 속도 30, 드루이드 기술, 모든 저항, 힘, 변신 기술 2 등 드루이드에게 아주 좋은 아이템이며 보통 접근해서 싸우는 늑대 드루이드가 가장 선호한다.



발키리 날개 (발키리 윙)
아마존 스킬 레벨 상승, 달리기 속도 증가, 타격 회복 속도까지 갖춘 아이템으로 활 아마존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투창 아마존에게도 괜찮은 장비이나 고급 세팅을 할 경우 그리폰의 아이 등을 선호하는 편이다.



도둑의 왕관 (크라운 오브 디브스)
몬스터로부터 획득하는 골드 증가 옵션이 있어 삥 야만용사가 착용한다.



할리퀸 관모 (할리퀸 크레스트)
샤코라 불리는 아이템으로 모든 기술 상승 2, 레벨 비례 생명력 및 마나,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증가 등 유용한 옵션을 많이 갖춘 아이템이다. 망치 성기사, 원소술사, 소환 강령술사나 덫 암살자 등 마법 직업이면 전부 선호한다.



안다리엘의 두개골 (안다리엘의 비지스)
흔히 안다뚜껑으로 불리는 아이템으로, 생명력 훔침과 높은 힘이 붙어 있어 용병 아이템으로 많이 쓰인다. 다만 화염 저항력이 내려가기에 랄 룬으로 소켓을 채우는 편이다.



시대의 왕관 (크라운 오브 에이지스)
높은 방어력, 모든 기술 상승 1, 타격 회복 속도 30, 피해 감소 등 좋은 옵션이 많아 전용 투구가 있는 야만용사, 늑대 및 곰 드루이드를 제외한 근접 물리 딜러가 선호한다.



그리폰의 눈 (그리폰의 아이)
다뎀 또는 유니크 다뎀으로 불리는 투구로 모든 기술 상승 1, 시전 속도, 번개 피해 증가, 대상 번개 저항 감소 옵션이 있어 번개 원소술사, 투창 아마존이 사용한다.



독사마술사의 가죽 (스킨 오브 바이퍼마이자이)
소서 구교복으로 불리는 갑옷으로, 모든 기술 상승 1과 시전 속도 30, 모든 저항력이 있어 마법사 류 직업에 어울리며 얼음 보주 원소술사(오브 소서리스)가 유용하게 활용한다.



수호 천사 (가디안 엔젤)
통칭 팔라 교복이며 최대 저항력 증가와 갑옷에서 얻기 힘든 방여율 옵션으로 인해 수수께끼 룬워드를 만들기 전까지 성기사가 많이 사용한다.



오르무스의 장포 (오르무스 로브)
소서신교복으로 불리는 갑옷으로 생존 옵션이 없어 구 교복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지지만 무작위로 붙는 원소술사 기술 보너스가 알맞게 붙었다면 좋다.



호문쿨루스 (호우먼컬러스)
강령술사 기술 상승에 저항력, 마나 재생 등 좋은 옵션을 가져 소환 강령술사에게 인기가 많다.



어둠의 종자 (다크포스 스폰)
시전 속도 30, 최대 마나 증가, 강령술사 기술 레벨 상승 옵션이 있어 뼈 강령술사에게 선호도가 높다.



자카룸의 전령 (헤럴드 오브 자카럼)
성기사 방패 중 가장 좋은 성능을 가졌다. 열의, 망치, 강타 성기사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횃불 퀘스트를 위한 강타 성기사는 망명 룬워드를 만들기 이전에 많이 쓴다.



마수 (메이지피스트)
시전 속도 20% 옵션이 있어 마법사류 직업이 애용하는 장갑이다. 망치 성기사, 번개 원소술사, 덫 암살자, 소환 강령술사, 원소 드루이드 등이 선호한다.



행운의 장갑 (챈스 가드)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이 40%까지 붙을 수 있어 파밍용 장비로 선호된다. 또한 몬스터로부터 얻는 금화 200% 상승으로 인해 삥 야만용사가 많이 활용한다.



강철찢개 (스틸랜드)
오거장으로 불리며 피해 증가가 60%까지 붙는다. 이외에도 강타, 힘 옵션이 있어 소용돌이 야만용사가 선호하고 이외에 킥 암살자나 늑대 드루이드도 종종 사용한다.



드라쿨의 손아귀 (드라큘의 그래스프)
일명 뱀파장으로 상처 악화, 생명력 훔침, 생명력 추출 옵션이 있어 횃불 퀘스트를 위한 강타 성기사나 소용돌이 야만용사, 늑대 드루이드 등 근접 캐릭터가 선호한다.



지옥불걸음 (인페르노스트라이드)
획득 골드 증가 옵션을 가진 유니크 신발로 삥 야만용사에게 유용하게 활용되는 아이템이다.



물나그네 (워터워크)
일명 물부츠로, 민첩 15 및 생명력이 최대 65까지 붙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민첩을 덜 찍는 세팅에서 사용하나 저항 옵션이 없어 호불호가 갈린다.



전쟁 여행자 (워 트래블러)
배추라 불리는 신발이다. 방어도 상승이 있고 마법 아이템 획득 확률이 최대 50%까지 붙어 파밍용 신발로 가장 좋다.



선혈 기수 (고어 라이더)
달리기 속도 증가 30, 강타 확률, 치명적 공격 등의 옵션을 보유한 신발로 근접 전투 캐릭터에게 선호도가 높다.



골수 걸음 (메로우워커)
힘, 민첩 상승에 더해 강령술사 해골 숙련까지 있어 소환 강령술사에게 유용하다.



그림자 춤꾼 (쉐도우 댄서)
암살자 그림자 단련 기술 상승과 타격 회복 속도 옵션이 있어 킥 암살자의 졸업 아이템으로 여겨진다. 다만 힘 제한이 167로 높은 편이다.



모래폭풍 여로 (샌드스톰 트랙)
스캐럽 부츠로 볼리는 신발로 타격 회복 속도, 방어 상승, 힘, 생명력, 그리고 높은 독 저항력 수치까지 가졌다. 내구력 회복 옵션이 있어 무형으로 사용해도 좋다.



금박 허리띠 (골드랩)
획득 골드 증가 옵션이 있어 삥 야만용사가 사용한다.



서슬꼬리 (레이저테일)
일명 관통벨트로, 관통 옵션이 있어 아마존과 투척 야만용사가 사용한다.



천둥 신의 박력 (선더갓의 비거)
번개의 격노와 번개의 일격을 3 올려주는 허리띠로 투창 아마존이 사용한다.



노스페라투의 고리 (노스페라투의 코일)
뱀팡벨트로 불리는 아이템으로 공격 속도와 힘, 생명력 훔침 옵션이 있어 활 아마존이 사용한다.



베르둔고의 튼튼한 노끈 (베르던고의 하티 코드)
통칭 미스릴이라 불리며 생명력 회복, 피해 감소 옵션이 있어 야만용사, 강타 성기사, 늑대 드루이드 등 근접 전사류 직업이 사용한다.



거미 그물띠 (아라크니드 메쉬)
스웹이라 불리는 허리띠로 모든 기술 상승 1과 시전 속도 20이 있어 마법사류 직업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며 망치 성기사, 번개 원소술사, 독 강령술사에게 좋다,




■ 장신구

요르단의 반지 (더 스톤 오브 조던)
조던링으로 불리는 반지로 모든 기술 상승에 최대 마나 증가 옵션이 있어 마법을 주로 사용하는 직업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다.



왜성 (드와프 스타)
드와프링으로 불리는 아이템으로 획득 골드 증가 옵션이 있어 삥 야만용사가 사용한다.



칠흑 서리 (레이븐 프로스트)
빙결 방지, 민첩성 등의 옵션을 가지고 있어 근접 전투 캐릭에게 선호도가 높다.



불카토스의 결혼반지 (발카서스의 웨딩 밴드)
모든 스킬 상승에 생명력 훔침, 생명력 옵션이 있어 전사류 직업이 선호한다.



마라의 만화경 (마라의 컬라이더스코프)
모든 기술 상승 2, 모든 능력치 5, 모든 저항력 30을 챙길 수 있는 만능 아이템으로 여러 직업이 사용한다.



아트마의 스카라베 (아트마의 스캐럽)
공격 등급 상승과 함께 타격 시 피해 증폭 시전 옵션이 있어 활 아마존이 사용한다.



대군주의 진노 (하이로드의 래쓰)
모든 기술 상승에 레벨 비례 치명적 공격, 공격 속도까지 갖추고 있어 야만용사, 늑대 드루이드 등 전사류 직업이 사용한다.